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led to load window layout이 나와 Unity가 시작되지 않는 현상 해결

초보적으로 보이는 뿌리 깊은 문제



프로젝트를 만들고 Unity를 열면 갑자기이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그레고르 잠자도 일찍 일어나는 레벨의 빈도로 발생하고 있어, 일어나는 Unity의 수가 많을수록 이 트러블과 마주하는 것이라고 유감스러운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문제 해결 방법



Unity 프로젝트를 새로 만들고로드했다는 타이밍에이 대화 상자가 나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구출을 시도하십시오.

침착하다, 초조하지 않는다



「설정을 되돌리자」 「디폴트의 레이아웃으로 하자」라고 초조하면 오히려 어디까지 조작했는지 모르게 됩니다. 냉정하게 합시다.

프로젝트를 저장한 폴더 열기



먼저 해당 오류가 발생한 프로젝트를 저장 한 폴더를 엽니 다. 프로젝트에 Library 폴더가 있습니다.



Library 폴더 안에 실은 건의 다이얼로그가 표시되는 원인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Library 폴더에서 CurrentLayout-default.dwlt를 찾으십시오.



정말로 망가졌는지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파일 사이즈를 기억해 둡시다.

Load Default Layout을 클릭합니다.



예제 대화 상자로 돌아가 Load Default Layout를 클릭하십시오.



한 번만 클릭하면 됩니다. 여러 번이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몇번이나 클릭해 좋은 방향이 되는 것은 아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CurrentLayout-default.dwlt가 일시적으로 복구됩니다.

CurrentLayout-default.dwlt 백업



여기서 필요한 작업은 CurrentLayout-default.dwlt 백업입니다. 백업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쉬운 방법은 데스크톱에 복사하는 것입니다. 드래그 앤 드롭으로 데스크탑에 넣으십시오.

Unity를 대화상자에서 종료



또한 대화 상자로 돌아가서 Quit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그러면 Unity가 성공적으로 종료됩니다. 다시 Layout 폴더를 살펴 보겠습니다.



석연하지 않습니다. CurrentLayout-default.dwlt의 파일 크기가 1KB로 줄어 듭니다. 정상 종료한 결과, 단 1KB가 되는 것으로 석연으로 하지 않습니다만.

백업 파일을 손상된 파일로 덮어쓰기



방금 백업 한 CurrentLayout-default.dwlt를 라이브러리 폴더의 CurrentLayout-default.dwlt로 덮어 씁니다.

덮어 쓰기 권한에 대한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덮어 쓰기 대상을 잘못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상단 빨간색 테두리 부분에서 바탕 화면에서 Library가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고금 동서 있어 경향이 있습니다만, 프로덕션을 백업으로 덮어쓰는 것은 자주 있는 것입니다. 반대가 아닌지 확인합시다.

Unity 시작



이제 Unity Hub 등에서 프로젝트를 다시 열면 Unity가 제대로 시작됩니다.



왜 CurrentLayout이 고장 났습니까?



이유는 모릅니다. CurrentLayout-default.dwlt를 열면 단순히 YAML 파일임을 알 수 있습니다. 차분을 취하지 않고, 여러가지 곳에서 같은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고 하기 때문에, 반드시 다음의 버젼으로 고쳐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Unity의 Issue를 보면 상당히 다양한 버전에서 발생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뿌리깊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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