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용】Gear VR with Controller 개발 준비 on Unity

4073 단어 OculusGearVRVRUnity

소개



이제 GearVR의 설정인가라고 생각될지도 모릅니다만, 나는 드디어 환경이 갖추어져, 막상 「VR어플리 만들었어!」라고 sdk를 넣은 곳에서 몇개의 범 미스로부터 망설여져 시간을 잡혀 버려 네. 전세계 어딘가에는 자신과 같은 곳에서 고통받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는 과도한 자의식에서 공유하고 싶습니다.

개발 환경



mac book pro (Sierra 10.12.6)
Unity 5.6.2f1 (5.~판 쪽이 안정되어 있는 취지의 기사를 어딘가에서 읽었으므로, 2017판이 아니고 이쪽으로 했습니다)
Oculus SDK 1.21.0

설치



Unity 다운로드 아카이브 (5.~판은 여기에서 떨어졌습니다)
htps : // 우니 ty3d. 이 m / jp / 게 t u ty / 드 w ぉ 아 d / 아 r ゔ ぇ

Oculus SDK
htps : //로 ゔぇぺぺr. 오쿠스. 코 m / 드 w ぉ 아 ds / 빠 c 가게 / ぅ ぅ s ぃ 치에 s ぉ r u ty-5 / 1. 21.0 /
에서 떨어뜨린 zip을 압축을 풀고 나온 unitypackage를 Unity 프로젝트를 열고 있는 상태에서 열고 가져오십시오.

이런 식으로 에셋 폴더에 2개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카메라 설정



기본 카메라 객체를 삭제하고,
가져온 SDK의
OVR/Prefabs/OVRCameraRig를 히에랄 키에 놓습니다.

이것을 열면 안에 LeftHandAnchor와 RightHandAnchor가 있기 때문에 각각
OVR/Prefabs/TrackedRemote를 놓습니다.

TrackedRemote에 부착된 OVRTrackedRemote의 Controller에서 Left는 “L Tracked Remote”, right는 “R Tracked Remote”를 각각 선택합니다.


빌드 설정



여기 꽤 시간이 걸렸습니다.

Oculus 서명 파일 (osig) 작성 및 배치



GearVR의 앱을 실제 기기로 검증할 때에는 서명 파일이 필요합니다.
방법은 공식으로 드물게 알기 쉽게 쓰여졌으므로 참조하십시오.
Oculus 서명 파일 (osig) 생성기
htps : //이다 sh보아 rd. 오쿠스. 코 m / 와 ls / 오시 g 게네라와 r /

PlayerSettings



먼저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에서 PlayerSettings를 엽니다. (Build Settings에서도 열 수 있습니다)


PlayerSettings에서 다음 부분을 설정합니다.

① Android용 설정 탭으로 전환합니다.
② 멀티스레드 렌더링에 대응시킵니다.
③VR에 대응시켜 취급할 SDK를 지정합니다. 이번에는 Oculus Gear VR이므로 Oculus를 선택합니다.
④데포의 상태라면 BundleError가 나올 가능성이 있으므로, 패키지명을 변경합니다(데포가 아니면 무엇이든지 좋습니다).
⑤ 대응시킬 AndroidOSVersion을 지정합니다. OculusSDK 자체, API19 이상이 아니면 동작하지 않기 때문에, API19 이상을 지정해, Target는 그 이상으로 합니다.

BuildSettings



File -> Build Settings에서 엽니다.

Android를 선택하여 SwitchPlatform에서 빌드 대상을 Android로 만듭니다.
그런 다음 Texture Compression을 ASTC로 변경합니다.

여기까지 오면 안드로이드 실기에 접속해 안드로이드 단말을 디버그 모드로 하고 빌드 앤 런을 합시다!

oculus update required



그대로 앱이 문제없이 시작한 분은 축하합니다.
나는 시작하지 않았다.

GearVR에 접속하면, 「Oculus App을 업데이트해 주세요! 방법은 스스로 조사해!(의역)」
화면이 나옵니다.
그러나 앱에서는 수동 업데이트할 수 없습니다.
조사해 보면
"Android 단말기에 설치된 Oculus & GearVR 계 앱을 한쪽 끝에서 제거하고 다시 GearVR에 연결하여 설치하면 업데이트할 수 있어요!(의역)"
일이 쓰여 있었기 때문에 한쪽 끝에서 제거했습니다. 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고마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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