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Kit에서 유니티를 춤추어 보았습니다.
우선 잘 되었으므로 절차를 공개해 둡니다.
![](https://s1.md5.ltd/image/00bc7108e277c0e0979f302f9269e5a9.jpeg)
ARKit Unity Plugin은 Unity 5.6.1p1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환경 구축은 이쪽을 참고로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Unity에서 iOS ARKit을 이동하는 단계
Candy Rock Star의 데이터 사용
유니티의 데이터 다운로드 사이트 에서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유니티 찬 라이브 스테이지! -Candy Rock Star- 데이터를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한 unity-chan-crs-master.zip을 확장합니다.
확장된 폴더에서 Assets -> Scenes -> Main.unity를 선택하여 장면을 엽니다.
라이브 씬은 그대로는 편집하기 어려우므로 여기 에서 공개된 유니티 찬 라이브 패치 을 다운로드하여 import합니다.
히에랄 키에 각 객체가 표시됩니다.
![](https://s1.md5.ltd/image/61f7440187f61770c8754e2672dac1c8.png)
Assets -> UnityChan -> Prefabs -> CandyRockStar를 선택하고 Export Package를 선택합니다. 우선 의존하는 객체를 모두 내보내기.unity-chan-crs.unitypackage
로 저장합니다.
![](https://s1.md5.ltd/image/1dc09aed8457e7816718b1f742748e4b.png)
ARKit Unity Plugin 가져오기
Candy Rock Star 프로젝트를 종료하고 Unity에서 새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여기에서는 프로젝트명을 arkit-unity-chan-crs
라고 해도 됩니다.
여기 에 게시된 unity-arkit-plugin.unitypackage
를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프로젝트의 Assets 패널로 드래그 앤 드롭하여 가져옵니다.
![](https://s1.md5.ltd/image/e8174c26eef72970a7725adf844475e0.png)
장면에 유니티 찬 추가
Assets 패널로 이전에 내보낸 unity-chan-crs.unitypackage
를 드래그 앤 드롭하여 가져옵니다.
Assets 패널에서 UnityARKitScene
를 두 번 클릭하여 장면을 표시합니다. 이 장면을 사용자 정의합니다.
![](https://s1.md5.ltd/image/108e10a19dbfc32fdd7846b5cab56646.png)
장면에서 RandomCube 및 HitCubeParent를 삭제합니다.
![](https://s1.md5.ltd/image/f4e2ba054c9087a054a18015f54141b2.png)
RandomCube가 있던 위치에 Assets -> UnityChan -> Prefabs -> CandyRockStar를 추가합니다.
Camera Parent -> MainCamera의 미리보기를 보면서 화면 하단에 유니티의 발가락이 오도록 위치를 조정합니다.
![](https://s1.md5.ltd/image/c9ae0ab45b2dbd69a38e2341521a3199.png)
![](https://s1.md5.ltd/image/e9325b3445afc42e58f82afcbef89212.png)
장면을 재생하면 이런 느낌입니다.
![](https://s1.md5.ltd/image/2595926146735d4c8a550277bd410008.png)
유니티 찬 Prefab 스크립트 Unity AR Hit Test Example
Add Component합니다. 이것은 ARKit의 평면 인식을하는 샘플 스크립트입니다.
![](https://s1.md5.ltd/image/21a8084aabdcc78655d499c84bb01aef.png)
파일 -> 빌드 설정을 선택하여 대화 상자를 엽니다. Add Open Scene 버튼을 클릭하여 장면을 추가합니다.
Platform에서 iOS를 선택하고 switch platform 버튼을 클릭합니다.
![](https://s1.md5.ltd/image/f1510d054b3d330d55969fb7d10fe823.png)
Player Settings 버튼을 클릭하여 Build Identifer를 변경합니다.
Camera Usage Description에 "Camera Use"라고도 기재해 둡니다.
![](https://s1.md5.ltd/image/4a38eef1f736ffde60a7c1f7ae50e1aa.png)
설정이 완료되면 Build 버튼을 클릭하여 iOS 프로젝트를 빌드합니다.
프로젝트 이름은 arkit-unity-chan-csr-ios
로 둡니다.
빌드가 완료되면 arkit-unity-chan-csr-ios
폴더에서 Unity-iPhone.xcodeproj를 엽니다.
iPhone을 연결하고 Build Identifer, Signing을 설정하고 왼쪽 상단의 재생 버튼을 클릭하여 iPhone에 앱을 빌드 & 설치합니다.
![](https://s1.md5.ltd/image/4123c48b12bbdaf073593a04a6671c20.png)
설치가 완료되고 앱이 시작되고 카메라 액세스를 허용하면 유니티 찬이 춤추게 됩니다.
![](https://s1.md5.ltd/image/00bc7108e277c0e0979f302f9269e5a9.jpeg)
우선 춤추는 토코까지. 립 모션이 움직이지 않거나 BGM에 대해서는 나중에 추가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ARKit에서 유니티를 춤추어 보았습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bathtimefish/items/15764799cbf1e2ea2041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Candy Rock Star 프로젝트를 종료하고 Unity에서 새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여기에서는 프로젝트명을
arkit-unity-chan-crs
라고 해도 됩니다.여기 에 게시된
unity-arkit-plugin.unitypackage
를 다운로드합니다.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프로젝트의 Assets 패널로 드래그 앤 드롭하여 가져옵니다.
![](https://s1.md5.ltd/image/e8174c26eef72970a7725adf844475e0.png)
장면에 유니티 찬 추가
Assets 패널로 이전에 내보낸 unity-chan-crs.unitypackage
를 드래그 앤 드롭하여 가져옵니다.
Assets 패널에서 UnityARKitScene
를 두 번 클릭하여 장면을 표시합니다. 이 장면을 사용자 정의합니다.
![](https://s1.md5.ltd/image/108e10a19dbfc32fdd7846b5cab56646.png)
장면에서 RandomCube 및 HitCubeParent를 삭제합니다.
![](https://s1.md5.ltd/image/f4e2ba054c9087a054a18015f54141b2.png)
RandomCube가 있던 위치에 Assets -> UnityChan -> Prefabs -> CandyRockStar를 추가합니다.
Camera Parent -> MainCamera의 미리보기를 보면서 화면 하단에 유니티의 발가락이 오도록 위치를 조정합니다.
![](https://s1.md5.ltd/image/c9ae0ab45b2dbd69a38e2341521a3199.png)
![](https://s1.md5.ltd/image/e9325b3445afc42e58f82afcbef89212.png)
장면을 재생하면 이런 느낌입니다.
![](https://s1.md5.ltd/image/2595926146735d4c8a550277bd410008.png)
유니티 찬 Prefab 스크립트 Unity AR Hit Test Example
Add Component합니다. 이것은 ARKit의 평면 인식을하는 샘플 스크립트입니다.
![](https://s1.md5.ltd/image/21a8084aabdcc78655d499c84bb01aef.png)
파일 -> 빌드 설정을 선택하여 대화 상자를 엽니다. Add Open Scene 버튼을 클릭하여 장면을 추가합니다.
Platform에서 iOS를 선택하고 switch platform 버튼을 클릭합니다.
![](https://s1.md5.ltd/image/f1510d054b3d330d55969fb7d10fe823.png)
Player Settings 버튼을 클릭하여 Build Identifer를 변경합니다.
Camera Usage Description에 "Camera Use"라고도 기재해 둡니다.
![](https://s1.md5.ltd/image/4a38eef1f736ffde60a7c1f7ae50e1aa.png)
설정이 완료되면 Build 버튼을 클릭하여 iOS 프로젝트를 빌드합니다.
프로젝트 이름은 arkit-unity-chan-csr-ios
로 둡니다.
빌드가 완료되면 arkit-unity-chan-csr-ios
폴더에서 Unity-iPhone.xcodeproj를 엽니다.
iPhone을 연결하고 Build Identifer, Signing을 설정하고 왼쪽 상단의 재생 버튼을 클릭하여 iPhone에 앱을 빌드 & 설치합니다.
![](https://s1.md5.ltd/image/4123c48b12bbdaf073593a04a6671c20.png)
설치가 완료되고 앱이 시작되고 카메라 액세스를 허용하면 유니티 찬이 춤추게 됩니다.
![](https://s1.md5.ltd/image/00bc7108e277c0e0979f302f9269e5a9.jpeg)
우선 춤추는 토코까지. 립 모션이 움직이지 않거나 BGM에 대해서는 나중에 추가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ARKit에서 유니티를 춤추어 보았습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bathtimefish/items/15764799cbf1e2ea2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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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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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ARKit에서 유니티를 춤추어 보았습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bathtimefish/items/15764799cbf1e2ea2041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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