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SNS, Cluster에 Unity 월드를 업로드하는 방법
Unity 설치
여기 에서.
라이센스를 통해 Unity를 설치하고 새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Unity를 설치할 때는 Android, MacOS, Windows 모듈을 추가해 둡시다.
잊어버린 경우에도 다음에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モジュールを加える
가 발견되지 않는 경우는 아래의 アンインストール
를 선택 후, 여기 에서 같은 버젼을 선택해, 녹색의 Unity Hub 라고 쓰여진 버튼을 누르면 해결합니다.
Cluster 용 월드에 필요한 것
Cluster에 업로드하려면 다음 세 가지 요소가 필요합니다.
・SpawnPoint(플레이어가 내려가는 장소)
・DespawnHeight(낙하한 플레이어가 소멸하는 높이, 무한 낙하를 막는다)
・Collider(충돌 가능한 오브젝트, 바닥이나 벽 등)
Collider는 GameObject->3D->Cube
를 준비하여 판 모양으로 펼치면 괜찮습니다.
나머지 두 개는 Cube를 준비하여 판 모양으로 펼치거나 크기를 없애는 등의 부분은 같지만, 그 외에 컴포넌트의 추가가 필요합니다.Inspector(ない場合はwindow->windowsから出す)->add component
에서 각각 SpawnPoint
, DespawnHeight
Creator Kit 소개
마지막으로 월드를 업로드합시다.
먼저 Creator Kit를 소개합니다.
( 여기 에 쓰여져 있습니다만, 일단 써 둡니다.)Edit->Project Settings
를 엽니다.
거기에서 PackageManager->Scoped Registries
를 선택하고 다음을 입력하고 Save
하십시오.
Name:Cluster
URL:https://registry.npmjs.com
Scope(s):mu.cluster
그런 다음 Window->Package Manager
에서 Packages
창을 엽니다.
상단의 Unity Registry
를 클릭하여 My Registries
로 변경합니다.
표시된 목록에서 Cluster, Inc.->Cluster Creator Kit
를 선택하고 Install
버튼을 눌러 설치를 시작합니다.
Unity 메뉴에 Cluster가 있으면 성공입니다.
World 업로드
그리고는 업로드만 하면 됩니다.
Unity 메뉴에서 Cluster->ワールド アップロード
를 선택합니다.
열린 창에서 새로 만들기를 선택하고 이름, 설명,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그리고 'ワールド名'としてアップロードする
라는 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그 후에는 월드 관리 페이지가 설정에 따라 열리므로 Cluster의 앱이 들어 있으면 월드에 넣습니다.
공개 설정을 바꾸면 다른 사람도 자유롭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월드는 50명까지이므로 다수를 부른다면 500명까지 들어갈 수 있는 이벤트용 무대를 만들어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에는 Unity 월드를 Cluster에 업로드하는 방법을 썼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가상 SNS, Cluster에 Unity 월드를 업로드하는 방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ifa_app/items/8256d0f716656edafaad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Cluster에 업로드하려면 다음 세 가지 요소가 필요합니다.
・SpawnPoint(플레이어가 내려가는 장소)
・DespawnHeight(낙하한 플레이어가 소멸하는 높이, 무한 낙하를 막는다)
・Collider(충돌 가능한 오브젝트, 바닥이나 벽 등)
Collider는
GameObject->3D->Cube
를 준비하여 판 모양으로 펼치면 괜찮습니다.나머지 두 개는 Cube를 준비하여 판 모양으로 펼치거나 크기를 없애는 등의 부분은 같지만, 그 외에 컴포넌트의 추가가 필요합니다.
Inspector(ない場合はwindow->windowsから出す)->add component
에서 각각 SpawnPoint
, DespawnHeight
Creator Kit 소개
마지막으로 월드를 업로드합시다.
먼저 Creator Kit를 소개합니다.
( 여기 에 쓰여져 있습니다만, 일단 써 둡니다.)Edit->Project Settings
를 엽니다.
거기에서 PackageManager->Scoped Registries
를 선택하고 다음을 입력하고 Save
하십시오.
Name:Cluster
URL:https://registry.npmjs.com
Scope(s):mu.cluster
그런 다음 Window->Package Manager
에서 Packages
창을 엽니다.
상단의 Unity Registry
를 클릭하여 My Registries
로 변경합니다.
표시된 목록에서 Cluster, Inc.->Cluster Creator Kit
를 선택하고 Install
버튼을 눌러 설치를 시작합니다.
Unity 메뉴에 Cluster가 있으면 성공입니다.
World 업로드
그리고는 업로드만 하면 됩니다.
Unity 메뉴에서 Cluster->ワールド アップロード
를 선택합니다.
열린 창에서 새로 만들기를 선택하고 이름, 설명,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그리고 'ワールド名'としてアップロードする
라는 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그 후에는 월드 관리 페이지가 설정에 따라 열리므로 Cluster의 앱이 들어 있으면 월드에 넣습니다.
공개 설정을 바꾸면 다른 사람도 자유롭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월드는 50명까지이므로 다수를 부른다면 500명까지 들어갈 수 있는 이벤트용 무대를 만들어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에는 Unity 월드를 Cluster에 업로드하는 방법을 썼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가상 SNS, Cluster에 Unity 월드를 업로드하는 방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ifa_app/items/8256d0f716656edafaad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Name:Cluster
URL:https://registry.npmjs.com
Scope(s):mu.cluster
그리고는 업로드만 하면 됩니다.
Unity 메뉴에서
Cluster->ワールド アップロード
를 선택합니다.열린 창에서 새로 만들기를 선택하고 이름, 설명,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그리고
'ワールド名'としてアップロードする
라는 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그 후에는 월드 관리 페이지가 설정에 따라 열리므로 Cluster의 앱이 들어 있으면 월드에 넣습니다.
공개 설정을 바꾸면 다른 사람도 자유롭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월드는 50명까지이므로 다수를 부른다면 500명까지 들어갈 수 있는 이벤트용 무대를 만들어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에는 Unity 월드를 Cluster에 업로드하는 방법을 썼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가상 SNS, Cluster에 Unity 월드를 업로드하는 방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ifa_app/items/8256d0f716656edafaad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가상 SNS, Cluster에 Unity 월드를 업로드하는 방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ifa_app/items/8256d0f716656edafaad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