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AR for Unity의 실제 크기와 Editor의 크기를 맞추기

1604 단어 아 RSmartARUnity

소개



소니제, 사이버넷사 제공의 SmartAR for Unity를 사용함에 있어서, Unity Editor상에서 어느 정도의 스케일감으로 씬을 구축하면 좋은지 알기 어려웠으므로, A4 사이즈의 마커를 상정해 사이즈를 맞췄습니다.

1unit의 물리적 크기



Unity의 작법상, 1=1m가 추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터 단위의 광범위에 걸친 AR은 그다지 일반적이지 않을까 생각했기 때문에, 본고에서는 편집의 용이성을 우선해, 1=1cm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사전 준비



이번은 A4 사이즈의 마커를 상정하고 있으므로, A4에 프린트 아웃 할 수 있는 적당한 사전 화상을 준비해, 사전을 생성합니다.


위 그림의 GUI 도구는 마음대로 만든 것입니다. 소니 및 사이버넷에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Editor의 설정



SmartAR for Unity를 가져온 프로젝트에서 SmartAR Camera와 SmartAR Target을 장면에 추가합니다.


크기를 알 수 있듯이 TargetEffector의 자식에 큐브를 만듭니다. 이때 스케일을 A4의 물리적 크기(cm)에 맞춥니다.


SmartAR Camera의 Inspector에서 SmartAR Effector의 Transform Scale을 7로 설정합니다.

결과





이런 식으로, A4 사이즈에 프린트 아웃 한 마커와 거의 일치합니다.

SmartAR for Unity에서는 Editor의 미리보기가 그대로는 어렵고 장면 편집에 망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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