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드 로 이 드 플랫폼 기반 퍼 즐 게임 실현
퍼 즐 은 퍼 즐 류 의 전형 적 인 게임 이다.본 게임 은 선배 들 의 경험 을 배 웠 다.전체적으로 보면 그림 을 자 르 는 도구 로 자 르 고 사용자 의 손가락 이 미 끄 러 지 는 사건 을 감청 했다.사용자 가 어 지 러 운 그림 에 대해 일정한 시간 안에 조합 하여 원래 의 모습 으로 회복 하면 성공 적 으로 관문 을 통과 했다.게임 의 서로 다른 관문 에 따라 그림 을 동적 으로 절단 합 니 다.유 저 는 임의로 두 장의 그림 을 교환 할 수 있 습 니 다.잘 라 낸 모든 그림 을 옮 겨 다 니 며 사용자 가 선택 한 그림 을 교체 할 수 있 습 니 다.
그 중의 주요 기능 은 다음 과 같다.
4.567917.동태 적 으로 그림 을 필요 한 부분 으로 절단 합 니 다
2.주요 기능 분석
퍼 즐 게임 개발 과정 에서 실현 되 는 주요 기능;사용자 에 게 사용 할 수 있 도록 제공 하고 구체 적 인 기능 분석 은 다음 과 같다.
1.절편 도 구 를 작성 합 니 다.퍼 즐 게임 은 완전한 그림 을 준비 해 야 하기 때문에 직관 적 으로 볼 때 우 리 는 매번 하나의 완전한 그림 을 분할 할 수 없습니다.만약 에 3*3 이 라면 9 조각,4*4 를 16 부 로 나 누 어야 합 니 다.이렇게 해서 가 져 온 그림 자원 의 큰 혼란 은 후기 유지 에 불리 합 니 다.그 다음 에 Andorid 는 특정한 그림 에 대한 컷 팅 도 구 를 실현 하 는 구체 적 인 방법 을 제공 했다.들 어 오 는 매개 변수 에 따라 그림 을 필요 한 행렬 로 나 누고 각 조각의 너비 와 높이 를 설정 했다.두 개의 for 순환 을 이용 하여 컷 팅 을 진행 합 니 다.각 그림 의 크기 위치 와 각 그림 의 블록 번호 아래 에 Index 를 표시 합 니 다.
2.사용자 정의 용기:상대 적 인 레이아웃 파일 을 사용자 정의 하여 절 단 된 그림 을 저장 하고 그림 사이 의 간격 을 설정 하 며 그림 의 상하 좌우 관 계 를 확인 합 니 다.그림 과 용기 의 안쪽 거 리 를 설정 합 니 다.
3.이미지 교환 실현:손가락 의 감청 사건 을 실현 하고 선택 한 두 장의 그림 을 위치 변환 합 니 다.
4.이미지 교환 을 실현 하 는 애니메이션 효과:구조 애니메이션 층,애니메이션 설정,감청 애니메이션
5.게임 통과 논리 실현:성공 적 인 판단,관문 의 반전.
6.게임 시간 논리 실현:게임 시간의 업데이트,그리고 Handler 의 끊 임 없 는 리 셋,시간 초과 후 게임 상태의 처리,그리고 성공 적 으로 관문 을 통과 한 후에 게임 시간의 변경.
7.게임 의 종료 와 일시 정지:사용자 가 홈 페이지 로 돌아 갈 때 게임 은 일시 정지 할 수 있 고 사용자 가 게임 으로 돌아 갈 때 게임 은 다시 시작 할 수 있 습 니 다.
개요 설계
1.**컷 팅 도구 류**ImagePiece 와 ImageSplitterUtil.그 중에서 ImagePiece 는 Bitmap 그림 의 블록 번호 와 각 그림 의 위치 에 속성 을 기본 으로 설정 합 니 다.컷 팅 도구 류 ImageSplitterUtil 에서 컷 팅 방법 splitImage 를 제공 합 니 다.들 어 오 는 Bitmap 그림 을 Piece*Piece 블록 으로 나 누고 각 폭 을 설정 하여 분할 한 그림 을 List 에 넣 습 니 다.
2.사용자 정의 뷰:GamePintuLayout.java 에서 사용 하 는 주요 도 구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단위 변환:들 어 오 는 수 치 를 단위 로 3PX 로 변환 하여 화면 을 식별 할 수 있 습 니 다.
//
mMargin = (int) TypedValue.applyDimension(TypedValue.COMPLEX_UNIT_DIP,
3, getResources().getDisplayMetrics());
/* */
private int min(int... params) {
int min = params[0];
for (int param : params) {
if (param < min)
min = param;
}
return min;
}
3.그림 난 서 의 실현:
// sort
Collections.sort(mItemBitmaps, new Comparator<ImagePiece>() {
public int compare(ImagePiece a, ImagePiece b) {
return Math.random() > 0.5 ? 1 : -1;
}
});
4.그림 의 교환:감청 이벤트 에서 사용자 가 두 장의 그림 을 선택 하면 그림 을 교환 하고 첫 번 째 로 선택 한 그림 을 스타일 로 설정 합 니 다.사용자 가 그림 한 장 을 반복 클릭 하면 그림 의 선택 상 태 를 제거 합 니 다.그림 에 설 정 된 태 그 를 통 해 Id 를 찾 은 다음 Bitmap 그림 의 index 를 찾 아 교환 과 동시에 태 그 를 교환 합 니 다.
String firstTag = (String) mFirst.getTag();
String secondTag = (String) mSecond.getTag();
mFirst.setImageBitmap(secondBitmap);
mSecond.setImageBitmap(firstBitmap);
mFirst.setTag(secondTag);
mSecond.setTag(firstTag);
5.이미지 애니메이션 전환:구조 애니메이션 층,mAnimLayout 와 addView 를 한 다음 에 exchangeView 에서 먼저 애니메이션 층 을 구성 하고 두 개의 ImageView 를 복사 하여 두 개의 ImageView 에 애니메이션 을 설정 하고 애니메이션 의 시작 을 감청 하 며 원래 의 View 를 숨 기 고 끝 난 후에 그림 을 교환 하여 그림 을 표시 하고 애니메이션 층 을 제거 합 니 다.6.인 터 페 이 스 를 통 해 관문 을 리 셋 한다.관문 의 진급,시간 제어,게임 종료 인 터 페 이 스 를 실현 한다.또한 Handler 를 이용 하여 UI 를 업데이트 하고 nextLevel 방법 에서 이전의 View 레이아웃 을 제거 하고 애니메이션 층 을 비 워 두 고 mColumn++를 추가 한 다음 initBitmap()를 초기 화하 여 그림 의 너비 와 높이 를 다시 자 르 고 InitItem()을 설정 합 니 다.
public interface GamePintuListener {
void nextLevel(int nextLevel);
void timechanged(int currentTime);
void gameover();
}
public GamePintuListener mListener;
/*
*
*/
public void setOnGamePintuListener(GamePintuListener mListener) {
this.mListener = mListener;
}
7.현재 레벨 에 따라 게임 시간 설정:mTime=(int)Math.pow(2,level)*60;더 나 아가 우리 핸들 러.mHandler.sendEmptyMessageDelayed(TIME_CHANGED,1000)시간 동 태 를 1 로 줄 입 니 다.8.게임 일시 정지 시작:
mHandler.removeMessages(TIME_CHANGED);
게임 을 다시 시작 하 는 것 은 mHandler.sendEmpty Message(TIMECHANGED);
4.시스템 실현
도구 종류:
package com.example.utils;
import android.graphics.Bitmap;
public class ImagePiece {
private int index;//
private Bitmap bitmap;//
public ImagePiece()
{
}
public ImagePiece(int index, Bitmap bitmap) {
this.index = index;
this.bitmap = bitmap;
}
public int getIndex() {
return index;
}
public void setIndex(int index) {
this.index = index;
}
public Bitmap getBitmap() {
return bitmap;
}
public void setBitmap(Bitmap bitmap) {
this.bitmap = bitmap;
}
public String toString() {
return "ImagePiece [index=" + index + ", bitmap=" + bitmap + "]";
}
}
ImageSplitterUtil.java
//ImageSplitterUtil.java
package com.example.utils;
import java.util.ArrayList;
import java.util.List;
import android.graphics.Bitmap;
public class ImageSplitterUtil {
/*
* Bitmap Piece*piece , List<ImagePiece>
*/
public static List<ImagePiece> splitImage(Bitmap bitmap, int piece) {
List<ImagePiece> imagePieces = new ArrayList<ImagePiece>();
int width = bitmap.getWidth();
int height = bitmap.getHeight();
//
int pieceWidth = Math.min(width, height) / piece;
for (int i = 0; i < piece; i++)//
{
for (int j = 0; j < piece; j++)//
{
ImagePiece imagePiece = new ImagePiece();
imagePiece.setIndex(j + i * piece);
int x = j * pieceWidth;
int y = i * pieceWidth;
imagePiece.setBitmap(Bitmap.createBitmap(bitmap, x, y,
pieceWidth, pieceWidth));
imagePieces.add(imagePiece);
}
}
return imagePieces;
}
}
GamePintuLayout.java
package com.example.game_pintu.view;
import java.util.Collections;
import java.util.Comparator;
import java.util.List;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Bitmap;
import android.graphics.BitmapFactory;
import android.graphics.Color;
import android.os.Handler;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util.Log;
import android.util.TypedValue;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view.View.OnClickListener;
import android.view.animation.Animation;
import android.view.animation.Animation.AnimationListener;
import android.view.animation.TranslateAnimation;
import android.widget.ImageView;
import android.widget.RelativeLayout;
import android.widget.Toast;
import com.example.game_pintu.R;
import com.example.utils.ImagePiece;
import com.example.utils.ImageSplitterUtil;
public class GamePintuLayout extends RelativeLayout implements OnClickListener {
private int mColumn = 3;
/*
*
*/
private int mPadding;
/*
* ( )dp
*/
private int mMargin = 3;
private ImageView[] mGamePintuItems;
private int mItemWidth;
/*
*
*/
private Bitmap mBitmap;
private List<ImagePiece> mItemBitmaps;
private boolean once;
/*
*
*/
private int mWidth;
private boolean isGameSuccess;
private boolean isGameOver;
public interface GamePintuListener {
void nextLevel(int nextLevel);
void timechanged(int currentTime);
void gameover();
}
public GamePintuListener mListener;
/*
*
*/
public void setOnGamePintuListener(GamePintuListener mListener) {
this.mListener = mListener;
}
private int level = 1;
private static final int TIME_CHANGED = 0x110;
private static final int NEXT_LEVEL = 0x111;
private Handler mHandler = new Handler() {
public void handleMessage(android.os.Message msg) {
switch (msg.what) {
case TIME_CHANGED:
if(isGameSuccess||isGameOver||isPause)
return;
if(mListener !=null)
{
mListener.timechanged(mTime);
if(mTime ==0)
{
isGameOver = true;
mListener.gameover();
return;
}
}
mTime--;
mHandler.sendEmptyMessageDelayed(TIME_CHANGED, 1000);
break;
case NEXT_LEVEL:
level = level + 1;
if (mListener != null) {
mListener.nextLevel(level);
} else {
nextLevel();
}
break;
default:
break;
}
};
};
private boolean isTimeEnabled = false;
private int mTime;
/*
*
*/
public void setTimeEnabled(boolean isTimeEnabled) {
this.isTimeEnabled = isTimeEnabled;
}
public GamePintuLayout(Context context) {
this(context, null);
}
public GamePintuLayout(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this(context, attrs, 0);
}
public GamePintuLayout(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 {
super(context, attrs, defStyle);
init();
}
private void init() {
/*
* 3--px
*/
mMargin = (int) TypedValue.applyDimension(TypedValue.COMPLEX_UNIT_DIP,
3, getResources().getDisplayMetrics());
mPadding = min(getPaddingLeft(), getPaddingRight(), getPaddingTop(),
getPaddingBottom());
}
@Override
protected void onMeasure(int widthMeasureSpec, int heightMeasureSpec) {
super.onMeasure(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
mWidth = Math.min(getMeasuredHeight(), getMeasuredWidth());
if (!once) {
// ,
initBitmap();
// ImageView(Item)
initItem();
//
checkTimeEnable();
once = true;
}
setMeasuredDimension(mWidth, mWidth);
}
private void checkTimeEnable() {
if(isTimeEnabled){
//
contTimeBaseLevel();
mHandler.sendEmptyMessage(TIME_CHANGED);
}
}
private void contTimeBaseLevel() {
mTime = (int)Math.pow(2, level)*60;
}
// ,
private void initBitmap()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if (mBitmap == null) {
m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image1);
}
mItemBitmaps = ImageSplitterUtil.splitImage(mBitmap, mColumn);
// sort
Collections.sort(mItemBitmaps, new Comparator<ImagePiece>() {
public int compare(ImagePiece a, ImagePiece b) {
return Math.random() > 0.5 ? 1 : -1;
}
});
}
// ImageView(Item)
private void initItem() {
mItemWidth = (mWidth - mPadding * 2 - mMargin * (mColumn - 1))
/ mColumn;
mGamePintuItems = new ImageView[mColumn * mColumn];
// Item, Rule;
for (int i = 0; i < mGamePintuItems.length; i++) {
ImageView item = new ImageView(getContext());
item.setOnClickListener(this);
item.setImageBitmap(mItemBitmaps.get(i).getBitmap());
mGamePintuItems[i] = item;
item.setId(i + 1);
// item tag index
item.setTag(i + "_" + mItemBitmaps.get(i).getIndex());
RelativeLayout.LayoutParams lp = new RelativeLayout.LayoutParams(
mItemWidth, mItemWidth);
// item , RightMargin
//
if ((i + 1) % mColumn != 0) {
lp.rightMargin = mMargin;
}
//
if (i % mColumn != 0) {
lp.addRule(RelativeLayout.RIGHT_OF,
mGamePintuItems[i - 1].getId());
}
// , TopMargin and rule
if ((i + 1) > mColumn) {
lp.topMargin = mMargin;
lp.addRule(RelativeLayout.BELOW,
mGamePintuItems[i - mColumn].getId());
}
addView(item, lp);
}
}
public void restart()
{
isGameOver = false;
mColumn--;
nextLevel();
}
private boolean isPause;
public void pause()
{
isPause = true;
mHandler.removeMessages(TIME_CHANGED);
}
public void resume()
{
if(isPause)
{
isPause = false;
mHandler.sendEmptyMessage(TIME_CHANGED);
}
}
public void nextLevel() {
this.removeAllViews();
mAnimLayout = null;
mColumn++;
isGameSuccess = false;
checkTimeEnable();
initBitmap();
initItem();
}
/*
*
*/
private int min(int... params) {
int min = params[0];
for (int param : params) {
if (param < min)
min = param;
}
return min;
}
private ImageView mFirst;
private ImageView mSecond;
public void onClick(View v) {
if (isAniming)
return;
// Item
if (mFirst == v) {
mFirst.setColorFilter(null);
mFirst = null;
return;
}
if (mFirst == null) {
mFirst = (ImageView) v;
mFirst.setColorFilter(Color.parseColor("#55FF0000"));
} else {
mSecond = (ImageView) v;
// Item
exchangeView();
}
}
/*
*
*/
private RelativeLayout mAnimLayout;
private boolean isAniming;
/*
* Item
*/
private void exchangeView() {
mFirst.setColorFilter(null);
//
setUpAnimLayout();
ImageView first = new ImageView(getContext());
final Bitmap firstBitmap = mItemBitmaps.get(
getImageIdByTag((String) mFirst.getTag())).getBitmap();
first.setImageBitmap(firstBitmap);
LayoutParams lp = new LayoutParams(mItemWidth, mItemWidth);
lp.leftMargin = mFirst.getLeft() - mPadding;
lp.topMargin = mFirst.getTop() - mPadding;
first.setLayoutParams(lp);
mAnimLayout.addView(first);
ImageView second = new ImageView(getContext());
final Bitmap secondBitmap = mItemBitmaps.get(
getImageIdByTag((String) mSecond.getTag())).getBitmap();
second.setImageBitmap(secondBitmap);
LayoutParams lp2 = new LayoutParams(mItemWidth, mItemWidth);
lp2.leftMargin = mSecond.getLeft() - mPadding;
lp2.topMargin = mSecond.getTop() - mPadding;
second.setLayoutParams(lp2);
mAnimLayout.addView(second);
//
TranslateAnimation anim = new TranslateAnimation(0, mSecond.getLeft()
- mFirst.getLeft(), 0, mSecond.getTop() - mFirst.getTop());
anim.setDuration(300);
anim.setFillAfter(true);
first.startAnimation(anim);
TranslateAnimation animSecond = new TranslateAnimation(0,
-mSecond.getLeft() + mFirst.getLeft(), 0, -mSecond.getTop()
+ mFirst.getTop());
animSecond.setDuration(300);
animSecond.setFillAfter(true);
second.startAnimation(animSecond);
//
anim.setAnimationListener(new Animation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Start(Animation animation) {
mFirst.setVisibility(View.INVISIBLE);
mSecond.setVisibility(View.INVISIBLE);
isAniming = true;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Repeat(Animation animation) {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End(Animation animation) {
String firstTag = (String) mFirst.getTag();
String secondTag = (String) mSecond.getTag();
mFirst.setImageBitmap(secondBitmap);
mSecond.setImageBitmap(firstBitmap);
mFirst.setTag(secondTag);
mSecond.setTag(firstTag);
mFirst.setVisibility(View.VISIBLE);
mSecond.setVisibility(View.VISIBLE);
mFirst = mSecond = null;
//
checkSuccess();
isAniming = false;
}
});
}
private void checkSuccess() {
boolean isSuccess = true;
for (int i = 0; i < mGamePintuItems.length; i++) {
ImageView imageView = mGamePintuItems[i];
if (getImageIndexByTag((String) imageView.getTag()) != i) {
isSuccess = false;
}
}
if (isSuccess) {
isGameSuccess = true;
mHandler.removeMessages(TIME_CHANGED);
Toast.makeText(getContext(), "Success, level up!",
Toast.LENGTH_LONG).show();
mHandler.sendEmptyMessage(NEXT_LEVEL);
}
}
public int getImageIdByTag(String tag) {
String[] split = tag.split("_");
return Integer.parseInt(split[0]);
}
public int getImageIndexByTag(String tag) {
String[] split = tag.split("_");
return Integer.parseInt(split[1]);
}
/**
*
*/
private void setUpAnimLayout() {
if (mAnimLayout == null) {
mAnimLayout = new RelativeLayout(getContext());
addView(mAnimLayout);
} else {
mAnimLayout.removeAllViews();
}
}
}
MainActivity.java
package com.example.game_pintu;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app.AlertDialog;
import android.content.DialogInterface;
import android.content.DialogInterface.OnClickListener;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widget.TextView;
import com.example.game_pintu.view.GamePintuLayout;
import com.example.game_pintu.view.GamePintuLayout.GamePintuListener;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ctivity {
private GamePintuLayout mGamePintuLayout;
private TextView mLevel;
private TextView mTime;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mTime = (TextView) findViewById(R.id.id_time);
mLevel = (TextView) findViewById(R.id.id_level);
mGamePintuLayout = (GamePintuLayout) findViewById(R.id.id_gamepintu);
mGamePintuLayout.setTimeEnabled(true);
mGamePintuLayout.setOnGamePintuListener(new GamePintu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timechanged(int currentTime) {
mTime.setText("" + currentTime);
}
@Override
public void nextLevel(final int nextLevel) {
new AlertDialog.Builder(MainActivity.this)
.setTitle("GAME INFO").setMessage("LEVEL UP!!!")
.setPositiveButton("NEXT LEVEL", new 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DialogInterface dialog,
int which) {
mGamePintuLayout.nextLevel();
mLevel.setText("" + nextLevel);
}
}).show();
}
@Override
public void gameover() {
new AlertDialog.Builder(MainActivity.this)
.setTitle("GAME INFO").setMessage("GAME OVER!!!")
.setPositiveButton("RESTART", new 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DialogInterface dialog,
int which) {
// mGamePintuLayout.nextLevel();
mGamePintuLayout.restart();
}
}).setNegativeButton("QUIT", new 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DialogInterface dialog,
int which) {
finish();
}
}).show();
}
});
}
@Override
protected void onPause() {
super.onPause();
mGamePintuLayout.pause();
}
@Override
protected void onResume() {
super.onResume();
mGamePintuLayout.resume();
}
}
activity_main.xml
<Relative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tools="http://schemas.android.com/tools"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tools:context="${relativePackage}.${activityClass}" >
<com.example.game_pintu.view.GamePintuLayout
android:id="@+id/id_gamepintu"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fill_parent"
android:layout_centerInParent="true"
android:padding="3dp" />
<RelativeLayout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above="@id/id_gamepintu" >
<TextView
android:id="@+id/id_level"
android:layout_width="40dp"
android:layout_height="40dp"
android:background="@drawable/textbg"
android:gravity="center"
android:padding="4dp"
android:text="1"
android:textColor="#EA7821"
android:textSize="10sp"
android:textStyle="bold" />
<TextView
android:id="@+id/id_time"
android:layout_width="40dp"
android:layout_height="40dp"
android:layout_alignParentRight="true"
android:background="@drawable/textbg"
android:gravity="center"
android:padding="4dp"
android:text="50"
android:textColor="#EA7821"
android:textSize="10sp"
android:textStyle="bold" />
</RelativeLayout>
</RelativeLayout>
in drawable new textbg.xml
<?xml version="1.0" encoding="utf-8"?>
<shape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shape="oval" >
<stroke
android:width="2px"
android:color="#1579DB"
/>
<solid android:color="#B4CDE6"/>
</shape>
테스트게임 시작
성공 하 다.
성공 진급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Bitrise에서 배포 어플리케이션 설정 테스트하기이 글은 Bitrise 광고 달력의 23일째 글입니다. 자체 또는 당사 등에서 Bitrise 구축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그나저나 며칠 전 Bitrise User Group Meetup #3에서 아래 슬라이드를 발표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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