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MacBook Pro 2019에서 UE4 개발을 시작해 본 리뷰

먼저



이 기사는 UE4를 최신 Mac에서 실행할 수 있는지 여부를 시도한 기사입니다. 지폐로 UE4에 도전하고 싶다. 또한 이번 기사는 참고 정도로 생각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실수나 더 좋은 방법이 있었을 경우에는 살짝 Twitter( @ 로사무 )나 코멘트, 수정 리퀘스트등으로 알려 받을 수 있으면 매우 고맙습니다.

작업환경



기사 내에서 사용하는 작업 환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 언리얼 엔진: 4.23.1
  • MacBook Pro 2019

  • 지금까지 사용한 MacBookPro2015의 UE4



    지금까지 라이브 코딩에서의 등단에 관해서 2015년판의 13인치 MacBookPro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메모리는 8GB로 1,866MHz LPDDR3, Iris Graphics 6100이라고 하는 사양입니다.

    이 MacBookPro에서 UE4.16을 움직이려는 경우 먼저 alwei의 다음 기사의 모든 항목을 수행해야합니다.

    모든 것을 희생하고 어떻게든 라이브 코딩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상도는 최저 레벨이므로 UE4의 기본 캐릭터라도 왠지 모퉁이가 있습니다. PS2 정도의 외형이 됩니다.

    그래도 에디터 화면에서는 커서가 조금 늦어져 오는 등은 있었습니다.

    구입한 MacBookPro 사양


  • Catalina 10.15.1
  • MacBook Pro (16-inch, 2019)
  • 2.4GHz 8 코어 Core i9
  • 32GB 2,666MHz DDR4 메모리
  • AMD Radeon Pro 5500M (8GB GDDR6 메모리 탑재)
  • 2TB SSD 스토리지

  • 여기에서 UE4.23.1을 동작시켜 보았습니다.

    Action RPG로 검증



    우선 Action RPG를 Epic Games Store에서 DL하여 프로젝트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품질은 중에서 100~120 정도, Epic에서 75~100FPS 정도가 되었습니다. 바삭 바삭합니다.



    「FXVarietyPack」의 Overview에서 검증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엄청 무거운 미리보기 맵을 열어보십시오.

    셰이더 컴파일은 11000건으로 약 10분 정도로 완료했습니다.

    모두 디폴트 상태에서도 에디터 및 플레이 화면은 별로 붙지 않고 움직입니다만, 역시 조금 무거운 느낌은 합니다.

    품질은 Epic에서 40~50FPS, 중에서 50~70FPS 정도였습니다. 다음은 Epic에서의 동작을 GIF로 찍은 것입니다.



    소감



    Editor 자체는 디폴트인 채로도 무겁게 느끼지 않았고, ActionRPG와 같은 최소한의 컨텐츠라면 문제없이 개발을 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우선 이 스펙이라면 어느 정도 개발은 할 수 있다는 인상을 가졌습니다. 역시 돈은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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