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프로 그래 밍 의 그림자(Shadow)만 드 는 방법
먼저 실행 효과 도 를 보면 다음 과 같다.
음영 제작:각종 모양(사각형,원형 등)과 문자 등 을 포함 하여 음영 을 설정 할 수 있 습 니 다.
음영 제작 은 어떤 원리 인가요?
사실 매우 간단 하 다.음영 을 설정 해 야 하 는 것 은 주 층 으로 간주 된다.그리고 메 인 밑 에 음영 층 을 그 려 주세요.
그림자 제작 은 중요 한 함수 와 관련 이 있 습 니 다:
public void setShadowLayer (float radius, float dx, float dy, int color)
인자:radius:그림자 반경
dx:X 축 방향의 오프셋
D:Y 축 방향의 오프셋
색상:그림자 색상
주의:반경 이 0 으로 설정 되면 음영 을 제거 한 다 는 뜻 입 니 다.
구체 적 인 실현:
package xiaosi.textShadow;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Bitmap;
import android.graphics.BitmapFactory;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Color;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View;
public class TextShadowActivity extends Activity
{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new drawCanvas(this));
}
class drawCanvas extends View
{
private Bitmap bitmap = null;
public drawCanvas(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i_skinprocess);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super.onDraw(canvas);
// Paint
Paint paint1 = new Paint();
//
paint1.setColor(0xFFFFFF00);
// ( , X , Y , )
paint1.setShadowLayer(5, 3, 3, 0xFFFF00FF);
// &
canvas.drawText(" ", 20,40,paint1);
Paint paint2 = new Paint();
paint2.setColor(Color.GREEN);
paint2.setShadowLayer(10, 5, 2, Color.YELLOW);
canvas.drawText(" ", 20,60,paint2);
Paint paint3 = new Paint();
paint3.setColor(Color.RED);
paint3.setShadowLayer(30, 5, 2, Color.GREEN);
canvas.drawCircle(50, 130,30, paint3);
Paint paint4 = new Paint();
paint4.setShadowLayer(5, 8, 7, Color.DKGRAY);
canvas.drawBitmap(bitmap, 50, 200, paint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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