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의 iTween을 시험해 보자 그 4 Shake 계

12776 단어 iTweenUnity3DUnity
주식회사 ZOOA(조아)의 zob입니다. [ @twitter " 당사는 프리랜서, 개인 사업주, 월급 UP을 목표로하는 방향으로 고단가 구인 안건 전달 사이트 (ZOB)도 운영하고 있으므로 꼭 봐주세요!
지난번 에 이어, iTween을 여러가지 시험해 보았습니다.

이번은 Shake 계의 메소드를 시험해 보았습니다. 검증에 사용한 Unity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Unity2018.1.0f2 Shake 계 메소드 Shake 계 메서드는 간단하게 말하면 객체를 흔드는 애니메이션을 할 수 있는 메서드입니다. FPS로 데미지를 받았을 때 카메라를 흔들고 싶다는 것이 스크립트 하나로 쉽게 실현 가능합니다. iTween.ShakePosition ShakePosition은 지정된 값 범위 내에서 흔들리도록 이동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iTween.ShakePosition(gameObject, iTween.Hash("x", 5f));

값은 X, Y, Z의 세 가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iTween.ShakePosition(gameObject, iTween.Hash("x", 5f, "y", 5f, "z", 5f));

X, Y, Z는 하나밖에 지정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다음과 같이 여러 개 지정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iTween.ShakePosition(gameObject, iTween.Hash("x", 5f, "x", 10f));

Add계와 같이, 연속으로 애니메이션 시킬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 샘플 코드를 사용해보십시오.
iTween.ShakePosition(gameObject, iTween.Hash("x", 5f, "time", 3f));
iTween.ShakePosition(gameObject, iTween.Hash("x", 10f, "y", 10f, "time", 3f, "delay", 1.5f));



처음 좌우로 흔들린 후 상하로 격렬하게 흔들립니다.

iTween.ShakeRotation



ShakeRotation은 각도를 지정된 값 범위에서 흔들립니다.
iTween.ShakeRotation(gameObject, iTween.Hash("x", 360f));

아래 샘플 코드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iTween.ShakeRotation(gameObject, iTween.Hash("x", 360f, "y", 360f));



값은 X, Y, Z의 세 가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iTween.ShakeRotation(gameObject, iTween.Hash("x", 360f, "y", 360f, "z", 360f));

Add계와 같이, 연속으로 애니메이션 시킬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 샘플 코드를 사용해보십시오.
iTween.ShakeRotation(gameObject, iTween.Hash("x", 90f, "time", 3f));
iTween.ShakeRotation(gameObject, iTween.Hash("x", 360f, "y", 360f, "time", 3f, "delay", 1.5f));



iTween.ShakeScale



ShakePosition은 지정된 값 범위 내에서 흔들리도록 확대/축소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개체가 비욘, 비욘과 늘어나는 느낌입니다.
iTween.ShakeScale(gameObject, iTween.Hash("x", 3f));



값은 X, Y, Z의 세 가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iTween.ShakeScale(gameObject, iTween.Hash("x", 3f, "y", 3f, "z", 3f));

Add계와 같이, 연속으로 애니메이션 시킬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 샘플 코드를 사용해보십시오.
iTween.ShakeScale(gameObject, iTween.Hash("x", 3f, "time", 3f));
iTween.ShakeScale(gameObject, iTween.Hash("x", 3f, "y", 3f, "time", 3f, "delay", 1.5f));



요약



Shake계를 한번에 시험해 보았습니다. 흔들리는 애니메이션을 여기까지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는 것은 굉장히 좋습니다! 다양한 사용할 수있는 방법입니다!

다음 번에도 iTween의 검증 결과를 써 갑니다!

・기술 검증 협력 오기노 유우키( 트위터 , Qiita )

Unity의 iTween을 사용해보십시오.
그 1 Move 계
그 2 Rotate 계
그 3 Scale 계
그 4 Shake계 ←지금 코코
그 5 Punch 계

주식회사 ZOOA(조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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