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을 돌아다니는 익스프레션
4479 단어 adobeAfterEffects표현
학생 시대
고등학교에 맑고 입학한 고등학교 일년 처음으로 학급이 발표되었을 때의 이야기.
클래스가 정해져 교실에 들어가 담임의 소개나 자기 소개나, 두근두근하는 시간.
그런 중담임으로부터 「이 클래스에 성적 빠듯이 이 고등학교에 넣은 사람이 있습니다!앞으로 공부 노력해 주세요!」
라고 이야기를 들었다.
나는 컨디션이었기 때문에, 아직 사이좋게도 되어 있지 않은 클래스메이트에게 「어이(웃음)!!누구다―!?」뭐라고 말하고, 장난스러웠다.
나는 노는 것만 집중하고, 공부는 거의 하지 않았다.
밴드나 스케보와 청춘을 구가하고 있었다.
그런 고등학교 라이프 가운데 고등학교에서 첫 테스트가 진행됐다.
나의 학교에서는 그날의 귀가에는 테스트의 답안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있다.
테스트를 마치고, 6시한째가 끝나고, 홈룸에서 테스트의 대답이 배부된다.
게다가, 성적이 좋은 순서로 발표되어 「100점 ○○군」이라고 하는 상태로 불려
교단까지 잡아가야 하는 시스템이다.
나의 클래스는 42명
전반은 불리지 않는 것 정도는 당연히 알고 있었다.
왜냐하면 테스트 중에 이런 곳도 "해준 느낌"이 없었기 때문이다.
점점 주위의 학생은 이름을 불려 나머지의 수가 줄어든다・・・
35명 38명 40명・・・
드디어 최악 2위까지 왔다.
주마등처럼 입학식 담임의 발언이 머릿속을 넘는다. . .
담임:「이 클래스에 성적 빠듯이 이 고등학교에 넣은 사람이 있습니다!!」(에코)
나:「어이(웃음)!! 누구야ー!?」(에코)
~~~~~~현실로 돌아오는 나~~~~~~~~~
마침내 마지막 한 사람 ...
32점! ! 우에하라군(나)・・・
점점 클래스 내에서 웃음이 일어난다.
그 순간 내가 "이 학교에 성적 빠듯이 넣은 사람"이 된 셈이다.
나 : 「어이(웃음)!
시간이 이미 늦었습니다 ...
나의 클래스 전원이 웃어 온다.
9 클래스 있는 긴 복도를, 이것이라도 할 정도로 울려퍼지는 웃음소리
나는 웃음소리보다 빠른 속도로 집에 가고 싶었다. . .
그런 고등학교 생활이었다. . .
그래서
오늘의 익스프레션에 거의 반나절이 걸렸습니다.
이번에는 사인 코 사인! !
수학이 제일 서투른 나에게는 허들이 높았다.
우선 요점만 메모해 둔다.
타원형 크기에
작은 원이 돌아다니는 느낌의 물건입니다.
이렇게 긴 이야기를 했는데 중요한 부분은 이뿐이다.
a = content("グループ 2").content("楕円形パス 1").size[0]/2 ;
b = content("グループ 2").content("パスのトリミング 1").end;
kakudo = degreesToRadians(360/100*b-90);
x = a*Math.cos(kakudo);
y = a*Math.sin(kakudo);
[x,y]
이것을 움직이고 싶은 객체의 위치에 익스프레션 기술했습니다.
kakudo의 변수로 라디안으로 변환한 각도다.
360/100*b-90의 -90은 default의 위치를 위쪽으로 하고 싶었기 때문에 추가했다.
어떤 움직임인가는 동영상으로 봐주세요.
덧붙여서 이것으로 paticular의 파티클하는 포지션도 자동화하고 있다.
AfterEffectsMath.cosMath.sin에서 조금 작업하는 데 시간이 걸렸기 때문에 메모. 자세한 내용은 키타 기사에서 htps // t. 코 / 노 mtlJ 소 B 피 c. 라고 r. 코 m / Zn Spn sB 후 d — YouTool (@YouTool3) 2018년 11월 15일
이번에는 사인 코 사인! !
수학이 제일 서투른 나에게는 허들이 높았다.
우선 요점만 메모해 둔다.
타원형 크기에
작은 원이 돌아다니는 느낌의 물건입니다.
이렇게 긴 이야기를 했는데 중요한 부분은 이뿐이다.
a = content("グループ 2").content("楕円形パス 1").size[0]/2 ;
b = content("グループ 2").content("パスのトリミング 1").end;
kakudo = degreesToRadians(360/100*b-90);
x = a*Math.cos(kakudo);
y = a*Math.sin(kakudo);
[x,y]
이것을 움직이고 싶은 객체의 위치에 익스프레션 기술했습니다.
kakudo의 변수로 라디안으로 변환한 각도다.
360/100*b-90의 -90은 default의 위치를 위쪽으로 하고 싶었기 때문에 추가했다.
어떤 움직임인가는 동영상으로 봐주세요.
덧붙여서 이것으로 paticular의 파티클하는 포지션도 자동화하고 있다.
AfterEffectsMath.cosMath.sin에서 조금 작업하는 데 시간이 걸렸기 때문에 메모. 자세한 내용은 키타 기사에서 htps // t. 코 / 노 mtlJ 소 B 피 c. 라고 r. 코 m / Zn Spn sB 후 d — YouTool (@YouTool3) 2018년 11월 15일
이미지도 붙여 둔다.
샘플 파일 다운로드 대상(드롭박스)
매번 일면서 설명 부족이므로 샘플 파일도 두어 둡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원을 돌아다니는 익스프레션),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imeToEdit/items/5e3ecc41551c53d7b5b2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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