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outine을 사용하여 차례로 그리기
이 구현에는 coroutine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coroutine에 대해 정리한 기사는 이쪽을 봐 주세요.
coroutine 사용법
그럼, 실제로 순서를 소개해 갑니다.
첫째, 내 게임에서는 조각을 배열로 관리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조각의 수와 같은 수의 요소를 가지는 배열을 준비해, 각각의 요소의 숫자에 따라서 조각을 묘화하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조각에 해당하는 배열의 요소가 0이면 조각은 투명하게, 1이면 흰색으로, 2이면 검정으로 그려집니다.
실제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PieceView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ieceView : MonoBehaviour {
private PieceInfo _pieceInfo;
private SpriteRenderer _spriteRenderer;
void Awake(){
_pieceInfo = GetComponent<PieceInfo> ();
_spriteRenderer = GetComponent<SpriteRenderer> ();
}
//色付けをしている。
public void UpdateView(){
switch (_pieceInfo.color) {
case 0:
_spriteRenderer.enabled = false;
break;
case 1:
_spriteRenderer.enabled = true;
_spriteRenderer.color = Color.white;
break;
case 2:
_spriteRenderer.enabled = true;
_spriteRenderer.color = Color.black;
break;
}
}
}
이를 바탕으로 배열의 숫자를 순서대로 변경하는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StageManager
//前半部略
public IEnumerator Sway(){
for(int flag = 1; flag <= 10000; flag ++){
if (flag % 2 == 0) {
for (int k = 1; k <= 11; k++) {
board [11 - k + 1, 10].UpdateView(0);
board [11 - k, 10].UpdateView(theTurn);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 (0.04f);
}
}
if (flag % 2 != 0){
for (int m = 1; m <= 11; m++) {
board [0 + m - 1, 10].UpdateView(0);
board [0 + m, 10].TurnPiece (theTurn);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 (0.04f);
}
}
}
}
//後半も略
위의 포인트에 대해 해설하겠습니다.
우선, 메소드를 만들 때에
IEnumerator
를 넣을 필요가 있습니다.이것은 스크립트 내에서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
사용하기 때문입니다.이 1행을 넣는 것으로 for문을 실행하는 중에서도 flag가 1 상승할 때마다 0.04초 처리를 속일 수가 있습니다.
이것이 없으면 일반적으로 for 문은 상당한 속도로 실행되므로 어떤 조각에 색이 붙은지 볼 수 없습니다.
또한, 이번에 만든 것은
「어떤 조각에서 왼쪽으로 순서대로 조각의 색이 붙어 있다」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색이 붙어 간 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도 순서로 조각의 색이 붙어 간다, 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실현하기 위해서, 나는 for문에서 사용하는 flag라는 변수를 홀수와 짝수로 경우 나누고, 짝수 때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홀수일 때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순서대로 그려져 가도록 했습니다.
이상으로 내가 만든 게임을 사용한 설명은 끝납니다.
이번에 소개한 것은 조각을 순서대로 하얗게 해 가는 매우 수수한 기능입니다만, 이것은 조각을 빛나게 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갈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자신이 만들고 싶은 기능에 사용할 수 있다면 사용하십시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coroutine을 사용하여 차례로 그리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hachacha/items/460e92c490b4177d051d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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