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Expression 메모 전환

트랜지션 익스프레션



모양 플레이어에 직사각형 만들기

ControlLayer에서 key의 타이밍만 친다.

모양 레이어에 몇 가지 익스프레션 컨트롤 추가
・X Min
・X Max
・Y Min
・Y Max
· Delay Max
・Randomize Animation

익스프레션



직사각형 패스 사이즈
myNum = thisProperty.propertyIndex;
xmin = effect("X Min")("スライダー");
xmax = effect("X Max")("スライダー");
ymin = effect("Y Min")("スライダー");
ymax = effect("Y Max")("スライダー");
seedRandom(myNum,true);
x = Math.floor( random() * (xmax - xmin) ) + xmin;
y = Math.floor( random() * (ymax - ymin) ) + ymin;

[x,y]+content(thisProperty.propertyGroup(1).propertyIndex).size;

직사각형 패스 위치
rs = content(thisProperty.propertyGroup(1).propertyIndex).size; //Rect Size
myNum = thisProperty.propertyIndex; // My Index Num
cw = thisComp.width; // composition width
ch = thisComp.height; // composition height
xmin = -cw/2;
xmax = cw/2;
ymin = -ch/2;
ymax = ch;
seedRandom(myNum*effect("Randomize Animation")("スライダー"),true);
x = Math.floor( random() * (xmax - xmin) ) + xmin;
y = Math.floor( random() * (ymax - ymin) ) + ymin;

tf = random() >= 0.5;
if (tf == true){
inp = [x,y]+[content(thisProperty.propertyGroup(1).propertyIndex).position[0],rs[1]+ch];
enp  = [x,y]+content(thisProperty.propertyGroup(1).propertyIndex).position;
}else{
inp = -[x,y]-[content(thisProperty.propertyGroup(1).propertyIndex).position[0],rs[1]+ch];
enp  = -[x,y]-content(thisProperty.propertyGroup(1).propertyIndex).position;
}


//moving
delay = random() * (effect("Delay Max")("スライダー") - 0)+0 ;
target = thisComp.layer("Control Layer").effect("スライダー制御")("スライダー")
linear(target.valueAtTime(time-delay),target.key(1),target.key(2),inp,enp);

최종 조정



그리고는 직사각형 패스를 복제해, 사이즈와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value로 수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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