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oking Glass] 여러 개의 카메라를 맞춰보도록 하겠습니다.

3682 단어 LookingGlassUnity
잠시 Looking Glass를 떠나면 몇 달 만에 기술 시연이 상당히 충실해진다.
뒤늦게 황금주# 스팽글너와 함께를 이용해 정보를 수집했다.
그중@koichi3씨의'모니터 다시점 이미지의 미래'는 매우 좋다. 우선 Looking Glass+멀티카메라는 어떤 게임을 만들 수 있을지 고민하면서 스스로도 해 보았다.
또 Looking Glass 외에도 가위 모양의 촉각 장치에 신경을 많이 쓴다!

입문


하는 일은'모니터 멀티플렉스 영상의 미래'와 완전히 같다.
설치 방법도 대체로 같은 내용이므로 아래 자료를 먼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검증 환경은 Unity 2018.3.13f1+HoloPlaySDK-0.1.4입니다.
(HoloPlaySDK-1.0.0에서는 LookingGlass를 인식할 수 없음...)

결과


일단 결과부터.
Looking Glass의 왼쪽 부분은 현실 공간이고 오른쪽 부분은 영적인 공간입니다. 각자의 공간에서 할 수 있는 일을 하면서 지우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런 내용은 소재가 끊어져 게임 자체가 없습니다.
그나저나 "따로 전환해서 버튼으로 조작하면 되지 않나요?"한마디로 격침하다.
참고로 Quilt 이미지는 이렇습니다.
중앙의 검은색 부분은 좌우 화면이 직접 혼합되는 버퍼 구역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실시


없어진 게임은 상당히 번거로운 처리이기 때문에 간단한 장면으로 설명하기로 했다.
Looking Glass에서 실행되는 것이 이런 느낌이다.
이해하기 쉽도록 카메라마다 배경색을 바꿨다.
장면의 카메라(Capture)는 이런 느낌으로 유니티의 정면과 좌우를 모두 3개로 배치했다.

Quilt 검사기 버튼을 사용하여 카메라(Capture)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Quilt에서 각 캡처를 렌더링하여 Quilt 이미지에 배치합니다.
이 배치를 제어하여 LookingGlass를 보는 각도에 따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일대 공식 자료의 설명은 이해하기 쉽다.
https://docs.lookingglassfactory.com/ja/Appendix/how-it-works/
카메라의 경계 전환에 신경을 쓰면 검은 화면 등을 넣어 완화할 수 있다(3장 정도면 충분하다)

여러 Capture를 렌더링하는 부분은 Quilt입니다.cs의 OnRenderImage 메서드에서
하는 일은 간단합니다. 출력된 Quilt 이미지의 위치에 따라 if분으로 Capture를 전환합니다.
이번에는 테스트이기 때문에 출력은 45장, 3개의 Capture 코드입니다.
...

// render views
for (int i = 0; i < tiling.numViews; i++)
{
    // broadcast the onViewRender action
    if (onViewRender != null && Application.isPlaying)
        onViewRender(i, tiling.numViews);

    // タイル位置に合わせてCaptureを切り替える
    var capture = captures[0];

    if ( i >= 0 && i < 12)
        // 左
    else if (i >= 12 && i < 15)
        continue;               // 黒
    else if ( i >= 12 && i < 30)
        capture = captures[1]; // 中央
    else if (i >= 30 && i < 33)
        continue;              // 黒
    else if ( i >= 33)
        capture = captures[2]; // 右

    if (!capture || !capture.isActiveAndEnabled)
        continue;

    ...
이것만으로 여러 스냅에 대응하는 렌더링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통용적으로 사용된다면 출력 분할 장수의 처리와 설정에 의존하지 않는 매개 변수는 검사기에 제출하는 것이 가장 좋다.

총결산


Looking Glass를 활용한 게임은 생각하기 어렵다.
HoloPlay SDK-1.0.0은 아직 사용되지 않았지만 여러 개의 카메라에 더 간단하게 대응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 Unity Technologies Japan/UCL
http://unity-chan.com/contents/guide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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