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atch의 코드를 즐겨 쓰고 ^H^H^H^H로 그려서 일하는 방법 개혁
Scratch의 코드는 ......
만드는 것은 문자 그대로 아이에게도 할 수 있는 정도 간단합니다만, 교재의 하나라도 만들자면 브라우저를 스크린 샷 해 트리밍해 붙여 붙이고… 라고 불모인 작업과의 싸움이 됩니다. 게다가 사용회전을 거의 할 수 없다. 루프의 횟수를 바꾸고, 변수의 이름을 바꾸자, 이 블록과 이 블록의 순서를 바꾸자.
아-, 보통 텍스트 에디터로 쓸 수 있으면, 할 수 있으면 드디어 LaTeX 로…
그래서 소개합니다.
지루하고 고생하는 작업을 쉽고 즐거운 작업으로 바꾸어 생산성을 향상합시다!
scratch3 패키지
texlive 를 보통 설치하고 있는 환경이라면 아마 들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overleaf 하지만 그대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프리앰블에서 \usepackage{scratch3}
그렇다면 준비 완료.
예
Scratch 코드는 scratch
환경에서 씁니다. \blockなんとか
라고 하는 것이 기본 커멘드로, 어떻게든 부분이 카테고리를 나타내, 외형으로서는 색이나 형태가 바뀝니다. \blockmove
라든지 \blockinit
라든지입니다.
scratchexample.tex% プリアンブルは省略します。皆さんの環境に合わせてください。
% ここは document 環境内だとします。
\begin{scratch}
\blockinit{円周率を級数展開して求めたくなったとき}
\blockvariable{変数\selectmenu{pi}を\ovalnum{0}にする}
\blockvariable{変数\selectmenu{i}を\ovalnum{0}にする}
\blockrepeat{\ovalnum{10000}回繰り返す}{
\blockvariable{変数 \selectmenu{pi} を
\ovalnum{\(\frac{4\times(-1)^i}{2i+1}\)}ずつ変える}
\blockvariable{変数\selectmenu{i}を\ovalnum{1}ずつ変える}}
}
\blocklook{\ovalvariable{pi}と言う}
\end{scratch}
라고 쓰면 ↓ 이런 것이 그릴 수 있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Scratch의 코드를 즐겨 쓰고 ^H^H^H^H로 그려서 일하는 방법 개혁),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yagshi/items/a9efd6adceb7ddf235de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texlive 를 보통 설치하고 있는 환경이라면 아마 들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overleaf 하지만 그대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프리앰블에서
\usepackage{scratch3}
그렇다면 준비 완료.예
Scratch 코드는 scratch
환경에서 씁니다. \blockなんとか
라고 하는 것이 기본 커멘드로, 어떻게든 부분이 카테고리를 나타내, 외형으로서는 색이나 형태가 바뀝니다. \blockmove
라든지 \blockinit
라든지입니다.
scratchexample.tex% プリアンブルは省略します。皆さんの環境に合わせてください。
% ここは document 環境内だとします。
\begin{scratch}
\blockinit{円周率を級数展開して求めたくなったとき}
\blockvariable{変数\selectmenu{pi}を\ovalnum{0}にする}
\blockvariable{変数\selectmenu{i}を\ovalnum{0}にする}
\blockrepeat{\ovalnum{10000}回繰り返す}{
\blockvariable{変数 \selectmenu{pi} を
\ovalnum{\(\frac{4\times(-1)^i}{2i+1}\)}ずつ変える}
\blockvariable{変数\selectmenu{i}を\ovalnum{1}ずつ変える}}
}
\blocklook{\ovalvariable{pi}と言う}
\end{scratch}
라고 쓰면 ↓ 이런 것이 그릴 수 있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Scratch의 코드를 즐겨 쓰고 ^H^H^H^H로 그려서 일하는 방법 개혁),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yagshi/items/a9efd6adceb7ddf235de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 プリアンブルは省略します。皆さんの環境に合わせてください。
% ここは document 環境内だとします。
\begin{scratch}
\blockinit{円周率を級数展開して求めたくなったとき}
\blockvariable{変数\selectmenu{pi}を\ovalnum{0}にする}
\blockvariable{変数\selectmenu{i}を\ovalnum{0}にする}
\blockrepeat{\ovalnum{10000}回繰り返す}{
\blockvariable{変数 \selectmenu{pi} を
\ovalnum{\(\frac{4\times(-1)^i}{2i+1}\)}ずつ変える}
\blockvariable{変数\selectmenu{i}を\ovalnum{1}ずつ変える}}
}
\blocklook{\ovalvariable{pi}と言う}
\end{scratch}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Scratch의 코드를 즐겨 쓰고 ^H^H^H^H로 그려서 일하는 방법 개혁),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yagshi/items/a9efd6adceb7ddf235de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