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수 같은 입자를 이루다

3108 단어 particleUnityC#
더워요!파티클을 불꽃놀이로만 사용하기에는 너무 아쉽다.또 다른 용도가 있나요?그래서 물을 뿌렸어요.

차리다


하이얼치 뷰 참조
Partical System 을 클릭하십시오.

분수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이해하기 쉽게 파티클 시스템(particle System)의 이름을 fountain으로 변경했다.

inspector 구성


inspector Particle System에서 fountain을 조정합니다.

출수하다


지금 나타난 흰 빛을 물처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우선 색깔을 파란색으로 바꾸세요.
Start Color의 흰색 상자 클릭 > 파란색 선택

이어 동그란 빛을 빗방울처럼 만들었다.
3D Start Size>x = 1, y = 2, z = 1 가져오기 확인

x, y,z의 값은 x:y:z=1:2:1 정도면 됩니다.
x=0.5, y=1, z=0.5도 가능합니다.
게임 보기는 이런 느낌입니다.

분수 같지 않은데.

수압을 가중하다


우선 수압.웃는 느낌을 강화하세요.
Start Speed를 5→25로 변경
그리고 중력을 추가한다.분수라면 일정 고도의 물이 떨어진다.
Gravity Modifer를 0→2로 변경

네.분수도 아닌데.

모양 정리


입자가 사라지기 전의 시간을 조정하다.
Start Lifetime을 5→2로 변경

범례를 조정하다.
Shape을 Cone으로 바꾸기
Angle을 10으로 변경
Radius를 0.01로 변경

그리하여

분수처럼 변했다.

완성


용수량 증가 분수 완성
Emission Rate over Time이 100으로 변경됨


다 했어!

총결산


파티클을 분수로 사용해 보니 기분이 어때요?참고가 됐으면 좋겠어요.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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