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ension CC】카메라의 상태를 다른 3D소프트에서 사용

2787 단어 DImension3DCGmaya
이 기사는 Adobe Dimension CC Advent Calendar 2017 20일째 기사입니다.
벌써 한 달이 지났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Adobe Dimension CC는 디자이너를 위한 편안한 3D 레이아웃 소프트웨어이므로 PSD로의 출력 기능은 있지만 fbx 등 일반적인 3D 포맷으로의 내보내기 기능은 없습니다. (향후 FBX 임포트는 추가되는 것 같습니다. 출력은 소프트의 컨셉을 생각하면 어떨까요?)

하지만, Dimesion에서 편집중인 화면에 맞춘 모델을 3D 소프트 측에서 준비하고 싶은 상황이 개인적으로 있었기 때문에, MAYA상에서 한 것 같은 화면을 재현할 수 있을까 시험해 보았습니다.


우선, 카메라의 각도를 가지고 가는 것을 생각합니다. 단위는 알 수 없지만 카메라의 매개 변수는 여기에 있으므로


MAYA의 장면에 신규 카메라를 만들어 값을 동일하게 설정해 갑니다. Dimension의 視野 값을 MAYA 카메라 모양의 ビューアングル로 설정합니다.


마찬가지로 位置回転의 값을 카메라 변환의 移動回転로 설정합니다. 또한 MAYA의 길이 단위는 cm입니다. 입력 항목이 파란색 회색으로되어있는 것은 값을 잠그기 때문에, 신경 쓰지 마십시오.


여기에서 이 카메라의 보기를 확인합니다. 있다고 생각합니다.
(문서 설정은 Dimension의 이미지 크기와 일치합니다.)


이해하기 쉽도록 Dimension에서 내보낸 이미지를 카메라를 따라가는 배경으로 설정해 봅니다. 카메라 모양의 속성 근처에서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해하기 쉬워졌습니다. 카메라의 위치, 퍼스 등 맞는 것 같습니다.


테스트로 다른 객체를 읽어보십시오. 왼쪽 하단의 녹색으로 강조 표시되는 것이 카메라로, 거기에서 배경 이미지의 방향을 찍기 때문에 다른 앵글에서 부감하면 이와 같습니다. 재미있네요.


불러온 모델의 위치를 ​​맞추어 보았습니다. 잘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MAYA 측에서 렌더링할 생각이 없기 때문에, 환경 라이트까지 가져오고 있지 않습니다만, 가지고 이것하면 좋네요.
중간 파일로서 어딘가에 내보내져 있지 않은 것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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