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O: mblock3 extension ottodiy 블록

mblock3 용 OTTODIY 블록



mblock3 extension의 OTTODIY 블록에 대해 조사했기 때문에 기록
(설정 방법에 대해서는 h tps:// 퀵했다. 작은 m / 언덕도 t_dmc / MS / 6CD6c9 타 2C44c2DB362 참조)



0. Otto Program



프로그램의 시작 부분에 놓는 블록

1. Otto init



서보나 부저등의 핀 배치를 지정.
OTTO 매뉴얼의 핀 배치를 따르는 경우에는 사용 불필요

2. LEDMatrix



(LED 탑재 OTTO 전용 기능)

3. Set Calibrate



서보 모터 초기 위치를 조정합니다.
사용법은 "Calibration_mBlock_Program.sb2"를 참조.

4. move



매개 변수는 "moveID", "speed"및 "moving-size"의 세 가지입니다.
"movingID"로 움직임을 지정하고 "speed"로 속도를 지정합니다.
moveID에 따라서는 "moving-size"를 이용하여 동작량(각도) 한계를 지정한다.



moveID Listing 1 (moving-size 무효)


  • home : 서보를 초기 위치로 리셋 (speed도 무효)
  • forward: 전진(speed로 걷는 속도를 지정)
  • backward: 후진(speed로 걷는 속도를 지정)
  • turn left: 왼쪽 앞으로 턴(speed로 걷는 속도를 지정)
  • turn right : 오른쪽 앞으로 턴 (speed로 걷는 속도를 지정)
  • jump : 두 foot 서보를 동시에 움직여 상하 운동
  • bend left : 오른발을 띄우고 왼발만으로 서
  • bend right: 위와 좌우 반대
  • shakeLeg left : 오른쪽으로 바디를 기울여 왼쪽 foot를 올리고 foot를 흔들어
  • shakeLeg right: 위와 좌우 반대

  • moveID Listing 2 (moving-size 유효)


  • updown : moving-size로 상승량을 조정
  • moonwalker : 달 워크처럼 발을 흔들면서 이동. moving-size로 foot의 높이를 조정합니다
  • swing: 좌우로 몸을 흔든다. moving-size로 좌우 요동량을 조정합니다
  • crusaito 1 : walk (forward)와 moonwalk의 mix. forward보다 foot 각도를 올려 왼쪽으로 이동 (moving-size 범위 : 20-50)
  • crusaito 2 : 위와 유사 (오른쪽으로 이동)
  • flapping 1: jump와 같이 foot를 올리면서 앞으로 진행한다(진행량은 moving-size로 조정)
  • flapping 2: flapping 1의 후진판
  • tiptoeSwing : 양 foot 서보를 반대로 동시에 움직여 좌우와 상하로 요동
  • jitter : Leg 서보를 움직여 내 가랑이와 외가로 다리를 움직입니다
  • ascendingTurn : jitter처럼 Leg 서보를 움직여 턴한다

  • 5. gesture



    LED Mouth와 부저, 서보를 사용하여 OTTO에서 감정 표현하는 블록.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6. Play sound



    부저로부터 프로그램된 소리를 울리는 블록.
    옵션은 그림과 같습니다.


    7. Play melody



    부저로부터 지정된 소리를 울리는 블록


    8. Show Mouth



    (LED Mouth 탑재 OTTO 용 기능)

    9. Show Animation Mouth



    (LED Mouth 탑재 OTTO 용 기능)

    10. Clear Mouth



    (LED Mouth 탑재 OTTO 용 기능)

    11. Get Distance



    초음파 센서로 거리를 측정합니다. 단위는 cm.

    12. Get Noise



    (sound sensor 탑재의 OTTO용의 기능)

    13. Get Light



    기능 없음

    14. button pressed



    기능 없음

    15. serial write text



    직렬로 문자열을 보내는 블록
    teraterm 등의 시리얼 통신 어플리케이션에 표시할 수 있다.

    16. serial available bytes



    직렬로 수신된 데이터의 바이트를 읽는 블록.
    아래 그림과 같이 사용하여 수신 결정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17. serial read byte



    직렬 통신으로 읽은 데이터가 있는 블록.
    위 그림과 같이 set 블록과 함께 사용하여 데이터 변수에 전달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