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Ruby:「당판 판정」을 스스로 만들어 보자
개요
이 기사는 중학교 고등학생용 프로그래밍 교실의 교재로 만든 것을 일부 변경한 것입니다.
게임에서 매우 자주 사용하는 「당 판정」(충돌 판정)에 대해서, DXRuby에서는 ===
나 check
등의 편리한 기능이 붙어 있습니다. 그러나 항상 이러한 기능을 사용할 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럼, 스스로 만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실은, 여러가지 판정 방법이 생각됩니다.
이전 기사
・ 프로그래밍 초보자용: DXRuby로 1스텝씩 만들어 가는 「블록 무너뜨림」 - Qiita
다음 기사
・ DXRuby:「당 판정」을 스스로 만들어 보자 A. 사각형의 네 모퉁이의 좌표로 판정한다 - Qiita
당 (충돌) 판정 방법
여러가지 방법을 생각할 수 있겠지만, 우선은 이하의 3가지의 방법이 생각해 옵니다.
A. 사각형의 네 모퉁이의 좌표로 판정한다
B. 원의 중심으로부터의 거리로 판정한다
C. 색으로 판정한다
각각 별도의 기사입니다.
기술 해설
소스 코드
사용 라이브러리
Windows용 Ruby용 2D 게임 라이브러리DXRuby
를 사용합니다.
버전1.4.2
이상을 가정합니다.
1.4.2 이전 버전과의 주요 차이점
여러가지 방법을 생각할 수 있겠지만, 우선은 이하의 3가지의 방법이 생각해 옵니다.
A. 사각형의 네 모퉁이의 좌표로 판정한다
B. 원의 중심으로부터의 거리로 판정한다
C. 색으로 판정한다
각각 별도의 기사입니다.
기술 해설
소스 코드
사용 라이브러리
Windows용 Ruby용 2D 게임 라이브러리DXRuby
를 사용합니다.
버전1.4.2
이상을 가정합니다.
1.4.2 이전 버전과의 주요 차이점
Window.loop
를 여러 넣을 수 있습니다 Input.mouse_pos_x
, Input.mouse_pos_y
, Input.mouse_x
및 Input.mouse_y
추가 → DXRuby 1.4.6: 업데이트 내역
DXRuby 설치주의 사항
→ DXRuby 1.4.6을 Windows10에서 사용할 때의 주의점과 설치 방법 - noanoa07 - Qiita
htps : // 이 m /의 그 아 07 / ms / 0 14c2404df38에서 94b7
참고 사이트
htp // dx 하는 by. 오 sd. jp
htp // 미리치. 기주 b. 이오 / dx 루 바이도 c / 가서 x. HTML
곤란했을 때는, 이 페이지의 「튜토리얼」과 「매뉴얼」에 대체로 써 있습니다.
htp // dx 하는 by. 오 sd. jp / DX 루 바이 레퍼런스 / 20095313382446. htm
이전 버전의 참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htp : // bg. 아오오오 r. jp / あのああ 07 / r ゔ ぇ s / 2046177. HTML
이 텍스트의 블로그 기사에서의 해설입니다.
라이센스
소스 코드, 본 해설 모두 공용 도메인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DXRuby:「당판 판정」을 스스로 만들어 보자),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noanoa07/items/b7d647bba20116c41a77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