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는 shape 를 사용 하여 그림자 그림 자 를 그립 니 다.
위의 효과 그림 에서 그림 의 오른쪽,아래 에 그림자 가 있 는 효 과 를 발견 할 수 있다.이 그림자 효 과 를 통 해 이 제시 텍스트 는 입체 적 인 느낌 을 줄 수 있다.순간 높 은 곳 에 나무 가 있다?
상기 UI 효 과 를 바탕 으로 두 가지 가장 기본 적 인 실현 방식 이 있다.UI 는 그림자 밑그림 과 프로그램 원숭이 의 자기 실현 두 가 지 를 제시한다.
여기 서 UI 디자이너 가 그림자 밑그림 을 제시 하 는 방식 에 대해 우 리 는 토론 을 하지 않 겠 다.우 리 는 프로그램 원숭이 가 스스로 실현 하 는 방식 을 살 펴 보 자.
먼저 위의 UI 효 과 를 분석 해 보 겠 습 니 다.위의 그림 에서 보 여 준 ui 효 과 는 본질 적 으로 두 개의 그림 의 중첩 이 라 고 볼 수 있 습 니 다.그러면 어떤 친구 들 은 두 개의 그림 의 중첩 이 아니 라 붓(paint)과 캔버스(cavns)로 그 렸 으 면 좋 겠 습 니 다.개인 적 으로 는 붓 으로 그 리 는 게 좀 귀 찮 은 것 같 아서 요.우리 가 생각 할 수 있 는 또 다른 신기 shape,우 리 는 두 shape 로 중첩 하면 되 지 않 겠 습 니까?한다 면 한다.바로 코드 를 붙인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layer-lis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
<!-- -->
<item
android:left="2.66dp"
android:top="2.66dp">
<shape>
<solid android:color="#f5f5f5" />
<!-- -->
<stroke
android:width="1dp"
android:color="#f5f5f5" />
</shape>
</item>
<!-- -->
<item
android:bottom="2.66dp"
android:right="2.66dp">
<shape>
<solid android:color="#ffffff" />
<!-- -->
<stroke android:width="0.33dp" android:color="#dedede" />
</shape>
</item>
</layer-list>
실현 이 아주 간단 하지 않 습 니까?어떤 초보 자 들 은 의심 이 있 을 지도 모 르 지만,해결 했다 고 하면 해결 되 는 거 야?그래,서 두 르 지 마.초보 자의 느낌 을 고려 하여 나 는 그것 의 상세 한 사용 방법 을 제시 했다.1.res/drawable 디 렉 터 리 에 파일 을 새로 만 듭 니 다.이 파일 의 내용 은 위 와 같은 코드 입 니 다.파일 이름 은 당신 이 좋아 하 는 대로 되 지만 이름 규칙 에 따라 하 는 것 이 좋 습 니 다.shadow_bg.xml)
2.레이아웃 파일 에서 이 효 과 를 사용 할 컨트롤 에 background 를 이 drawable 로 설정 하면 됩 니 다.
예:
<textview
android:id="@+id/textview1"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text=" shape "
android:background="@drawable/tips_shadow_bg">
</textview>
이로써 큰 성 과 를 거 두 었 다!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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