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승패 오미쿠지

6775 단어 파이썬게임놀이

계기



게시자는 야구를 좋아합니다.
특히 야쿠르트 스와 로즈를 좋아합니다.

세리그의 페넌트레이스에서 야쿠르트나 한신 타이거스가 우승 싸움을 펼치고 있습니다.
※2021년 10월 23일 시점

야쿠르트가 나머지 5경기에서 선두, 매직 넘버 3.
타이거스가 나머지 3경기에서 2위, 게임차 0.5.

여기 몇 경기, 운이 나쁜 지는 방법을 하는 야쿠르트, 그리고 기세가 있는 타이거스.
솔직히 신경이 쓰이지 않는 상태이므로, 신 부탁 상태입니다.

거기서 어쩐지 신경 쓰는 (?) 위해,
간단한 코드로 오미쿠지로 오늘의 승패에서도 차지해 보려고 생각했습니다.

코드



test.py
# -*- coding: utf-8 -*-

//GUIを使うためにtkinterをインポート
import tkinter
import random

//勝敗をランダムで決める
def click_btn():
    label["text"]=random.choice(["勝つ","負け","引き分け"])
    label.update()

//ウインドウオブジェクト
root = tkinter.Tk()
//タイトル
root.title("勝敗占い") 
//ウィンドウサイズの固定
root.resizable(False,False)
//キャンバスの部分作成
canvas = tkinter.Canvas(root,width=800,height=600)
//キャンバスの配置
canvas.pack()
//背景画
gazou = tkinter.PhotoImage(file="tsubakuro.png")
//画像の表示設定
canvas.create_image(400,300,image = gazou)

//勝敗の表示
label = tkinter.Label(root,text="??",font=("Times New Roman",60),bg="white")
label.place(x=380,y=60)

//ボタンの配置と文字の文字の表示
button = tkinter.Button(root,text="今日の勝敗は?",font=("Times New Roman",36),command=click_btn,fg="red")
button.place(x=360,y=400)

//ウインドウの表示
root.mainloop()

결과



시작 전

승리

잃다

무승부


요약



스스로 버튼 눌러 생각한 것은, 조금 패배가 많습니다만…

그리고 마스코트 캐릭터는 귀엽다.
스포츠는 보고 즐겁다.

이미지를 바꾸면 어떤 스포츠에서도 사용할 수 있네요.

참고문헌



파이썬으로 만드는 게임 개발 입문편
htps //w w. 아마존. 이. jp / dp / B07VD7BTR n / re f = cm_sw_r_tw_dp_58F9BJ8SQ7756 4Wdd2T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