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초보자가 Grimoire.js를 사용해 본 이야기
8479 단어 우주WebGLGrimoire.js
그 때에 「Grimoire의 AdventCalendar 참가해」라고 말해지는대로 2일, 씁니다.
만든 것
달이 지구 주위를 돌아다니는 것입니다.
GIF는 처음 달이 지구 뒤이므로 나올 때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아래 소스 코드에서도 읽고 기장에 기다리거나 웹 버전을 참조하십시오.
![](https://s1.md5.ltd/image/7d0f583514145b82515ec29a36adf875.gif)
웹 버전 (마우스 컨트롤 포함)
타이틀에도 있는 대로, JavaScript 초보자로 XML도 접한 적 없고, 빠르므로, 자세한 것은 공식 페이지의 Tutorial
Grimoire.js는 XML 기반 GOML이라는 마크업 언어로 3D 객체를 그립니다.
<goml height="fit">
<!--太陽光の表現(http://grimoire.gl/example/phong.htmlからコピペ[※1])-->
<import-material typeName="phong" src="./index.sort"/>
<material id="earth-material" texture="earth_day.jpg" type="phong" color="#fff" specular="#555" ambient="#000" sun="n(1,0,-1)" power="1"/>
<material id="moon-material" texture="moon.jpg" type="phong" color="#fff" specular="#555" ambient="#000" sun="n(1,0,-1)" power="1"/>
<!--太陽光の表現ここまで-->
<scene>
<!--カメラの設定-->
<camera class="camera" near="0.01" far="400.0" aspect="1.5" position="0,5.17638,19.32" rotation="-0.2618,0,0">
<camera.components>
<MouseCameraControl />
</camera.components>
</camera>
<!--地球の生成-->
<mesh id="earth" geometry="sphere" scale="4,4,4" position="0,0,0" rotation="0,0,0" material="#earth-material">
<mesh.components>
<!--自転コンポーネントの付与-->
<Rotation speed="5" />
</mesh.components>
</mesh>
<!--月の生成-->
<mesh id="moon" geometry="sphere" scale="1,1,1" position="0,0,0" rotation="0,0,0" material="#moon-material">
<mesh.components>
<!--自転コンポーネントの付与-->
<Rotation speed="0.183" initialValue="-90" />
<!--公転コンポーネントの付与-->
<Revolution radius="10" speed="0.183" />
</mesh.components>
</mesh>
</scene>
</goml>
<!--[※1]お解りの方も多いかと思いますが、これを動かすにはURL先のindex.sortも必要です。-->
어땠어?
인터넷으로 공개한다면 나름대로의 퀄리티를 원한다는 것만으로 태양광을 켜서,
이것이 없으면 초보자라도 다소의 JavaScript와 XML나 HTML의 경험으로 이 정도의 묘화는 이치로부터 절대로 쓸 수 있습니다.
표시 할 위치 지정은 HTML입니다.
<!DOCTYPE html>
<html>
<head>
<title>Grimoire OSK Hands on</title>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grimoire-preset-basic.min.js"></script>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main.js"></script>
<style type="text/css">
html, body{
background-color: #000;
height: 100%;
}
</style>
</head>
<body>
<div style="color: #FFF; font-weight: bold;">速さ調整</div>
<input type="range" onchange="onSpeedChange(this);" value="10">
<!--ここ↓のscriptタグ-->
<script id="main" type="text/goml" src="index.goml"></script>
</body>
</html>
댓글에 표시된 대로 script 태그를 쓴 위치에 태그에 쓴 id에 해당하는 GOML에 의해 생성된 캔버스가 포함되므로,
간단하죠?
귀하의 웹사이트를 Example 화려하게 물들지 않겠습니까?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JavaScript 초보자가 Grimoire.js를 사용해 본 이야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omon9086/items/9f66c1aea811a1430d06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