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ulus Quest에서 두 손으로 객체 확대 및 축소
3645 단어 OculusQuestUnity
입문
Oculus Integration은 다양한 예시 장면을 포함하고 있어 배울 만하지만 최근에는 DistanceGrab의 장면을 바탕으로 수정했다.
이 장면은 오류가 있어 물건을 잡을 때 날아간다. 아래 페이지는 처리 방법과 장면에 대한 설명이 있어 참고 가치가 있다.
[Oculus Quest 개발 노트] 먼 곳을 사로잡는 Distance Grabber & Grabbable 편 [Unity]
DistanceGrab에서는 한 손으로 물건을 잡고 조작할 수 있지만 두 손으로 잡는 기능은 없다.
각본을 보니 개조하지 않으면 할 수 없을 것 같다.
어떻게 해야 할지 토론할 때 이미 누군가가 이런 것을 만들었기 때문에 사용해 봤는데 하고 싶은 인상에 따라 사용하기 쉬워요.
제가 VR을 위한 자체 제작 Grabber를 해봤어요.
개발 환경
Unity 2019.1.7f1
Oculus Integration for Unity - 1.37
VrGrabber-v0.0.3
시도한 일
다운로드한 "VrGrabber-v0.0.3.unitypackage"를 OculusQuest를 위한 프로젝트로 가져오기만 하면 예시 장면을 직접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두 손으로 DistanceGrabHandLeft/Right를 조작하여 DistanceGrabHandLeft/Right를 원래의 "DistanceGrabbable.cs"에서 "VrgGrabbable.cs"로 교체하여 DisatanceGrabHandLeft/Right를 Vrg Left/Right Grabber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DistanceGrabbable.cs'는 윤곽 교차 머리카락을 지원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단지 떼어내면 대상의 윤곽 디스플레이가 계속 보이기 때문에 디스플레이를 없애는 스크립트를 추가했습니다.
VrgGrabbableExtend.cs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namespace VrGrabber
{
public class VrgGrabbableExtend : VrgGrabbable
{
public string m_materialColorField;
Renderer m_renderer;
MaterialPropertyBlock m_mpb;
void Start()
{
m_renderer = gameObject.GetComponent<Renderer>();
m_mpb = new MaterialPropertyBlock();
m_mpb.SetColor(m_materialColorField, Color.white);
m_renderer.SetPropertyBlock(m_mpb);
}
}
}
작업 예
이런 느낌이 들 거예요.그림은 멀리서 조작하는 예이며 직접 조작을 잡을 수도 있다.
지금까지는 adb 명령으로 포착했기 때문에 두 눈의 그림이 되어 보기 어려웠지만, 메뉴 화면의 조작으로 녹화하면 보통 한 눈의 그림이 된다는 것을 이제야 깨달았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Oculus Quest에서 두 손으로 객체 확대 및 축소),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atoshi_Takahama/items/59e9dda85303fbbede51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Unity 2019.1.7f1
Oculus Integration for Unity - 1.37
VrGrabber-v0.0.3
시도한 일
다운로드한 "VrGrabber-v0.0.3.unitypackage"를 OculusQuest를 위한 프로젝트로 가져오기만 하면 예시 장면을 직접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두 손으로 DistanceGrabHandLeft/Right를 조작하여 DistanceGrabHandLeft/Right를 원래의 "DistanceGrabbable.cs"에서 "VrgGrabbable.cs"로 교체하여 DisatanceGrabHandLeft/Right를 Vrg Left/Right Grabber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DistanceGrabbable.cs'는 윤곽 교차 머리카락을 지원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단지 떼어내면 대상의 윤곽 디스플레이가 계속 보이기 때문에 디스플레이를 없애는 스크립트를 추가했습니다.
VrgGrabbableExtend.cs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namespace VrGrabber
{
public class VrgGrabbableExtend : VrgGrabbable
{
public string m_materialColorField;
Renderer m_renderer;
MaterialPropertyBlock m_mpb;
void Start()
{
m_renderer = gameObject.GetComponent<Renderer>();
m_mpb = new MaterialPropertyBlock();
m_mpb.SetColor(m_materialColorField, Color.white);
m_renderer.SetPropertyBlock(m_mpb);
}
}
}
작업 예
이런 느낌이 들 거예요.그림은 멀리서 조작하는 예이며 직접 조작을 잡을 수도 있다.
지금까지는 adb 명령으로 포착했기 때문에 두 눈의 그림이 되어 보기 어려웠지만, 메뉴 화면의 조작으로 녹화하면 보통 한 눈의 그림이 된다는 것을 이제야 깨달았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Oculus Quest에서 두 손으로 객체 확대 및 축소),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atoshi_Takahama/items/59e9dda85303fbbede51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namespace VrGrabber
{
public class VrgGrabbableExtend : VrgGrabbable
{
public string m_materialColorField;
Renderer m_renderer;
MaterialPropertyBlock m_mpb;
void Start()
{
m_renderer = gameObject.GetComponent<Renderer>();
m_mpb = new MaterialPropertyBlock();
m_mpb.SetColor(m_materialColorField, Color.white);
m_renderer.SetPropertyBlock(m_mpb);
}
}
}
이런 느낌이 들 거예요.그림은 멀리서 조작하는 예이며 직접 조작을 잡을 수도 있다.
지금까지는 adb 명령으로 포착했기 때문에 두 눈의 그림이 되어 보기 어려웠지만, 메뉴 화면의 조작으로 녹화하면 보통 한 눈의 그림이 된다는 것을 이제야 깨달았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Oculus Quest에서 두 손으로 객체 확대 및 축소),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atoshi_Takahama/items/59e9dda85303fbbede51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