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Android 실기 구축 단계(2017.08)
1. 시작
Unity용 Android 구축 방법은 이전보다 복잡하지만
일본어 문서는 5.4에 머물렀고, 본가의 영어판 수첩에도
정보 부족으로 인해 2017년 8월의 최신 Unity 환경에서 최단 시간 내에 안드로이드를 대상으로
구축 프로그램을 기재하는 문서의 필요성을 느끼고 이번에 총결하였다.
또한 실제 시스템의 설치 방법은 모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이번에는 내가 사랑을 끊는 것을 허락해 주십시오.
[2017.12.13 보충]
정보가 부족해서 보충했습니다.
(Jasmin3씨, 감사합니다.)
2. 환경
Unity 2017.1.0f3
Java Development Kit 8u144
Android Studio 2.3.30(후술, 2017.1.0f3은 지원되지 않음)
Android SDK r25.2.5
Android NDK r10e
3. JDK 설치
(1) 다음 URL을 엽니다.
http://www.oracle.com/technetwork/java/javase/downloads/jdk8-downloads-2133151.html
(2) Accept License Agreement 왼쪽의 라디오 버튼을 선택합니다.
Windows x64 프로젝트에서 exe 파일 링크를 클릭합니다.
(3) 다운로드한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4) 다음(N) > 을 누릅니다.
(5) 다음(N) > 을 누릅니다.
(6) 다음(N) > 을 누릅니다.
(7) 닫기(c)를 누릅니다.
4. Android SDK 설치
보통 아래(A)의 모드만 진행하면 된다.
...하지만 시기가 좋지 않아 현재 버전대로 이동하려면 (B) 모드로 진행해야 한다.
(앞으로 Unity 버전이 업그레이드되면 (A) 모드는 문제없을 것이다.)
(A) Android Studio의 SDK 모드 사용
(1) 다음 URL에서 Android Studio를 다운로드합니다.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index.html
(2) 다운로드한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3) Android SDK에 선택 표시가 있는지 확인하고 Next를 누릅니다.
(4) I Agree를 누릅니다.
(5) Android Studio, Android SDK 설치 위치를 지정하고 Next 키를 누릅니다.
(6) 시작 메뉴에서 Android Studio 단축키를 작성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단축키를 만들지 않으면 Do not create shortcuts를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려면 Install 을 누릅니다.
(7) Next 키를 누릅니다.
(8) Start Android Studio의 선택을 취소하고 Finish 버튼을 누릅니다.
(B) 이전 버전의 안드로이드 SDK를 사용하는 경우
(1) 아래 URL의 zip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적절한 폴더로 확장합니다.
http://dl-ssl.google.com/android/repository/tools_r25.2.5-windows.zip
(2) 동결해제 후 zip 내 도구 폴더의 "android.bat"을 실행합니다.
(3) Android 7.1.1(API25) 옆에 체크
『Install 17 packages...』버튼을 누릅니다.(숫자 부분이 다를 수 있음)
(4) Accept License 옆에 있는 라디오 버튼을 선택하고 Install 버튼을 누릅니다.
(5) 다음 Log 창이 표시되면 설치에서도 Close 버튼을 사용하여 닫을 수 있습니다.
(6) Android SDK Manager 창 아래에 있는 "Done loading packagees."... 면
설치가 완료되면 Android SDK Manager 창을 닫습니다.
5. Android NDK 설치
IL2CPP를 사용할 때 Android NDK가 필요합니다.
(1) 다음 URL에서 zip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https://dl.google.com/android/repository/android-ndk-r10e-windows-x86_64.zip
[2017.12.13 보충]
Unity 2017.2.0에서 NDK 요청 버전 변경
다운로드 주소가 다음 주소로 변경되었습니다.
https://dl.google.com/android/repository/android-ndk-r13b-windows-x86_64.zip
빌드할 때 사용되는 NDK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Unity의 Edit->Preferences..., External Tools 열기
오른쪽에 있는 안드로이드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판본이 반드시 최신판은 아니니 주의해야 한다.
(2) 다운로드한 zip을 적당한 폴더로 확장한다.
※ zip의 파일 크기는 1GB 이상이며, 확장에 시간이 소요됨
6.Unity 설정
(1) 다음 URL에서 Unity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https://unity3d.com/jp/get-unity/update/
(2) 다운로드한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3) Next>를 누릅니다.
(4) "I accept the terms of the License Agreement"선택
Next를 누릅니다.
(5) 기본적으로 위의 4개 모두 검사
Android Build Support를 선택하고 Next를 누릅니다.
(6) 아래에서 설치 파일의 다운로드 방법을 선택합니다.
(통상적으로 기본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문제없다.)
(a)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삭제되는 임시 파일
(b) 모든 폴더
설치 대상 폴더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폴더 이름을 버전 부여 형식으로 설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대로 Next>를 누릅니다.
(7) 다운로드 및 설치 완료 후 화면
Finish 를 눌러 Unity를 시작합니다.
7. 안드로이드 구축 방법
(1) Unity가 시작되면 적합한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2) 현재 장면을 File->Save Scens에 저장합니다.
(3) Edit->Preferences...탭
Android 프로젝트의 SDK, JDK, NDK에 경로를 지정하려면 External Tools를 선택합니다.
(4) File->Build Settings... 탭
① Add Open Scens 선택
② Switch Plaatform 버튼을 누릅니다.
③Player Settings...버튼을 누릅니다.
※ Player Settings는 인스펙터에 표시
(5) Other Settings의 다음 항목을 설정합니다.
Package Name: jp.test.Android (텍스트는 적절하게 설정되어 있지만 임의로 바꿀 수 있음)
Script Backend: 『IL2CPP』
(6) Build Settings에서 "Build"버튼을 눌러 apk의 저장 위치를 결정하고 apk 출력을 확인합니다.
8. 실제 설치에 관하여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Build And Run은 간단합니다.
※ 전제조건으로 디버깅이 설정된 단말기는 USB 연결이 필요합니다.
Build And Run을 사용하는 경우
(1) File->Build Settings... 탭
(2) Build And Run 을 누릅니다.
수동으로 apk를 설치하고 실행할 때
(1) 7.프로그램이 출력한 apk의 저장 위치는 자원 관리자를 통해 열립니다.
(2) 리소스 매니저에서 마우스 커서가 있는지 확인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Power Shell 창 열기(S)를 선택합니다.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
adb install .\[APK 파일 이름 저장]apk
터미널에 설치되었을 때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
adb install -r .\[APK 파일 이름 저장]apk
(3)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의 실행 여부 확인
9. 끝말
지금까지 설치와 실행 절차가 기재되어 있다.
안드로이드 환경이 많이 변했어요.
언제 유용한 정보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누구한테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에서 Android 실기 구축 단계(2017.08)),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relzx/items/7f8e7817c9edd11c5023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Unity 2017.1.0f3
Java Development Kit 8u144
Android Studio 2.3.30(후술, 2017.1.0f3은 지원되지 않음)
Android SDK r25.2.5
Android NDK r10e
3. JDK 설치
(1) 다음 URL을 엽니다.
http://www.oracle.com/technetwork/java/javase/downloads/jdk8-downloads-2133151.html
(2) Accept License Agreement 왼쪽의 라디오 버튼을 선택합니다.
Windows x64 프로젝트에서 exe 파일 링크를 클릭합니다.
(3) 다운로드한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4) 다음(N) > 을 누릅니다.
(5) 다음(N) > 을 누릅니다.
(6) 다음(N) > 을 누릅니다.
(7) 닫기(c)를 누릅니다.
4. Android SDK 설치
보통 아래(A)의 모드만 진행하면 된다.
...하지만 시기가 좋지 않아 현재 버전대로 이동하려면 (B) 모드로 진행해야 한다.
(앞으로 Unity 버전이 업그레이드되면 (A) 모드는 문제없을 것이다.)
(A) Android Studio의 SDK 모드 사용
(1) 다음 URL에서 Android Studio를 다운로드합니다.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index.html
(2) 다운로드한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3) Android SDK에 선택 표시가 있는지 확인하고 Next를 누릅니다.
(4) I Agree를 누릅니다.
(5) Android Studio, Android SDK 설치 위치를 지정하고 Next 키를 누릅니다.
(6) 시작 메뉴에서 Android Studio 단축키를 작성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단축키를 만들지 않으면 Do not create shortcuts를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려면 Install 을 누릅니다.
(7) Next 키를 누릅니다.
(8) Start Android Studio의 선택을 취소하고 Finish 버튼을 누릅니다.
(B) 이전 버전의 안드로이드 SDK를 사용하는 경우
(1) 아래 URL의 zip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적절한 폴더로 확장합니다.
http://dl-ssl.google.com/android/repository/tools_r25.2.5-windows.zip
(2) 동결해제 후 zip 내 도구 폴더의 "android.bat"을 실행합니다.
(3) Android 7.1.1(API25) 옆에 체크
『Install 17 packages...』버튼을 누릅니다.(숫자 부분이 다를 수 있음)
(4) Accept License 옆에 있는 라디오 버튼을 선택하고 Install 버튼을 누릅니다.
(5) 다음 Log 창이 표시되면 설치에서도 Close 버튼을 사용하여 닫을 수 있습니다.
(6) Android SDK Manager 창 아래에 있는 "Done loading packagees."... 면
설치가 완료되면 Android SDK Manager 창을 닫습니다.
5. Android NDK 설치
IL2CPP를 사용할 때 Android NDK가 필요합니다.
(1) 다음 URL에서 zip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https://dl.google.com/android/repository/android-ndk-r10e-windows-x86_64.zip
[2017.12.13 보충]
Unity 2017.2.0에서 NDK 요청 버전 변경
다운로드 주소가 다음 주소로 변경되었습니다.
https://dl.google.com/android/repository/android-ndk-r13b-windows-x86_64.zip
빌드할 때 사용되는 NDK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Unity의 Edit->Preferences..., External Tools 열기
오른쪽에 있는 안드로이드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판본이 반드시 최신판은 아니니 주의해야 한다.
(2) 다운로드한 zip을 적당한 폴더로 확장한다.
※ zip의 파일 크기는 1GB 이상이며, 확장에 시간이 소요됨
6.Unity 설정
(1) 다음 URL에서 Unity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https://unity3d.com/jp/get-unity/update/
(2) 다운로드한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3) Next>를 누릅니다.
(4) "I accept the terms of the License Agreement"선택
Next를 누릅니다.
(5) 기본적으로 위의 4개 모두 검사
Android Build Support를 선택하고 Next를 누릅니다.
(6) 아래에서 설치 파일의 다운로드 방법을 선택합니다.
(통상적으로 기본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문제없다.)
(a)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삭제되는 임시 파일
(b) 모든 폴더
설치 대상 폴더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폴더 이름을 버전 부여 형식으로 설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대로 Next>를 누릅니다.
(7) 다운로드 및 설치 완료 후 화면
Finish 를 눌러 Unity를 시작합니다.
7. 안드로이드 구축 방법
(1) Unity가 시작되면 적합한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2) 현재 장면을 File->Save Scens에 저장합니다.
(3) Edit->Preferences...탭
Android 프로젝트의 SDK, JDK, NDK에 경로를 지정하려면 External Tools를 선택합니다.
(4) File->Build Settings... 탭
① Add Open Scens 선택
② Switch Plaatform 버튼을 누릅니다.
③Player Settings...버튼을 누릅니다.
※ Player Settings는 인스펙터에 표시
(5) Other Settings의 다음 항목을 설정합니다.
Package Name: jp.test.Android (텍스트는 적절하게 설정되어 있지만 임의로 바꿀 수 있음)
Script Backend: 『IL2CPP』
(6) Build Settings에서 "Build"버튼을 눌러 apk의 저장 위치를 결정하고 apk 출력을 확인합니다.
8. 실제 설치에 관하여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Build And Run은 간단합니다.
※ 전제조건으로 디버깅이 설정된 단말기는 USB 연결이 필요합니다.
Build And Run을 사용하는 경우
(1) File->Build Settings... 탭
(2) Build And Run 을 누릅니다.
수동으로 apk를 설치하고 실행할 때
(1) 7.프로그램이 출력한 apk의 저장 위치는 자원 관리자를 통해 열립니다.
(2) 리소스 매니저에서 마우스 커서가 있는지 확인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Power Shell 창 열기(S)를 선택합니다.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
adb install .\[APK 파일 이름 저장]apk
터미널에 설치되었을 때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
adb install -r .\[APK 파일 이름 저장]apk
(3)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의 실행 여부 확인
9. 끝말
지금까지 설치와 실행 절차가 기재되어 있다.
안드로이드 환경이 많이 변했어요.
언제 유용한 정보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누구한테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에서 Android 실기 구축 단계(2017.08)),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relzx/items/7f8e7817c9edd11c5023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보통 아래(A)의 모드만 진행하면 된다.
...하지만 시기가 좋지 않아 현재 버전대로 이동하려면 (B) 모드로 진행해야 한다.
(앞으로 Unity 버전이 업그레이드되면 (A) 모드는 문제없을 것이다.)
(A) Android Studio의 SDK 모드 사용
(1) 다음 URL에서 Android Studio를 다운로드합니다.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index.html
(2) 다운로드한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3) Android SDK에 선택 표시가 있는지 확인하고 Next를 누릅니다.
(4) I Agree를 누릅니다.
(5) Android Studio, Android SDK 설치 위치를 지정하고 Next 키를 누릅니다.
(6) 시작 메뉴에서 Android Studio 단축키를 작성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단축키를 만들지 않으면 Do not create shortcuts를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려면 Install 을 누릅니다.
(7) Next 키를 누릅니다.
(8) Start Android Studio의 선택을 취소하고 Finish 버튼을 누릅니다.
(B) 이전 버전의 안드로이드 SDK를 사용하는 경우
(1) 아래 URL의 zip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적절한 폴더로 확장합니다.
http://dl-ssl.google.com/android/repository/tools_r25.2.5-windows.zip
(2) 동결해제 후 zip 내 도구 폴더의 "android.bat"을 실행합니다.
(3) Android 7.1.1(API25) 옆에 체크
『Install 17 packages...』버튼을 누릅니다.(숫자 부분이 다를 수 있음)
(4) Accept License 옆에 있는 라디오 버튼을 선택하고 Install 버튼을 누릅니다.
(5) 다음 Log 창이 표시되면 설치에서도 Close 버튼을 사용하여 닫을 수 있습니다.
(6) Android SDK Manager 창 아래에 있는 "Done loading packagees."... 면
설치가 완료되면 Android SDK Manager 창을 닫습니다.
5. Android NDK 설치
IL2CPP를 사용할 때 Android NDK가 필요합니다.
(1) 다음 URL에서 zip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https://dl.google.com/android/repository/android-ndk-r10e-windows-x86_64.zip
[2017.12.13 보충]
Unity 2017.2.0에서 NDK 요청 버전 변경
다운로드 주소가 다음 주소로 변경되었습니다.
https://dl.google.com/android/repository/android-ndk-r13b-windows-x86_64.zip
빌드할 때 사용되는 NDK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Unity의 Edit->Preferences..., External Tools 열기
오른쪽에 있는 안드로이드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판본이 반드시 최신판은 아니니 주의해야 한다.
(2) 다운로드한 zip을 적당한 폴더로 확장한다.
※ zip의 파일 크기는 1GB 이상이며, 확장에 시간이 소요됨
6.Unity 설정
(1) 다음 URL에서 Unity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https://unity3d.com/jp/get-unity/update/
(2) 다운로드한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3) Next>를 누릅니다.
(4) "I accept the terms of the License Agreement"선택
Next를 누릅니다.
(5) 기본적으로 위의 4개 모두 검사
Android Build Support를 선택하고 Next를 누릅니다.
(6) 아래에서 설치 파일의 다운로드 방법을 선택합니다.
(통상적으로 기본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문제없다.)
(a)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삭제되는 임시 파일
(b) 모든 폴더
설치 대상 폴더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폴더 이름을 버전 부여 형식으로 설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대로 Next>를 누릅니다.
(7) 다운로드 및 설치 완료 후 화면
Finish 를 눌러 Unity를 시작합니다.
7. 안드로이드 구축 방법
(1) Unity가 시작되면 적합한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2) 현재 장면을 File->Save Scens에 저장합니다.
(3) Edit->Preferences...탭
Android 프로젝트의 SDK, JDK, NDK에 경로를 지정하려면 External Tools를 선택합니다.
(4) File->Build Settings... 탭
① Add Open Scens 선택
② Switch Plaatform 버튼을 누릅니다.
③Player Settings...버튼을 누릅니다.
※ Player Settings는 인스펙터에 표시
(5) Other Settings의 다음 항목을 설정합니다.
Package Name: jp.test.Android (텍스트는 적절하게 설정되어 있지만 임의로 바꿀 수 있음)
Script Backend: 『IL2CPP』
(6) Build Settings에서 "Build"버튼을 눌러 apk의 저장 위치를 결정하고 apk 출력을 확인합니다.
8. 실제 설치에 관하여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Build And Run은 간단합니다.
※ 전제조건으로 디버깅이 설정된 단말기는 USB 연결이 필요합니다.
Build And Run을 사용하는 경우
(1) File->Build Settings... 탭
(2) Build And Run 을 누릅니다.
수동으로 apk를 설치하고 실행할 때
(1) 7.프로그램이 출력한 apk의 저장 위치는 자원 관리자를 통해 열립니다.
(2) 리소스 매니저에서 마우스 커서가 있는지 확인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Power Shell 창 열기(S)를 선택합니다.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
adb install .\[APK 파일 이름 저장]apk
터미널에 설치되었을 때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
adb install -r .\[APK 파일 이름 저장]apk
(3)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의 실행 여부 확인
9. 끝말
지금까지 설치와 실행 절차가 기재되어 있다.
안드로이드 환경이 많이 변했어요.
언제 유용한 정보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누구한테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에서 Android 실기 구축 단계(2017.08)),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relzx/items/7f8e7817c9edd11c5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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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1) 다음 URL에서 Unity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https://unity3d.com/jp/get-unity/update/
(2) 다운로드한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3) Next>를 누릅니다.
(4) "I accept the terms of the License Agreement"선택
Next를 누릅니다.
(5) 기본적으로 위의 4개 모두 검사
Android Build Support를 선택하고 Next를 누릅니다.
(6) 아래에서 설치 파일의 다운로드 방법을 선택합니다.
(통상적으로 기본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문제없다.)
(a)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삭제되는 임시 파일
(b) 모든 폴더
설치 대상 폴더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폴더 이름을 버전 부여 형식으로 설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대로 Next>를 누릅니다.
(7) 다운로드 및 설치 완료 후 화면
Finish 를 눌러 Unity를 시작합니다.
7. 안드로이드 구축 방법
(1) Unity가 시작되면 적합한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2) 현재 장면을 File->Save Scens에 저장합니다.
(3) Edit->Preferences...탭
Android 프로젝트의 SDK, JDK, NDK에 경로를 지정하려면 External Tools를 선택합니다.
(4) File->Build Settings... 탭
① Add Open Scens 선택
② Switch Plaatform 버튼을 누릅니다.
③Player Settings...버튼을 누릅니다.
※ Player Settings는 인스펙터에 표시
(5) Other Settings의 다음 항목을 설정합니다.
Package Name: jp.test.Android (텍스트는 적절하게 설정되어 있지만 임의로 바꿀 수 있음)
Script Backend: 『IL2CPP』
(6) Build Settings에서 "Build"버튼을 눌러 apk의 저장 위치를 결정하고 apk 출력을 확인합니다.
8. 실제 설치에 관하여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Build And Run은 간단합니다.
※ 전제조건으로 디버깅이 설정된 단말기는 USB 연결이 필요합니다.
Build And Run을 사용하는 경우
(1) File->Build Settings... 탭
(2) Build And Run 을 누릅니다.
수동으로 apk를 설치하고 실행할 때
(1) 7.프로그램이 출력한 apk의 저장 위치는 자원 관리자를 통해 열립니다.
(2) 리소스 매니저에서 마우스 커서가 있는지 확인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Power Shell 창 열기(S)를 선택합니다.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
adb install .\[APK 파일 이름 저장]apk
터미널에 설치되었을 때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
adb install -r .\[APK 파일 이름 저장]apk
(3)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의 실행 여부 확인
9. 끝말
지금까지 설치와 실행 절차가 기재되어 있다.
안드로이드 환경이 많이 변했어요.
언제 유용한 정보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누구한테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에서 Android 실기 구축 단계(2017.08)),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relzx/items/7f8e7817c9edd11c5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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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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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Build And Run은 간단합니다.
※ 전제조건으로 디버깅이 설정된 단말기는 USB 연결이 필요합니다.
Build And Run을 사용하는 경우
(1) File->Build Settings... 탭
(2) Build And Run 을 누릅니다.
수동으로 apk를 설치하고 실행할 때
(1) 7.프로그램이 출력한 apk의 저장 위치는 자원 관리자를 통해 열립니다.
(2) 리소스 매니저에서 마우스 커서가 있는지 확인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Power Shell 창 열기(S)를 선택합니다.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
adb install .\[APK 파일 이름 저장]apk
터미널에 설치되었을 때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
adb install -r .\[APK 파일 이름 저장]apk
(3)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의 실행 여부 확인
9. 끝말
지금까지 설치와 실행 절차가 기재되어 있다.
안드로이드 환경이 많이 변했어요.
언제 유용한 정보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누구한테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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