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ved UI 소개와 빠진 것
Curved UI란?
uGUI 캔버스를 곡선으로 만드는 자산
Curved UI - VR Ready Solution To Bend/Warp Your Canvas! - 에셋 스토어
htps //w w. 어쨌든 ts. 글쎄, ty3d. 이 m/jp/#! /콘텐 t/53258
특징
할 수 있는 일
다양한 곡선으로 만드는
할 수 없는 일
180도를 넘는 UI로 했을 경우(전주를 둘러싸는 UI라든지), 인터랙션을 할 수 없다
→ uGUI 사양상의 문제다운
빠진 것
커브 설정이 반영되지 않음
인스펙터로 선택할 때까지 커브하지 않는다(실기에서도 마찬가지)
Google VR SDK 버전 문제?
Google VR SDK 1.100.x 시스템에서는 컴파일 오류
→ Google VR SDK 1.70.1 시스템에서 정상적으로 작동
(일단 or later라고 써 있는데…)
동적으로 추가한 요소가 커브되지 않음
문서에 FAQ가 있었다.
CurvedUI 2.3 Documentation - Google 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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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ements I add to the canvas via code are not curved. What do?
When you add elements to the curved canvas during runtime you have to add CurvedUIVertexEffect component to them manually. You can do it with the following line:
YourNewObject.AddComponent\<CurvedUIVertexEffect\>();
Make sure you add the component after you make the element a child of the canvas. You can also make CurvedUISettings component scan all its children and add necessary components by calling its AddEffectToChildren() function.
CurvedUIVertexEffect
를 추가하는 방법은 잘못되었다.
AddEffectToChildren()
그러면 움직였다.
기타
Unity 2017.1까지의 지원이라고 써 있지만, Unity2017.2.x에서도 동작했다
Unity 팝업에 따라 마이그레이션하면 ok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Curved UI 소개와 빠진 것),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nkjzm/items/748e825b419d52df0e91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When you add elements to the curved canvas during runtime you have to add CurvedUIVertexEffect component to them manually. You can do it with the following line:
YourNewObject.AddComponent\<CurvedUIVertexEffect\>();
Make sure you add the component after you make the element a child of the canvas. You can also make CurvedUISettings component scan all its children and add necessary components by calling its AddEffectToChildren() function.
CurvedUIVertexEffect
를 추가하는 방법은 잘못되었다.AddEffectToChildren()
그러면 움직였다.기타
Unity 2017.1까지의 지원이라고 써 있지만, Unity2017.2.x에서도 동작했다
Unity 팝업에 따라 마이그레이션하면 ok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Curved UI 소개와 빠진 것),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nkjzm/items/748e825b419d52df0e91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Curved UI 소개와 빠진 것),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nkjzm/items/748e825b419d52df0e91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