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로 OpenGLES API 추적 노트

EDIT:휴지에도 써있어요.하지만 RENDERDOC_HOOK_EGL=0하는 일 때문에 PVRVFrame에서 일반 RenderDoc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PVRcarbon의 동력을 일부러 사용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성형기는 데스크톱 OpenGL로 변환되지만 다른 것은 거의 1대1이다.)
조금 여러가지 일들로 웹글1을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원래 OpenGLES2의 디버깅 환경이 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따라서 IMG(powerVR)의 API 시뮬레이터인 PVRVFrame과 API 표시기인 PVRcarbon의 사용법에 대한 설명이다.

PVRVFrame: OpenGLES 에뮬레이터


https://www.imaginationtech.com/developers/powervr-sdk-tools/pvrvframe/
DLL은 설치 후C:\Imagination Technologies\PowerVR_Graphics\PowerVR_Tools\PVRVFrame\Library\Windows_x86_64에 설치되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DLL의 헤드에는 Khronos 표준을 직접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DLL을 사용하여 직접 적용할 수 있지만 API 추적을 수행하려면 DLL을 레코더로 교체해야 합니다.

PVRcarbon: API 추적기


https://www.imaginationtech.com/developers/powervr-sdk-tools/pvrcarbon/
PVRcarbon은 OpenGLES와 Vulkan에 대응하는 API 추적기로서 기존의 PVRTrace를 교체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모바일 기기에서 실행되는 앱 추적을 구상하는 도구였지만, 당연한 권리로 PC의 앱도 추적할 수 있다.
PVRcarbon의 추적기는 C:\Imagination Technologies\PowerVR_Graphics\PowerVR_Tools\PVRCarbon\Recorder\GLES\Windows_x86_64에 있다.

이렇게 하면 추적이 동작하지 않기 때문에 응용 프로그램의 디렉터리에 pvrcarbon.json의 파일 이름으로 JSON을 설정해야 합니다.
{
    "recording":
    {
        "hostLibrary":
        {
            "egl": "C:/Imagination Technologies/PowerVR_Graphics/PowerVR_Tools/PVRVFrame/Library/Windows_x86_64/libEGL.dll",
            "glesv2": "C:/Imagination Technologies/PowerVR_Graphics/PowerVR_Tools/PVRVFrame/Library/Windows_x86_64/libGLESv2.dll"
        },
        "network":
        {
            "enable": true
        }
    }
}
network.enable = true는 시작된 응용 프로그램이 PVRcarbon의 연결을 기다리게 한다.
응용 프로그램이 연결을 기다리는 동안 중지된 상태에서 PVRcarbon을 시작하고 적절하게 포획할 때 API 추적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 PowerVR SDK 샘플 포획 시도)

감광


너무 쉬워.

디버거로 사용되는 PVRcarbon


날카롭다.방직품과 버퍼 메모리가 없는 덤프나 불친절함은 API cal history와 발리데이의 기능만 소박하고 강건하다.2010년은 차치하고 2020년부터 선보이는 신작이다.
좋은 소식이라고 해서 별 것도 아니지만 새로운 도구의 발표, 어쨌든 GPU의 투자도 계속되고 있어 살아남은 GPU 판매상으로서 앞으로의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

OpenGL ES 2


신문 스크랩에 쓰다 하지만 웹GPU가 내년에 다가올 때 웹GL1과 GLES2에 인베스트의 의미가 있다고 말하기는 어려운 문제다.
웹글의 유니버설성은 OpenGLES로서 구현된 ANGLE의 유니버설성으로, 실제로 ANGLE 이외의 GLES 구현은 이미 죽은 것이 아닌가.
  • GLOVEhttps://github.com/stjordanis/GLOVE-1가 본가 Think-Slicon 홈페이지에서 사라짐
  • 애플은 GLES를 비추천 API
  • 로 설정했다
  • 소프트웨어 룬다라의 SwiftShader가 GLES 삭제의 실현을 반복적으로 경고(실현으로 ANGLE가 Vulkan 특수화로 지원함)
  • GPU SDK의 진화적 의미에서 Qualcomm의 SDK도 2016년께부터 큰 업데이트가 없었고 대신 안드로이드 측의 SDK가 충실해지고 있다(안드로이드의 Vulkan 개발 환경도 구글의 Stadia에서 사용될 수 있다).
    ...그럼 OpenGLES2 이전에만 제품을 설치한 TAKUMIhttp://www.gshark.com가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던 중 올해 OpenVG의 전자계산기https://www.khronos.org/conformance/adopters/conformant-products/openvg를 통과했다.웬일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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