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SE 만드는 법 ① 초급편 [도구의 기본 조작 ~ 사격 SE 만들기]

3852 단어 게임 제작
SE 작성을 위한 비망록입니다. 주로 툴의 사용법의 설명이 많습니다.
사용 툴은 이쪽의 「studio one 4」입니다.

↑무료로 간단한 BGM, SE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많은 효과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studio one을 사용합니다.
(이번은 설치등의 순서는 첫회입니다만 생략해 툴의 사용법으로부터 소개해 갑니다.DL등은 이쪽으로부터→ htps : // s pf rea ks-dtm. 코 m / 후 우 루 베 긴에 r s 츠 오오 네 / s 츠 ぢ 오 네 4-p 리메 / )

프로젝트 파일을 열 때까지



시작하기 전에 stdio one 4를 열면 다음과 같은 상태가 됩니다. 왼쪽 상단의 "①新規ソングを作成"를 눌러 프로젝트 파일을 엽니 다.


왼쪽 상단의 ②空のソング를 누르고 오른쪽 하단의 ③OK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프로젝트 파일을 열었습니다.


기본 조작 + 사격 SE 작성



오른쪽의 ①インストゥルメンタル/Sampler/Presence를 누르면 초기부터 다양한 건반을 두드리는 파일 목록이 나옵니다.
이번에는 사격의 SE를 만들어 갑니다.
studio one의 매력이라고 해도 좋은 것이, 다양한 이펙트 음성의 존재입니다.
기본적인 기타나 베이스 등의 악기류에 가세해 게임 SE에 최적인 이펙트 소재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②Effects/GunShot를 중앙으로 드래그 앤 드롭하십시오.

드래그 앤 드롭을 하면 다음 상태가 됩니다. 여기에서는, 흘려 가는 소리의 높이나 피치를 확인하는 장소입니다.
여기서 만지는 것은 Filtor와 Amp Env 그래프와 건반이 중심이 될까라고 생각합니다. 건반을 누르면서, 원하는 소리와 가까워지도록, Filtor내의 수치를 밟아 갑시다(여기는 지금의 장소 간격입니다)


먼저 ③Filter 를 눌러 활성화합니다.
그런 다음 ④Drive = 40 , ⑤Punch = 100 , ⑥Res = 50 로 설정합니다.


소리 조정이 끝났으므로 ⑦バツボタン를 눌러 조정 화면을 닫습니다.
다음은, 실제로 소리를 박아 가는 작업입니다.
studio one 의 몰입을 해 나가는 개념은, 「1.사용 음성의 상자를 만들어, 2.상자 안에 박아 넣는다」라고 하는 것입니다.

사용 음성 상자를 만들려면 페인트 도구를 사용합니다. ⑧ペイントツール 를 눌러 사용하려는 길이까지 ⑨ドラッグ


드래그한 것을 ⑩矢印ツール 로 되돌리고 드래그한 부분을 ⑪ダブルクリック 하면, 박스 화면이 나타납니다.
방금 드래그한 범위에만 넣을 수 있습니다.



탭하면 그 때마다 음성이 등록되므로 여기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음성을 만들어 봅시다.

이번에는 매우 간단하게 다음과 같이 설정했습니다.


음성 내보내기



먼저 내보낼 범위를 지정합니다. GunShot 위의 부분을 ①ドラッグ 하고 내보낼 범위를 설정합니다.


툴바에서 ②ソング/ミックスダウンをエキスポート를 누르고 설정 화면에서 ③OK를 눌러 내보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studio one은 사용하기 좋은 소재를 다수 조합할 수 있으므로, 세세한 조정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또 새롭게 만들어 가면 공유해 갑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