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atch로 퍼즈 드라 같은 게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작성 방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키로쿠
작업Table
곧바로 구현할 수 있을 것 같은 곳으로부터, 차례로 조금씩 기능 추가해 갑니다.
몇 번이나 다시 만들게 될 것 같아요.
점차 이해를 깊게 하면서 목표를 목표로 합시다.
드롭 그리기
게임에서 사용할 드롭을 그리는 기능을 추가합니다.
드롭 생성
이번에 만드는 게임에서는 36개의 드롭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드롭은 6x6 테이블에 표시됩니다.
여기에서는 이러한 드롭을 List로 관리하는 기능을 추가합니다.
표 그리기
htps : // sc 등 tch. 미 t. 에즈/p로지ぇcts/91341934/
생성된 드롭을 표시해 봅시다.
드롭을 선택할 수 있도록
마우스를 눌렀을 때 드롭 위치를 기록해 봅니다.
드롭 이동
드롭을 이동하면 드롭이 바뀝니다.
X축 방향으로 정렬되면 드롭 지우기
Y축 방향으로 정렬되면 드롭 지우기
클리어한 후, Table을 정규화한다.
드롭을 아래쪽으로 밀어 넣습니다. 밀어 넣을 수있는 것은.
지워진 프록 재설정
완성!!
Kyorohiro Work
h tp : // 히로히로. St 리킨 gly. 코m/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Scratch로 퍼즈 드라 같은 게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yorohiro/items/16a89b4ae0eb831cce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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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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