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PPER로 오디오 파일 재생

6246 단어 ChoregraphePepper

PEPPER로 오디오 파일 재생



PEPPER 응용 프로그램에서 태블릿 이벤트에서 오디오 파일을 재생하는 방법.
이 기사에서 실현하는 방법은 세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js에서 ALMemory 이벤트를 올리고 파이썬으로 재생



우리 회사에서 개발하는 앱에서
  • 사용자가 버튼을 누릅니다
  • SE가 된다
  • PEPPER가 말한다

  • 라는 패턴이 많기 때문에,
    기본은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javascript
    
    var qis = new QiSession();
    qis.socket().on('connect', function() {
        // ALMemoryを取得
        qis.service('ALMemory').done( function(m) {
        memory = m;
        });
    });
    
    // ボタンを押したらイベントを発生
    $("#play").on("click", function(e) {
        memory.raiseEvent("PlaySound", "");
    });
    
    

    Choregraphe



    PlaySound 상자는 표준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실장 방법이라면 효과음이나 음성이 끝나고 나서 다음의 처리에 갈 수 있으므로,
    소리가 난 후에 PEPPER가 말하는 경우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js에서 ALAudioPlayer를 얻고 재생



    태블릿 단독으로 플레이하는 앱 등은 이 구현을 합니다.
    재생하는 음성의 종류가 많을 때나, 복잡한 로직을 js측에 써야 할 때나,
    Choregraphe측의 박스를 줄이고 싶을 때 등은 이 방법으로 구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var qis = new QiSession();
    qis.socket().on('connect', function() {
        // ALAudioPlayerを取得
        qis.service('ALAudioPlayer').done( function(ap) {
            audio = ap;
        });
    });
    
    // ボタンを押したら再生
    $("#play").on("click", function(e) {
        audio.playFile(app_dir + "hello.wav");
    });
    

    js로 Audio를 만들고 태블릿 스피커에서 재생



    js 측에서 addEventListener를 사용하고 싶다면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메타데이터 취할 때라든가.
    var audio = new Audio("sound/hello.wav");
    $("#play").on("click", function(e) {
        audio();
    });
    

    다만, 스피커의 성능적으로도
    태블릿 스피커보다 PEPPER 귀 스피커가 더 좋기 때문에,
    이 방법을 채택하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요약



    결국, 소리를 울릴 때는 PEPPER가 뭔가 반응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js에서 ALMemory의 이벤트를 올리고 파이썬으로 재생하는 방법이 가장 취급하기 쉽습니다.
    태블릿 밖에 사용하지 않는 앱은 PEPPER로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이번에 소개한 코드의 샘플은 이쪽
    htps : // 기주 b. 코 m / hws - 히토로 보 / 페페 r_p ぁ y_ 그래 d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