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lin으로 아주 간단한 점괘 프로그램을 설치해 보세요.
입문
나는 최근에 안드로이드 엔지니어가 되었다.역시 이제 공부를 시작하면 Kotlin이겠죠. Kotlin으로 아주 간단한 점괘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었어요.
이 과정에서 저는 Kotlin이 편하다고 생각하는 몇 가지를 접했습니다. 앞으로 Kotlin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읽을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제작
점치다버튼을 누르면 대길, 중길 같은 간단한 앱을 꺼낼 수 있다.안 돼, 입이 안 좋아.
원본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능하다면 꼭 필요합니다.
youmitsu/VeryEasyFortuneApp
설치하다
먼저 AndroidStudio에서 Kotlin을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 우리는 아래 사이트에서 Kotlin의 배치 방법을 접했다.
Kotlin을 사용하여 Android 개발을 시작하십시오.
Kotlin 코드
이번에 만든 응용 프로그램의 원본 코드는 아래 두 개의 파일뿐이다.
MainActivity.kt
MainActivity.kt
package com.example.mitsuhori_y.uranaiapplication.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support.v7.app.AppCompatActivity
import com.example.mitsuhori_y.uranaiapplication.Entity.Fortune
import com.example.mitsuhori_y.uranaiapplication.R
import kotlinx.android.synthetic.main.activity_main.*
class MainActivity : AppCompatActivity() {
override fun onCreate(savedInstanceState: Bundl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fortuneButton.setOnClickListener {
val resResult: Fortune = Fortune().getFortune()
result.text = resResult.name
description.text = resResult.description
}
}
}
Kotlin 좋다.Kotlin Android Extension
여기에는 "Kotlin Android Extension"이 사용됩니다.이것은 활동에서layout의 xml 파일을 설명하는 id가 지정한 구성 요소를 변수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이렇게 하면 자바에서 번거로운findViewById라는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Kotlin Android Extension 배포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URL을 참조하십시오.
Kotlin Android Extension을 해봤습니다.
Kotlin 좋다.간편한 ClickListener
원래 자바라면 청중을 설정할 때 다음과 같이 오버라이드와 방법 정의 등 여러 가지를 써야 하는데 Kotlin이라면 아주 시원해요.
Java의 경우
findViewById(R.id.fortuneButton).setOnClickListener(new View.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 {
Fortune resResult = new Fortune().getFortune();
//textViewのコンポーネント取得してsetTextする
}
});
Kotlin의 경우fortuneButton.setOnClickListener {
val resResult: Fortune = Fortune().getFortune()
result.text = resResult.name
description.text = resResult.description
}
Fortune.kt
Fortune.kt
package com.example.mitsuhori_y.uranaiapplication.Entity
import java.util.*
/**
* Created by mitsuhori_y on 2017/08/07.
*/
class Fortune {
val fortuneList = arrayOf("大吉", "中吉", "吉", "小吉", "末吉", "凶", "大凶")
val descList = arrayOf(
"やったね!いいことしか起きないんじゃないかな?",
"おお!まあいいことのほうか多いんじゃないかな?",
"うーん、なんか普通な日かもね〜、悪いことはないと思うよ!",
"帰り道とか足元気をつけたほうがいいかもね",
"割とがちで夜は出歩かないほうがいいんじゃないかな?",
"うん、人生いいことばかりじゃないって、元気出せって",
"あのね、今日は家出ないほうがいいどころか、起きないほうがいいかもね。")
var name: String = ""
var description: String = ""
open fun getFortune(): Fortune {
val index = Random().nextInt(fortuneList.size)
this.name = fortuneList[index]
this.description = descList[index]
return this
}
}
이 클래스는 점괘 결과를 만드는 클래스입니다.그런 Kotlin의 느낌은 없나 싶지만 반 선언 방법 등이 특징일 수 있어요.총결산
이번에는 Kotlin으로 아주 간단한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았는데 전체적으로 코드가 유창하다는 인상을 주었다.나는 더 많은 응용 프로그램을 하면서 Kotlin에 익숙해지고 싶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Kotlin으로 아주 간단한 점괘 프로그램을 설치해 보세요.),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youmeee/items/189d2d93e0329bc96633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