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째: 자동차에서 배운 교통수단 VCD 만드는 법
이번 내용
나는 이번에 카트라이더를 만들고 싶다.
버튼을 누르면 계속 가속되고 버튼을 놓으면 멈춘다.
이번에 배운 기술은 다음과 같다.
・ 대상의 정면 방향을 얻는 방법
・ 대상의 속도를 설정하는 방법
Unity 요약
유닛에는 특별히 새로운 설정이 없다.탑승한 부분과 핸들 부분은 서로 다른 VCD로 제작돼 조인트로 연결돼 있다.
다른 설정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이번 실험의 잘못된 결과는 다음과 같다.
• 카트의 isGravity 열기
• 카트라이더의 콘스트레인지의 프리즈 로테이션의 x,z를
· 카트의 마스스를 100으로 변경(이런 사람으로 설정하면 신체 등에 압박을 받아 비행이 어려울 수 있다. 실제 상황은 불분명하다?)
나는 특별한 정식을 만들지 않았다.
코드 생성
이번 제작의 처리 절차는'대상의 방향을 얻기','대상의 속도 설정'이다.
・ExportTransform
GetForward 및 SetVelocity 가 사용됩니다.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local kartSpeed= 0
function updateAll()
local kart = vci.assets.GetTransform("Kart")
kart.SetVelocity(kart.GetForward()*kartSpeed)
end
function onUse(use)
--ボタンを押したら加速する
if use == "Controller_Kart" then
kartSpeed = kartSpeed + 1
end
end
function onUngrab(target)
--ボタンを離したら停止
if target == "Controller_Kart" then
kartSpeed = 0
end
end
실제 운행 후 아래와 같다.
카트라이더가 추가돼서 기사를 썼어요!조작성이 어려워요!٩( 'ω' )و https://t.co/LK4tAaMnAx-마라와 마라(@lightjug)pic.twitter.com/paEqs0UAw5
보태다
유닛에는 특별히 새로운 설정이 없다.탑승한 부분과 핸들 부분은 서로 다른 VCD로 제작돼 조인트로 연결돼 있다.
다른 설정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이번 실험의 잘못된 결과는 다음과 같다.
• 카트의 isGravity 열기
• 카트라이더의 콘스트레인지의 프리즈 로테이션의 x,z를
· 카트의 마스스를 100으로 변경(이런 사람으로 설정하면 신체 등에 압박을 받아 비행이 어려울 수 있다. 실제 상황은 불분명하다?)
나는 특별한 정식을 만들지 않았다.
코드 생성
이번 제작의 처리 절차는'대상의 방향을 얻기','대상의 속도 설정'이다.
・ExportTransform
GetForward 및 SetVelocity 가 사용됩니다.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local kartSpeed= 0
function updateAll()
local kart = vci.assets.GetTransform("Kart")
kart.SetVelocity(kart.GetForward()*kartSpeed)
end
function onUse(use)
--ボタンを押したら加速する
if use == "Controller_Kart" then
kartSpeed = kartSpeed + 1
end
end
function onUngrab(target)
--ボタンを離したら停止
if target == "Controller_Kart" then
kartSpeed = 0
end
end
실제 운행 후 아래와 같다.
카트라이더가 추가돼서 기사를 썼어요!조작성이 어려워요!٩( 'ω' )و https://t.co/LK4tAaMnAx-마라와 마라(@lightjug)pic.twitter.com/paEqs0UAw5
보태다
local kartSpeed= 0
function updateAll()
local kart = vci.assets.GetTransform("Kart")
kart.SetVelocity(kart.GetForward()*kartSpeed)
end
function onUse(use)
--ボタンを押したら加速する
if use == "Controller_Kart" then
kartSpeed = kartSpeed + 1
end
end
function onUngrab(target)
--ボタンを離したら停止
if target == "Controller_Kart" then
kartSpeed = 0
end
end
이번에 우리는 속도를 설정하는 이동 방법을 채택하였는데, 다른 방법은 다음과 같다.
• 프레임당 위치 이동(SetPosition별로 이동)
・ 물체에 힘을 준다(addforce 사용)
사람마다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내용에 따라 구분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솔직히 나도 잘 몰라)br
그리고 다른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끝맺다
어때요?
이번에 바닥과 접촉하는 카트를 만들었으니 공중을 나는 것 같은 것도 만들 수 있지br/>
(손수레보다 저쪽이 더 편리할지도 몰라)
다음에는 불꽃놀이를 만들려고 합니다.계획을 두 번으로 나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22일째: 자동차에서 배운 교통수단 VCD 만드는 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lightjug/items/f2c82ca5dc2a65bc9328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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