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terEffects로 머리카락을 익스프레션으로 흔드는 방법 [추기 20/01/15]

개요



AfterEffect의 퍼펫 핀을 익스프레션으로 제어하여 움직이는 서 그림 소재를 만듭니다.
이 기사에서는 팔 등은 움직이지 않고 머리카락만 움직입니다.
관련 기사
[루프 소재 만들기] AfterEffects로 머리카락을 익스프레션으로 흔들리는 법

작례



유카리 씨 움직여 놀고 있는 즐거운 피 c. 라고 r. 이 m/7FRjdv7ZpZ — 히짱 (@hi_tyanww) September 18, 2019


빌린 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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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서 그림을 사용하여 학습하는 경우 서 그림 제작자에게 폐를 끼치지 않도록 readme를 잘 읽고 나서 사용해 주세요



해설



운동하기 위한 아래 준비 설명 등은 생략합니다

전나무를 움직입니다



먼저 전나무 뿌리에 핀을 찔러 가운데에 찔러서

퍼펫 → 메쉬 → 퍼펫 핀 (가운데 핀) → 위치의 시계 마크에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하여 익스프레션을 쓸 수있는 상태로 만듭니다



x=ピンのX座標+Math.sin(time*2)*5;
y=ピンのY座標;
[x,y]


이것으로 움직입니다

후에는 기호로 값을 만드십시오. 후두부와 앞머리도 같은 방식으로 움직입니다



추가 19/10/23



픽업으로 좌표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으므로 업데이트



var moto=
;
x=moto[0]+Math.sin(time*2)*5;
y=moto[1];
[x,y]


이 첫 번째 줄의 = 뒤로 움직이는 퍼펫 핀의 위치에 픽업을 연결하면 움직입니다



추가 19/11/06



위의 설명

퍼펫 핀의 핀 위치에 픽업을 연결했을 때의 거동



  • 위치에 픽업을 연결했을 때


effect("パペット").arap.mesh("メッシュ 1").deform("パペットピン 1").position


  • X 또는 Y에 픽업을 연결했을 때


x=effect("パペット").arap.mesh("メッシュ 1").deform("パペットピン 1").position[0]
y=effect("パペット").arap.mesh("メッシュ 1").deform("パペットピン 1").position[1]


X 또는 Y에 픽업을 연결하면 위치에 픽업을 연결했을 때의 문자열+[0], [1]의 문자열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XY 좌표 각각에 다른 움직임을 하고 싶었기 때문에 moto에 위치를 넣은 후 moto에 [0]or[1]을 덧붙여 보았습니다

참고 자료

익스프레션 언어 의 배열과 다차원 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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