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티리얼 디자인 도입 직후에 할 일

개요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에 머티리얼 디자인을 도입한 후에 할 일을 적는다.
Android 프로젝트를 만든 후 Hello world에 대해 수행합니다.

라이브러리 도입



머티리얼 디자인을 도입하기 위해, build.gradle 를 이하와 같이 기재합니다.

build.gradle
    // material design
    api 'com.google.android.material:material:1.2.0-alpha06'

styles.xml 변경


res/values/styles.xml 를 아래와 같이 기재합니다.
    <!-- Base application theme. -->
    <style name="AppTheme" parent="Theme.MaterialComponents.Light.DarkActionBar">
        <!-- Customize your theme here. -->
        <item name="colorPrimary">@color/colorPrimary</item>
        <item name="colorPrimaryDark">@color/colorPrimaryDark</item>
        <item name="colorAccent">@color/colorAccent</item>
    </style>

activity_main.xml 변경


res/layout/activity_main.xml 를 변경하여 표시를 확인합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androidx.constraintlayout.widget.Constraint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app="http://schemas.android.com/apk/res-auto"

    xmlns:tools="http://schemas.android.com/tools"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tools:context=".MainActivity">

    <com.google.android.material.button.MaterialButton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text="確認"
        app:layout_constraintTop_toTopOf="parent"
        app:layout_constraintBottom_toBottomOf="parent"
        app:layout_constraintLeft_toLeftOf="parent"
        app:layout_constraintRight_toRightOf="parent"
        />

</androidx.constraintlayout.widget.ConstraintLayout>

결과



아래의 표시가 되는 것을 확인


여담


res/values/styles.xml 를 초기값 상태로 유지하면 다음 오류가 표시됩니다.
Error inflating class com.google.android.material.button.MaterialButton

참고


  • Developer tutorials
  • htps // 마테리아 l. 이오 / 콧 c 치온 s / ゔ ぇぺぺ r 트토리 ls / #

  • Getting started with Material Components for Android
  • htps : // 마테리아 l. 이오 / 데 ゔ ぉ p / 안 d 로이 d / 도 cs / 갓찐 g-s r d /

  •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