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째: 화화학 제작 효과(Effekseer 편)
4552 단어 가상 배우VirtualCastVCI
이번 내용
마지막으로 불꽃놀이를 만들고 싶어요.앞뒤 두 번.
이번에 배운 기술은 다음과 같다.
• Effekseer에서 효과 만들기
가져오기 효과 제작 소프트웨어
Effekseer라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효과를 만듭니다.
다음 페이지를 참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ffekser(VCD 지원)
・Effekser 공식 문서
effect 만들기
나는 Effekseer를 시작한 후 노드 화면이 하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이 상태에서 왼쪽 아래에 있는 재생 버튼을 눌러 주세요.재생 효과.
(처음에는 한쪽 측면의 사각형만 드러난다.)
이 사각형 이미지의 모양과 색상을 변경하거나 수량을 늘리거나 위치를 변경하여 효과를 만듭니다.
이번에는 아래의 순서에 따라 수정을 진행한다
• 이미지 & 색상 변경
・구형으로 배치 변경
・폭발 동작 만들기(중간→바깥쪽으로 이동)
• 교차 페이드 설정 & 조정
이미지 및 색상 수정
먼저 이미지를 변경합니다.드로잉 일반 > 일그러진 이미지를 로드한 후 다음 이미지를 읽습니다.(검은색 부분은 투명합니다.)
Effekseer의 튜토리얼에도 그림이 있는데 이번에는 직접 만든 것이다.
(Unity로 가져올 때는 이미지의 상대 경로를 유지해야 하므로 이미지는 프로젝트 폴더 아래에 배치됩니다.)
그런 다음 색상을 수정합니다.드로잉 이름표 > 색상을 전체 색상에서 노란색으로 변경합니다.
이렇게 하면 아래의 노란색 빛이 생길 것이다.
구형 정렬
불꽃놀이의 빛이 공 모양으로 전개되기 때문에 방금 제작한 빛을 공 모양으로 배치한다.
위치 정보는 위치 라벨과 관점 라벨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구형으로 배치하려고 각도값을 설정하려고 했는데 이렇게 되면 각도가 바뀌어도 원점에서 움직이지 않아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
따라서 Unity가 하위 객체를 회전할 때와 마찬가지로 빈 노드를 만들고 방금 객체를 아래로 이동하여 위치를 서로 어긋나게 합니다.
빈 노드는 드로잉 이름표의 맨 위에 있는 엔트리를 없음으로 설정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회전 레이블에서 각도를 설정합니다.이번에는 랜덤으로 배치하려고 합니다.
각도 레이블의 맨 위에 있는 엔트리를 각도, 속도, 가속도로 수정하려면 부모 객체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되면 이전에 없었던 진폭 항목이 나타날 것이다.이것은 무작위 너비의 값이다.
이번에는 x, y, z가 모두 360도로 덮어써야 하기 때문에 180을 지정합니다.
(진폭이기 때문에 180을 설정하면 -180~180까지 들어갈 수 있다.)
이 상태에서 효과를 재생하면 랜덤으로 설정된 불꽃임을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공공 탭 > 생성 부분의 값을 증가합니다.이렇게 하면 많은 불꽃이 나타날 것이다.
이렇게 되면 순서가 듬성듬성 나오기 때문에 생성 시간이 적은 값이다.
이렇게 하면 아래 그림처럼 구형으로 배치된다.
이렇게 구형의 작업이 완성되었다.
폭발 동작 생성(가운데에서 바깥쪽)
불꽃놀이는 보통 한가운데에서 바깥쪽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동작을 설정해야 한다.이번에는 하위 대상의 설정이다.
우선 위치 라벨의 맨 위에 있는 항목을'출구'로 바꿉니다.이것은 시작점과 수정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방금 입력한 이동량을 종점까지 입력합니다.
이렇게 해도 완성할 수 있지만 실제로 폭발의 시작 속도가 빠르고 끝 동작이 느리기 때문에 아래의 기점 속도와 종점 속도를 설정한다.
완성 후 아래와 같다.
설정 및 조정 페이드 아웃
불꽃이 꺼질 때 더 예쁘게 보이도록 크로스페이드 아웃을 설정합니다.
설명 > 공통점부터 시작하는 항목을 지정합니다.이번에는 15.
그나저나 재생 시간이 짧아 공통 라벨의 생존 시간 부분을 추가했고, 사라지는 시간에 편차를 유지하기 위해 진폭을 설정했다.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만든 노드를 복제하여 바깥쪽의 불꽃을 만들면 완성됩니다.
(바깥쪽의 불꽃은 크기와 수량을 바꾼다)
완료되면 파일 > 을 표준 형식으로 출력합니다.
[2012/12/19 보충]
Effexseer 공식부터 v1.나는 이런 대답을 받았다. 만약 5 이후라면 내보내지 않아도 프로젝트 파일을 D&D로 직접 진행할 수 있는 efkefc이다.
사실 Effekseer1.efkefc 파일 5개라면 Unity로 D&D - Effekseer (@Effekseer) December 28, 2020 를 직접 진행할 수 있습니다.
끝맺다
Effekseer라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효과를 만듭니다.
다음 페이지를 참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ffekser(VCD 지원)
・Effekser 공식 문서
effect 만들기
나는 Effekseer를 시작한 후 노드 화면이 하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이 상태에서 왼쪽 아래에 있는 재생 버튼을 눌러 주세요.재생 효과.
(처음에는 한쪽 측면의 사각형만 드러난다.)
이 사각형 이미지의 모양과 색상을 변경하거나 수량을 늘리거나 위치를 변경하여 효과를 만듭니다.
이번에는 아래의 순서에 따라 수정을 진행한다
• 이미지 & 색상 변경
・구형으로 배치 변경
・폭발 동작 만들기(중간→바깥쪽으로 이동)
• 교차 페이드 설정 & 조정
이미지 및 색상 수정
먼저 이미지를 변경합니다.드로잉 일반 > 일그러진 이미지를 로드한 후 다음 이미지를 읽습니다.(검은색 부분은 투명합니다.)
Effekseer의 튜토리얼에도 그림이 있는데 이번에는 직접 만든 것이다.
(Unity로 가져올 때는 이미지의 상대 경로를 유지해야 하므로 이미지는 프로젝트 폴더 아래에 배치됩니다.)
그런 다음 색상을 수정합니다.드로잉 이름표 > 색상을 전체 색상에서 노란색으로 변경합니다.
이렇게 하면 아래의 노란색 빛이 생길 것이다.
구형 정렬
불꽃놀이의 빛이 공 모양으로 전개되기 때문에 방금 제작한 빛을 공 모양으로 배치한다.
위치 정보는 위치 라벨과 관점 라벨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구형으로 배치하려고 각도값을 설정하려고 했는데 이렇게 되면 각도가 바뀌어도 원점에서 움직이지 않아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
따라서 Unity가 하위 객체를 회전할 때와 마찬가지로 빈 노드를 만들고 방금 객체를 아래로 이동하여 위치를 서로 어긋나게 합니다.
빈 노드는 드로잉 이름표의 맨 위에 있는 엔트리를 없음으로 설정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회전 레이블에서 각도를 설정합니다.이번에는 랜덤으로 배치하려고 합니다.
각도 레이블의 맨 위에 있는 엔트리를 각도, 속도, 가속도로 수정하려면 부모 객체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되면 이전에 없었던 진폭 항목이 나타날 것이다.이것은 무작위 너비의 값이다.
이번에는 x, y, z가 모두 360도로 덮어써야 하기 때문에 180을 지정합니다.
(진폭이기 때문에 180을 설정하면 -180~180까지 들어갈 수 있다.)
이 상태에서 효과를 재생하면 랜덤으로 설정된 불꽃임을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공공 탭 > 생성 부분의 값을 증가합니다.이렇게 하면 많은 불꽃이 나타날 것이다.
이렇게 되면 순서가 듬성듬성 나오기 때문에 생성 시간이 적은 값이다.
이렇게 하면 아래 그림처럼 구형으로 배치된다.
이렇게 구형의 작업이 완성되었다.
폭발 동작 생성(가운데에서 바깥쪽)
불꽃놀이는 보통 한가운데에서 바깥쪽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동작을 설정해야 한다.이번에는 하위 대상의 설정이다.
우선 위치 라벨의 맨 위에 있는 항목을'출구'로 바꿉니다.이것은 시작점과 수정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방금 입력한 이동량을 종점까지 입력합니다.
이렇게 해도 완성할 수 있지만 실제로 폭발의 시작 속도가 빠르고 끝 동작이 느리기 때문에 아래의 기점 속도와 종점 속도를 설정한다.
완성 후 아래와 같다.
설정 및 조정 페이드 아웃
불꽃이 꺼질 때 더 예쁘게 보이도록 크로스페이드 아웃을 설정합니다.
설명 > 공통점부터 시작하는 항목을 지정합니다.이번에는 15.
그나저나 재생 시간이 짧아 공통 라벨의 생존 시간 부분을 추가했고, 사라지는 시간에 편차를 유지하기 위해 진폭을 설정했다.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만든 노드를 복제하여 바깥쪽의 불꽃을 만들면 완성됩니다.
(바깥쪽의 불꽃은 크기와 수량을 바꾼다)
완료되면 파일 > 을 표준 형식으로 출력합니다.
[2012/12/19 보충]
Effexseer 공식부터 v1.나는 이런 대답을 받았다. 만약 5 이후라면 내보내지 않아도 프로젝트 파일을 D&D로 직접 진행할 수 있는 efkefc이다.
사실 Effekseer1.efkefc 파일 5개라면 Unity로 D&D - Effekseer (@Effekseer) December 28, 2020 를 직접 진행할 수 있습니다.
끝맺다
어때요?
이번엔 사용하지 않았지만, 기적 같은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잘하면 Effekseer가 공중에 쓴 펜 등으로
다음에 만든 effect를Unity에 가져와 스크립트로 재생성하고 싶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23일째: 화화학 제작 효과(Effekseer 편)),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lightjug/items/9e150d745c52431f5fd7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