Houdini의 강점 ~ 대량 배치 편 ~

3000 단어 HOUDINI
첫 참가로 설마 크리스마스 테두리를 잡아 버렸습니다 ....
처음 뵙겠습니다 분은 처음 뵙겠습니다! 인터넷 명의 미즈하라(Mizuhara)라고 합니다!

메리 크리스마스입니다! ! Houdini군요! !

네. 그래서 솔직히 Houdini 사용으로서는 아직 초보자의 나로부터는,
"왜 Houdini가 좋은가?"를 초보자 시선으로
자신의 설명은 마지막 쪽에 칠로라고 쓰므로, 우선 내용에 들어가려고 생각합니다.

Houdini의 강점 대량 배치 편



내가 이것은 Houdini가 강하다. 라고 생각한 것의 하나가 「copy stamp」를 사용한 오브젝트의 대량 배치입니다.
copystamp 공부시에 사용하신 tutorial을 바탕으로 간단하게 써 드리겠습니다. URL↓
[링크] htps //w w. 요츠베. 이 m/와 tch? v = 오 54에 XLVY


이런 느낌의 구니와 같은 지형에 배치한다고 합니다.
깔아 넣는다는 관점에서, 1개 1개 손 두는 것은 싫다…
그럼 Houdini에서 아빠


(※참고 동영상의 쪽에서는 L-system를 나무에 응시한 방법을 하고 있습니다만, 보기 쉽도록 삼각형으로)
크기도 무작위로.
(여기에 관해서는 자신의 학이 부족해, 아직 잘 설명을 할 수 없습니다…. tutorial를 참고로 rand를 사용해 했습니다.)

옆에서 그림

대량 배치는 되어 있지만, 오브젝트는 월드 좌표 방향을 향하고 있습니다.
배치하는 계에서, 이러한 상황은 그다지 없는 것이 아닐까요?
제대로 지형을 살려주고 싶네요. 그럼 어떻게 할까…

이것이 의외로 다른 소프트웨어에서는 다소 어렵습니다.
Houdini는 노드를 + 1 개만, 예

normal 노드 추가, 법선 정보는 Points에 잠들어 있었기 때문에 transform_Rotate_X90(Z를 축에 참조하고 있는 것일까요...? 공부입니다.)
그리고 뭐 공정 자체는 2개 있었습니다만, 비교적 간단하게 배치가 완료했습니다.
물론 "여기 쓰고 싶지 않아!"라고 할 때 편집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라고, 뭐 잡음입니다만 제가 생각한 Houdini의 강점의 하나가 이것이군요.
다른 소프트라면 파티클로 할까… 셔터인가…. 라고 헤매는다고 생각합니다만, Houdini에 관해서는 거의 이것으로 완벽하지 않을까요?
Paint 노드를 사용하고 싶지 않은 곳에 배치하지 않도록 쉽게 할 수 있으니까요.

이상.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한 Houdini의 강점, 대량 배치 편입니다!

여기에서 조금 잡담입니다.



시간이 있을 때라도 가볍게 눈을 통해 받으면 웃음
고마워요. 미즈하라입니다. (본명 마츠모토 준야입니다)
캘린더에 관해서는, 올해 증류수씨와 알게 되어, 팔로우 했던 것을 계기로 도전해 보자고 생각했지만
내용이 가치
구제 프리즈…

저는 현재 도내의 CG전문학교 2학년입니다. 내년 졸업입니다.
지금의 CG 업계는 학생에게 굉장히 상냥하고, 어느 소프트도 거의 무료로 접할 수 있습니다.
나 자신도, Maya, Max, C4D, Houdini 모두 만진 경험이 있어, 다소는 어느 소프트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Houdini를 메인으로 움직이고 싶은 이유는 두 가지
・작업을 명확하게 알 수 있다
・현재 Houdini를 추진하는 자세, 가르치는 자세가 강하다
이 캘린더도 그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작업이 명확하게 알 수 있다는 점에 있어서는 일에 관련시켜 주셔서 처음으로 강하게 생각했습니다.
아직 졸업까지 몇 달이 있기 때문에, 전력으로 Houdini 공부를하고 싶습니다.

여러분 캘린더 수고하셨습니다! !
메리 크리스마스! ! & 좋은 해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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