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균형 Wii 보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1946 단어 OculusUnity
이 문서는 Oculus Rift Advent Calendar의 20 일째입니다.

제1회 Oculus Game Jam 에서 작성한 「VR 에○레카」에 이용한 Asset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WiiBuddy



※Windows에서는 이용할 수 없으므로 주의해 주십시오.
※이용에는 Unity Pro의 라이센스도 필요합니다.

Mac에서만 사용할 수 있지만 조사한 범위에서 가장 쉽게
균형 Wii 보드를 Unity에서 사용할 수 있는 Asset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밸런스 Wii 보드뿐만 아니라 Wii 리모컨과 넉척,
기타 영웅 기타 컨트롤러도 사용할 수있는 것 같습니다,
동작 확인을 한 것은 밸런스 Wii 보드와 Wii 리모콘뿐입니다.

기타 컨트롤러와 드럼 세트를 이용한 게임을 생각하는 분이 있으면,
이 Asset이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시면 좋겠습니다.

사용법



Asset을 Import하고 Demonsration 장면을 재생하면,
컨트롤러를 페어링하기 위한 화면이 표시됩니다.

화면 왼쪽 상단의 "Find"버튼을 누르면 일정 시간 컨트롤러의 페어링이 이루어집니다.

※PC의 Bluetooth가 유효하게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해 주세요.

페어링 화면





Wii 리모컨을 페어링한 상태





밸런스 Wii 보드를 페어링한 상태





뒤는 동봉의 API.txt를 참고로 스크립트를 바리바리 쓰면 OK입니다!

끝에



Oculus에서는 시야가 모두 덮여 버리기 때문에,
실제 몸의 움직임에 맞추어 이용할 수 있는 컨트롤러가 입력 장치로서
원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 점 Wii의 컨트롤러는 가전 양판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입수하기 쉽고,
중고이면 가격도 저렴한 것이 많기 때문에, 앱 작성시의 옵션으로서
추천하겠습니다.

다음 Oculus Advent Calender21 일째는 @yuujii 님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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