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D가 못하는 것 중 하나인 유닛 기본편.

이 글은 VCC 부가 달력 2020의 참여 글입니다.

내용을 세 줄로 나누다

  •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실현하라!
  • 이번에 소개한 것은 유닛에 설정할 수 없는 일이다.
  • 세 부분으로 나뉘었기 때문에 앞으로의 보도도 참고하세요
  • 지피지기 백전백승


    부정적인 말은 하지 말라는 말을 들을 수도 있지만,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을 미리 파악한 토대에서 하고 싶은 일을 이루는 방법을 생각해보자.그러지 않으면 많은 시간을 낭비할 수 있어 눈을 뗄 수 없을 것 같다(백패 정도).유닛상의 설정으로 완성할 수 없는 일들을 소개합니다.앞으로 다른 기사에서 VCC 규격으로 할 수 없는 일과 스크립트를 다루고 싶습니다.

    기본편

  • 농담 예술
  • 재료 중 일부 설정
  • 광원
  • 그림자를 검게 하기
  • 베이커
  • 메쉬 이퀄라이저
  • 면도기


    VCD에 사용되는 면도기는 스탠더드, unlit, Mtoon 세 종류뿐이다.필자는 초보자들 사이에서 많은 것을 시도하고 반복해서 출력하여 많은 시간을 낭비했다.물론 자신의 작품도 마찬가지다.기본적으로 C#을 써야 하는 시스템의 설정은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재료의 일부 설정



    재료는 설정이 많지만 의미 없는 것도 많다.
    또는 유닛에서는 할 수 있지만 일단 VCD가 되면 효과가 없기 때문에 모든 것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좋다.
    우선 전체적으로 mpmap은 효과가 없는 것 같습니다.
    섹다리맵스는 작동하지 않는 것 같아.
    shade color는 지식인의 반응에 따라 이상한 행동을 했다('검은 그림자'항목을 상세히 참조)
    또 다른 쓸모없는 것들이 많다.하나씩 확인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광원


    항목에 라이트를 배치할 수 없습니다.현재는 기본적으로 한 방향의 Direct Light 및 환경 광선(비조정)만 있습니다.MIKU LAND GATE(beta) 등에 점광원을 넣었지만, 이런 특수한 상황 외에는 이용자들이 농락당하는 곳에 나타나지 않았다.
    조명 효과를 얻으려면 무늬로만 할 수 있다.

    그림자를 검게 만들다


    또 조절이 안 돼서 그런지 shade에 칠흑같이 어두워도 그림자가 완전히 어두워지지 않는다.
    환경광이 제거되지 않기 때문에 알베와 금속 등을 아무리 조정해도 그늘이 짙은 검은색을 만들 수 없다.물론 그늘을 드리우는 것도 불가능하다.환경광이 없는 조명은 앞으로 베이커에 대응하기 때문에 서버에 올릴 때 베이커에게 걸릴 수도 있다.
    이것이 바로

    이렇게 됐어요.

    이거 모르면 올리면 엄청 하얘져서 색상 조정 고민이에요.지정된 색상 없이 스튜디오인데도 조명 효과를 전혀 사용할 수 없다.
    히로시마도 놀랐다.

    베이커


    VRC와 같은 리듬으로 베이커를 넣을 것 같지만 유닛의 이른바 베이커는 지지하지 않는다.깊이 있게 표현하려면 무늬를 처리할 방법을 생각해야 한다.향후 대응 계획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쉬 이퀄라이저


    사용할 수 있는 균형기는 sphere,capsile,box뿐입니다.격자 균형기가 들어가면 오류가 발생하여 출력할 수 없습니다.가끔 끄는 것을 잊어버리고 왠지 출력이 안 되는 무단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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