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폰으로 Scratch 게임을 만드는 세 가지 팁

이미 시도하고있는 분도 계시다고 생각 합니다만, 무려 Scratch는 PC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 폰만으로도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군요!

실제로 만든 게임과 프로그램은 이쪽으로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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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폰으로 Scratch 게임을 만드는 3 가지 요령을 정리했습니다. htps // t. 코/jynY3PWy 피 c. 라고 r. 이 m / sdL8 이아 9d — 이토신 (@makocchinote) 2019년 5월 26일


나는 안드로이드 Xperia XZ2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이하의 3개의 것을 깨달은 것으로, 기차 안에서 서면서도 게임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떤 스마트 폰이라도 할 수 있을지는 모릅니다만, 흥미있는 분 시험해 주세요.



요령 1: 확대 축소가 가능한 영역을 의식한다



스마트폰의 화면은 작기 때문에, 확대·축소·스크롤을 자주 실시하게 됩니다.



그러나, 블록을 배치하는 영역에서 핀치나 스와이프 해도, 그 블록 영역에서의 조작이 되어 버려, 전체의 스케일링은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림으로 나타낸 영역이라면 그 조작이 가능합니다. 이 영역을 항상 확보할 수 있도록 의식하면서 확대·축소·스크롤을 합니다.





요령 2: 브라우저 설정(PC판 사이트)의 체크를 전환한다



확대를 부주의하게 해 버리면, 요령 1로 나타낸 영역이 화면의 어디에도 없는 상태가 되어, 돌아갈 수 없게 되어 버리는 일이 있습니다. 그럴 때는 오른쪽 상단의 브라우저(Chrome의 경우) 메뉴에서 'PC판 사이트'에 체크를 넣어 화면의 표시를 바꿉니다. 그러면 확대 축소 가능 영역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잘되면 PC 버전 사이트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스마트 폰 버전이 전체적으로 조작하기 쉽습니다). 아무래도 안되는 경우에는 , ,, 다시 읽어들입니다.





팁 3: 화면에 조작 버튼 만들기



당연하지만 스마트폰에는 커서 키가 없습니다. 그러나 대신 화면에 버튼을 만들어 대체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 그림과 같이 ball이라는 스프라이트를 화면 오른쪽 하단에 배치하고 "이 스프라이트를 눌렀을 때 메시지 1 보내기"등을 가정합니다 (터치로 스프라이트 위치가 어긋나지 않도록 , 정렬 블록도 넣습니다).





그리고, 움직이고 싶은 캐릭터(캣)의 코드내에서 그 메세지 1을 받아, 거기에 대응하는 동작을 발동시킵니다.





이런 느낌으로 왼쪽 버튼도 만들면 캐릭터를 좌우로 움직이는 가상 버튼의 완성입니다.



이상입니다. 이제 기차 안에서도 마음껏 생각하는 게임 만들기에 격려하네요!



실제로 스마트폰으로 만든 프로그램은 이쪽으로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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