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Kit을 만져 보자 ~ 제 2 화 ~

소개



마지막 기사 : ARKit을 만져 보자 ~ 1화 ~
하지만 쓴 것처럼, 골은 ARKit를 사용해 샘플 앱을 작성한다.

잠시 동안 ARKit을 실제 기기로 빌드 할 수있는 장치가 손에 없어,
제 1 회의 기사를 쓰고 나서 상당히 지나 버렸지만, 드디어 손에 넣었으므로 계속을 mm

환경



macOS Sierra 10.12.5
Xcode9.0 beta (9M136h)
iOS11 beta3
iPadAir2(이 디바이스라면 ARKit 괜찮아.전에 잘못해 iOS11 넣은 단말은 iPhone5s였기 때문에 실기로 동작 확인할 수 없었다)

※ARkit를 동작시키기 위해서는 「Apple A9」또는 「Apple A10」프로세서가 탑재된 단말이 필요. 그래서 iPhone이라면 6s 이상 (iPhoneSE 포함)에서만 움직입니다.

망설이는 곳



· iOS11 beta2가 출시 될 때까지 iPad라고 실기 빌드하려고
PC에 케이블을 연결해도 인식해주지 않았다.
(지금의 beta 최신판에서는, 이미 iPad에서도 동작 확인 가능)

・실기 빌드의 단말이 정말로 ARKit를 이용할 수 있는 스펙을 채우고 있는지 확인

동작 테스트





Unity에서 옛날 자신이 만든 3D 앱의 것에 ARKit 플러그인을 넣어
Xcode에서 실제 기계로 본 것
(배경이 있기 때문에 AR감 없지만, 우선 플러그인을 넣은 Unity 프로젝트가 Xcode 경유로 빌드할 수 있는 것은 확인할 수 있었다!)


결과



결국, 이번은 어느 환경을 사용해 앱 개발을 진행해 나갈지의 조사로 끝나 버렸다....
그러나 ARKit에서 평면 인식 등은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SceneKit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3D 객체를 만드는 것은
처음 Unity에서 VR 앱을 만들 때 이야기
기사라든지 쓸 때도 어느 정도 만진 적이 있는 Unity 쪽으로 만드는 편이
현상은 빠르자. (자신의 경우)

그래서 이제부터는
객체 만들기: Unity
    ➕
평면 인식 등의 공간 파악:Xcode(ARKit)
로 하기로 할까라고 생각하고 있다.

다음 번부터



말하자면 Unity 측에서 준비되어 있습니다.
ARKit 플러그인으로 여러가지 버릴지도 모르기 때문에,
한 번 여기에서 어디까지 할 수 있는지 보고 나서, 순정 ARKit로 앱 개발을 진행하려고 한다.
스카우터 앱은 철판으로 만들고 싶은 곳. 웃음
VisionAPI나 CoreML도 나온 것이고,
얼굴 인식을 이 근처에서 시켜서,
그 얼굴 사용자의 트위터와 fb 타임 라인 정보
얼굴 옆에 AR로 부가 정보적으로 표시하든지 해보고 싶다.

이번에는 우선 옛날 Unity 참고서를 읽을 때 만든 3D 앱 샘플
그대로 흘려 넣어 빌드할 수 있는 상태로 한 것만으로, 앞으로 AR용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다.

우선 여기 잠시 빌드할 수 없어 앞으로 진행되지 않은 문제는 해결되었으므로,
빌드할 수 있는 iPadAir2로 여러가지 시험해 가려고 한다.

다음 번에는 우선 유니티를 출현시키고 싶다.

참고



(free) 블렌더 소프트웨어 : htps //w w. b. r. rg/

OpenCV3 참고서

아카이브



ARKit을 만져 보자 ~ 1화 ~
ARKit을 만져 보자 ~ 제 2 화 ~
ARKit을 만져 보자 ~ 제 3 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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