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게임을 만들어 Unity를 배우십시오! [ 히츠지 컬렉션 편 - 소개 ]

전회 「3D 마인 스위퍼편」에 이어 제3탄!
게임 작성의 정평, 닷 이트형 게임(의 아종)을 제목으로 했습니다.

Unity 초보자 필자



튜토리얼 「옥구름」 그리고 "슈팅 게임" 완성!
다음은 미니 게임을 자작해 Unity로 할 수 있는 것을 늘려 가자!

그런 경위가 있어, 후학을 위해서 개발한 게임 같은 무언가의 만드는 방법을 1부터 해설해 갑니다.
*사용 언어는 C#로 해설 내용은 상기 2점의 튜토리얼이 완료하고 있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제목: 히트지 컬렉션



무슨 게임?
대단히, 대단해~응!
히츠지씨들이 숲속에 들어가 버린 것 같다!
슬라임에 잡히지 않도록 가능한 한 많은 양을 데리고 돌아가자!

스크린샷


완제품 플레이 (PC 전용 - WebGL)
이쪽으로부터(조금 로딩 시간이 있습니다)

Enter 키를 눌러 플레이 시작.

[W/A/S/D] 플레이어 이동
[Backspace] 재시작

히츠지씨를 데리고 빨간색 BOX내에 도달하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히츠지씨를 한 번에 많이 운반할수록 획득 포인트가 상승합니다만, 데리고 있는 히츠지씨가 많을수록 플레이어의 이동 속도가 저하합니다.

* TOP5에 들어가는 점수는 온라인 랭킹에 등록됩니다.

만드는 방법(업데이트 중)



1. 플레이어 캐릭터 만들기
플레이어의 제어,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이벤트, 비헤이비어 등을 설정합니다.

2. 스테이지 작성
Resources 폴더에서 파일을 읽어 스테이지를 동적으로 생성합니다.

3. 팔로워 만들기
일정 시간마다 양 씨를 팝업시킵니다.

4. 팔로어에 추종 기능 구현
NavMesh의 역동적 인 Bake를 통해 히츠지 씨를 플레이어에게 추종하십시오.

5. 목표 영역과 점수 구현
스테이지 내에 목표가 되는 오브젝트를 설치해, 스코어의 개념을 구현합니다.

6. 체이서 만들기
플레이어의 방해를 하는 적 캐릭터를 3종 작성해, 각각 다른 행동 AI를 구현합니다.

7. 체이서와의 당 판정을 구현
플레이어 또는 양이 적 캐릭터에 맞았을 때의 처리를 구현합니다.

8. 미니맵 보기
화면 하단에 미니맵을 표시하여 시야의 나쁜 영향을 개선합니다.

9. 게임 시작 및 종료
장면의 흐름을 제어하여 게임에 시작과 끝의 개념을 구현합니다.

10. UI 만들기(1)
게임에 필요한 UI를 만들고 Dotween에서 UI 애니메이션을 구현합니다.

11. UI 만들기(2)
계속해서 다른 UI를 만들고 함께 게임에 시간 제한을 구현합니다.

12. 퍼포먼스 튜닝 같은 것(1)
Tris, Verts, SetPass에 대해 튜닝하여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13. 퍼포먼스 튜닝 같은 것(2)
계속해서 드로잉 부분을 수정합니다.

14. 온라인 랭킹 구현
Nifty Cloud MobaileBackend를 사용하여 온라인 순위를 구현합니다.

스크립트



양 컬렉션 컬렉션 (GitHub)

위 링크에서 이번 스크립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기사내에서는 아무래도 코드가 날아가 되어 버려 전체상이 잡기 어렵기 때문에, 해설이 알기 어려운 경우 뭔가는 이쪽을 보면 해결할지도 모릅니다.

또한, 이 코드는 이번 해설용으로 재작성한 것이 아니라 실제 WebGL 앱에 구현되어 있는 코드이기 때문에, 코멘트 아웃된 미사용의 메소드가 있거나, 원래 메소드명·필드명이 다른 경우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사의 내용을 우선하십시오.

이 작품은 유니티 찬 라이센스 조항에 의해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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