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canvas 그래 픽 작업 의 절단 캔버스 구현 방법(clipRect)

이 글 은 안 드 로 이 드 canvas 그래 픽 작업 의 절단 캔버스 실현 방법 을 실례 로 서술 하 였 다.여러분 께 참고 하도록 공유 하 겠 습 니 다.구체 적 으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안 드 로 이 드 가 캔버스 를 자 르 는 과정 은 어렵 지 않 지만 이해 하기 도 귀 찮 습 니 다.여기 제 이 해 를 써 보 겠 습 니 다.하지만 정확 한 것 은 아 닙 니 다.

canvas.clipRect(30, 30, 70, 70, Region.Op.XOR);

마지막 매개 변 수 는 다음 과 같은 여러 가지 선택 이 있 습 니 다.
//DIFERENCE 는 두 번 째 와 다른 부분 이 처음 나 와 요.
//REPLACE 는 두 번 째 디 스 플레이 입 니 다.
//REVERSE_DIFFERENCE 는 두 번 째 로 첫 번 째 와 다른 부분 을 보 여 줍 니 다.
//INTERSECT 교차 표시
//UNION 모두 표시
//XOR 보 집 은 전집 의 교 집합 제거 부분 표시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Color;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graphics.Path;
import android.graphics.Region;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view.View;
public class sBook extends View{
  Context mContext;
  Paint mPaint;
  Path mPath;
  public sBook(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init();
  }
  public sBook(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init();
  }
  public sBook(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 {
    super(context, attrs, defStyle);
    init();
  }
  private void init(){
    mPaint = new Paint();
    mPaint.setAntiAlias(true);
    mPaint.setStrokeWidth(6);
    mPaint.setTextSize(16);
    mPaint.setTextAlign(Paint.Align.RIGHT);
    mPath = new Path();
  }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canvas.drawColor(Color.GRAY);
    canvas.save();
    canvas.translate(10, 10);
    drawScene(canvas);
    canvas.restore();
    canvas.save();
    canvas.translate(160, 10);
    canvas.clipRect(10, 10, 90, 90);
    canvas.clipRect(30, 30, 70, 70, Region.Op.XOR);
    drawScene(canvas);
    canvas.restore();
    canvas.save();
    canvas.translate(10, 160);
    mPath.reset();
//    canvas.clipPath(mPath); // makes the clip empty
//    mPath.addCircle(50, 50, 50, Path.Direction.CCW);
    mPath.cubicTo(0, 0, 100, 0, 100, 100);
    mPath.cubicTo(100, 100, 0, 100, 0, 0);
    canvas.clipPath(mPath, Region.Op.REPLACE);
    drawScene(canvas);
    canvas.restore();
    canvas.save();
    canvas.translate(160, 160);
    canvas.clipRect(0, 0, 60, 60);
    canvas.clipRect(40, 40, 100, 100, Region.Op.UNION);
    drawScene(canvas);
    canvas.restore();
    canvas.save();
    canvas.translate(10, 310);
    canvas.clipRect(0, 0, 60, 60);
    canvas.clipRect(40, 40, 100, 100, Region.Op.XOR);
    drawScene(canvas);
    canvas.restore();
    canvas.save();
    canvas.translate(160, 310);
    canvas.clipRect(0, 0, 60, 60);
    canvas.clipRect(40, 40, 100, 100, Region.Op.REVERSE_DIFFERENCE);
    drawScene(canvas);
    canvas.restore();
  }
  private void drawScene(Canvas canvas) {
    canvas.clipRect(0, 0, 100, 100);
    canvas.drawColor(Color.WHITE);
    mPaint.setColor(Color.RED);
    canvas.drawLine(0, 0, 100, 100, mPaint);
    mPaint.setColor(Color.GREEN);
    canvas.drawCircle(30, 70, 30, mPaint);
    mPaint.setColor(Color.BLUE);
    canvas.drawText("Clipping", 100, 30, mPain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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