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C의 발광 전편: 유니티로 발광을 확인하는 방법
요즘 자주 사용하는 비디오 CD의 발광법을 소개합니다!
전편은 유닛의 편집 화면을 가상 배우처럼 빛을 확인하는 설정법이다.
사전 준비
VCD의 기본 제작을 배우다
VCRISpt 필요 없음
가상 배우 공식 위키: VCC 첫 제작
Unity를 통해 가상 캐릭터의 발광 방식 설정 확인
다음 단계에 따라 설정하면 Unity를 통해 광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설정
먼저 메뉴의 Edit>Project Settings...프로젝트 설정 열기
화면 왼쪽에 있는 Player를 클릭하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Other Setting에 Color Space가 있습니다. 기본값은 "Gamma"로 인해 "Lireer"로 변경됩니다.
Post Processing 가져오기
다음 메뉴에서 Window>Package Manager 클릭
아래 화면 왼쪽에 있는 Post Processing 을 클릭하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Install 을 누르면 버튼이 Up to date 로 바뀌어 설치 완료
조명 설정
Hierarchy의 Directional Light 클릭 후 Inspector Color 클릭
Color 설정 창 보이기, 흰색으로 설정
가상 배우의 Post Processing 설정 가져오기
uniVCD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R e n d e r vicePostProcessing Profile로 이동합니다.asset 다운로드(최신 버전도 가능)
다운로드한 R e n d e r i n g S e r vicePostProcessing ProfileUnity Project에 asset 드래그
Hierarchy의 Main Camera, Inspector의 Layer에서 Add Layer를 클릭...선택 항목
User Layer 8에 PostProcess 입력
Main Camera의 Inspector로 돌아가 Layer를 PostProcess로 설정
Inspector 아래의 Add Component에서 Post-Process Layer 선택
Post-Process Layer를 PostProcess로 설정
Add Component 를 클릭한 다음 Post-Process Volume 을 선택합니다.
Project의 R e n d e r i n g S e vicePost Processing Profile을 Post-Process Volume의 Profile로 드래그한 다음 Post-Process Volume의 Is Global 확인
이렇게 하면 유닛에서 빛을 확인할 수 있어요.
다음 회 예고
후편에서는 최근 자주 사용하는 발광 소재를 설정하는 노하우를 소개한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VCC의 발광 전편: 유니티로 발광을 확인하는 방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johnny-um/items/07031ff241f6aa3f3de4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다음 단계에 따라 설정하면 Unity를 통해 광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설정
먼저 메뉴의 Edit>Project Settings...프로젝트 설정 열기
화면 왼쪽에 있는 Player를 클릭하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Other Setting에 Color Space가 있습니다. 기본값은 "Gamma"로 인해 "Lireer"로 변경됩니다.
Post Processing 가져오기
다음 메뉴에서 Window>Package Manager 클릭
아래 화면 왼쪽에 있는 Post Processing 을 클릭하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Install 을 누르면 버튼이 Up to date 로 바뀌어 설치 완료
조명 설정
Hierarchy의 Directional Light 클릭 후 Inspector Color 클릭
Color 설정 창 보이기, 흰색으로 설정
가상 배우의 Post Processing 설정 가져오기
uniVCD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R e n d e r vicePostProcessing Profile로 이동합니다.asset 다운로드(최신 버전도 가능)
다운로드한 R e n d e r i n g S e r vicePostProcessing ProfileUnity Project에 asset 드래그
Hierarchy의 Main Camera, Inspector의 Layer에서 Add Layer를 클릭...선택 항목
User Layer 8에 PostProcess 입력
Main Camera의 Inspector로 돌아가 Layer를 PostProcess로 설정
Inspector 아래의 Add Component에서 Post-Process Layer 선택
Post-Process Layer를 PostProcess로 설정
Add Component 를 클릭한 다음 Post-Process Volume 을 선택합니다.
Project의 R e n d e r i n g S e vicePost Processing Profile을 Post-Process Volume의 Profile로 드래그한 다음 Post-Process Volume의 Is Global 확인
이렇게 하면 유닛에서 빛을 확인할 수 있어요.
다음 회 예고
후편에서는 최근 자주 사용하는 발광 소재를 설정하는 노하우를 소개한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VCC의 발광 전편: 유니티로 발광을 확인하는 방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johnny-um/items/07031ff241f6aa3f3de4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VCC의 발광 전편: 유니티로 발광을 확인하는 방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johnny-um/items/07031ff241f6aa3f3de4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