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째: 디지털 시계와 환영판에서 배운 문자 표시와 이미지 정보 획득
6504 단어 가상 배우VirtualCastVCI
이번 내용
이번에는 디지털 시계와 환영판을 만들면서 다음과 같은 내용을 배운다.
· VCD 전용 Text 객체 사용
• 자신의 가상 이미지 정보를 얻는 방법
VIText 설정
텍스트 처리를 위해 VCD를 사용하려면 VCD 전용 Text 객체를 사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식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VCI Text
이번에는 두 시간의 표시용과 이름의 표시용을 하고 싶습니다.
VCD 텍스트는Hierarchy를 오른쪽 단추로 > VCD > Text를 누르면 만들 수 있습니다.
처음 만들 때 아래 창이 표시됩니다. 위에서 순서대로 하세요.
그런 다음 객체 "Text"를 만듭니다.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선택한 자리가 아닌 루트에 제작됐으니 적당한 곳으로 이동해 주세요.
다양한 설정 항목이 있지만, V 캐스트에 반영되지 않은 항목도 많다.
자세한 내용은 관영 위키를 보십시오.
이번에는 글꼴 크기, 색깔, 굵기를 바꾸었다.
시계는 하나뿐이지만 환영판의 부분은 오른쪽 정렬, 중앙과 왼쪽 정렬을 구분하고 싶어 세 개로 나뉘어 겹친다.
위에는 고정 문자'환영'이고, 가운데는 사용자 이름을 나타내는 것이며, 아래는 고정 문자'요지'이다.
코드 설정
다음은 V cast 및 편집기 작업입니다.
시계 표시(다중 동작 확인되지 않음)
이번에는 텍스트를 표시하기 위해 다음 페이지를 참고하여 코드를 쓰십시오
・vci.assets
(SetText라는 함수 사용)
상기 페이지를 참고하여 만든 코드는 다음과 같다.---すべてのユーザーで毎フレーム呼ばれる
function updateAll()
-- Text_Clockに時間を表示する。"%H:%M:%S"は00:00:00のフォーマットで文字を出力するということ
vci.assets.SetText("Text_Clock",os.date("%H:%M:%S"))
end
업데이트라는 VCD 소유자만 실행하는 함수ALL_SetText라는 방법도 있지만 소유자가 다룬다→다른 사람에게 반영하는 형태일 수 있으므로 각자가 처리한 예는 비교적 가볍다.
또한 상술한 예는 시간대가 다르더라도 각자 정확한 시간이 있을 수 있다(확인 중)
■ 보충: 처리 경감
이번에는 프레임당 처리지만 실제로는 초 단위만 보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프레임은 같은 내용으로 덮어쓰는 쓸모없는 처리이다.1초에 한 번 갱신하거나 0.5초에 한 번 갱신하면 결과는 기본적으로 바뀌지 않고 텍스트 갱신 횟수를 줄일 수 있다.(자세한 내용은 여기. 참조
시도는 안 해봤지만 연골소라는 기능으로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이번과 달리 처리가 무거운 상황에서 처리된 프레임을 줄이면 오히려 다른 프레임보다 처리된 프레임만 무거워 귀찮을 수 있다.하면서 조정해.
시작 보드의 이름 표시(다중 동작 미확인)
이번에는 각 사용자의 이름을 표시하기 위해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여 코드를 씁니다.
・vci.studio(ExportStudio)
(GetLocalAvatar 함수 사용)
상기 페이지를 참고하여 다음과 같이 제작한다.-- コードを実行しているアバターの情報を取得
local avator = vci.studio.GetLocalAvatar()
-- 取得した名前をTextに反映
vci.assets.SetText("Text_Welcome",avator.GetName())
하지만 아바타를 읽을 때 GetLocal Avatar()는 얻을 수 없고, nil(공)은 돌아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각 프레임이 가상 이미지 정보를 얻을 수 있는지 확인하고 코드를 다음과 같이 수정하여 가상 이미지 정보를 얻은 후에 이름을 반영하도록 한다.(시계의 전선도 포함)--名前を反映したかのフラグ
local isLoadedName = false
---アイテムを生成したユーザーで毎フレーム呼ばれる
function updateAll()
--名前を反映したフラグが立っていなければ処理を実施
if not isLoadedName then
local avator = vci.studio.GetLocalAvatar()
--アバターが取得できてれば処理を実施
if avator then
-- 取得した名前をTextに反映
vci.assets.SetText("Text_Welcome",avator.GetName())
--名前を取得したフラグを立てる
isLoadedName = true
end
end
-- Text_Clockに時間を表示する。"%H:%M:%S"は00:00:00のフォーマットで文字を出力するということ
vci.assets.SetText("Text_Clock",os.date("%H:%M:%S"))
end
■ 보충
아마 이번처럼'조건에 맞을 때까지 반복해서 실시하고 조건에 맞으면 한 번만 실시하고 이후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는 처리가 조금 어렵지만 연골소라는 기능을 사용해서 쓰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만약 시간이 있다면, 나도 코르크의 예를 좀 쓰고 싶다
동작 확인
이후 V 캐스트에 들어가 실제 동작을 확인하면 완성된다.
※ 이번엔 다기능 동작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이번에는 이 정도.
끝맺다
어때요?
이번에 자신의 가상 이미지 정보를 얻었는데 다른 함수를 사용하면 룸 내의 가상 이미지의 위치 정보와 이름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다음에는 스카이돔 만드는 법을 쓰려고 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9일째: 디지털 시계와 환영판에서 배운 문자 표시와 이미지 정보 획득),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lightjug/items/1f3b198e7107a47295f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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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텍스트 처리를 위해 VCD를 사용하려면 VCD 전용 Text 객체를 사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식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VCI Text
이번에는 두 시간의 표시용과 이름의 표시용을 하고 싶습니다.
VCD 텍스트는Hierarchy를 오른쪽 단추로 > VCD > Text를 누르면 만들 수 있습니다.
처음 만들 때 아래 창이 표시됩니다. 위에서 순서대로 하세요.
그런 다음 객체 "Text"를 만듭니다.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선택한 자리가 아닌 루트에 제작됐으니 적당한 곳으로 이동해 주세요.
다양한 설정 항목이 있지만, V 캐스트에 반영되지 않은 항목도 많다.
자세한 내용은 관영 위키를 보십시오.
이번에는 글꼴 크기, 색깔, 굵기를 바꾸었다.
시계는 하나뿐이지만 환영판의 부분은 오른쪽 정렬, 중앙과 왼쪽 정렬을 구분하고 싶어 세 개로 나뉘어 겹친다.
위에는 고정 문자'환영'이고, 가운데는 사용자 이름을 나타내는 것이며, 아래는 고정 문자'요지'이다.
코드 설정
다음은 V cast 및 편집기 작업입니다.
시계 표시(다중 동작 확인되지 않음)
이번에는 텍스트를 표시하기 위해 다음 페이지를 참고하여 코드를 쓰십시오
・vci.assets
(SetText라는 함수 사용)
상기 페이지를 참고하여 만든 코드는 다음과 같다.---すべてのユーザーで毎フレーム呼ばれる
function updateAll()
-- Text_Clockに時間を表示する。"%H:%M:%S"は00:00:00のフォーマットで文字を出力するということ
vci.assets.SetText("Text_Clock",os.date("%H:%M:%S"))
end
업데이트라는 VCD 소유자만 실행하는 함수ALL_SetText라는 방법도 있지만 소유자가 다룬다→다른 사람에게 반영하는 형태일 수 있으므로 각자가 처리한 예는 비교적 가볍다.
또한 상술한 예는 시간대가 다르더라도 각자 정확한 시간이 있을 수 있다(확인 중)
■ 보충: 처리 경감
이번에는 프레임당 처리지만 실제로는 초 단위만 보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프레임은 같은 내용으로 덮어쓰는 쓸모없는 처리이다.1초에 한 번 갱신하거나 0.5초에 한 번 갱신하면 결과는 기본적으로 바뀌지 않고 텍스트 갱신 횟수를 줄일 수 있다.(자세한 내용은 여기. 참조
시도는 안 해봤지만 연골소라는 기능으로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이번과 달리 처리가 무거운 상황에서 처리된 프레임을 줄이면 오히려 다른 프레임보다 처리된 프레임만 무거워 귀찮을 수 있다.하면서 조정해.
시작 보드의 이름 표시(다중 동작 미확인)
이번에는 각 사용자의 이름을 표시하기 위해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여 코드를 씁니다.
・vci.studio(ExportStudio)
(GetLocalAvatar 함수 사용)
상기 페이지를 참고하여 다음과 같이 제작한다.-- コードを実行しているアバターの情報を取得
local avator = vci.studio.GetLocalAvatar()
-- 取得した名前をTextに反映
vci.assets.SetText("Text_Welcome",avator.GetName())
하지만 아바타를 읽을 때 GetLocal Avatar()는 얻을 수 없고, nil(공)은 돌아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각 프레임이 가상 이미지 정보를 얻을 수 있는지 확인하고 코드를 다음과 같이 수정하여 가상 이미지 정보를 얻은 후에 이름을 반영하도록 한다.(시계의 전선도 포함)--名前を反映したかのフラグ
local isLoadedName = false
---アイテムを生成したユーザーで毎フレーム呼ばれる
function updateAll()
--名前を反映したフラグが立っていなければ処理を実施
if not isLoadedName then
local avator = vci.studio.GetLocalAvatar()
--アバターが取得できてれば処理を実施
if avator then
-- 取得した名前をTextに反映
vci.assets.SetText("Text_Welcome",avator.GetName())
--名前を取得したフラグを立てる
isLoadedName = true
end
end
-- Text_Clockに時間を表示する。"%H:%M:%S"は00:00:00のフォーマットで文字を出力するということ
vci.assets.SetText("Text_Clock",os.date("%H:%M:%S"))
end
■ 보충
아마 이번처럼'조건에 맞을 때까지 반복해서 실시하고 조건에 맞으면 한 번만 실시하고 이후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는 처리가 조금 어렵지만 연골소라는 기능을 사용해서 쓰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만약 시간이 있다면, 나도 코르크의 예를 좀 쓰고 싶다
동작 확인
이후 V 캐스트에 들어가 실제 동작을 확인하면 완성된다.
※ 이번엔 다기능 동작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이번에는 이 정도.
끝맺다
어때요?
이번에 자신의 가상 이미지 정보를 얻었는데 다른 함수를 사용하면 룸 내의 가상 이미지의 위치 정보와 이름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다음에는 스카이돔 만드는 법을 쓰려고 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9일째: 디지털 시계와 환영판에서 배운 문자 표시와 이미지 정보 획득),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lightjug/items/1f3b198e7107a47295fd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すべてのユーザーで毎フレーム呼ばれる
function updateAll()
-- Text_Clockに時間を表示する。"%H:%M:%S"は00:00:00のフォーマットで文字を出力するということ
vci.assets.SetText("Text_Clock",os.date("%H:%M:%S"))
end
-- コードを実行しているアバターの情報を取得
local avator = vci.studio.GetLocalAvatar()
-- 取得した名前をTextに反映
vci.assets.SetText("Text_Welcome",avator.GetName())
--名前を反映したかのフラグ
local isLoadedName = false
---アイテムを生成したユーザーで毎フレーム呼ばれる
function updateAll()
--名前を反映したフラグが立っていなければ処理を実施
if not isLoadedName then
local avator = vci.studio.GetLocalAvatar()
--アバターが取得できてれば処理を実施
if avator then
-- 取得した名前をTextに反映
vci.assets.SetText("Text_Welcome",avator.GetName())
--名前を取得したフラグを立てる
isLoadedName = true
end
end
-- Text_Clockに時間を表示する。"%H:%M:%S"は00:00:00のフォーマットで文字を出力するということ
vci.assets.SetText("Text_Clock",os.date("%H:%M:%S"))
end
어때요?
이번에 자신의 가상 이미지 정보를 얻었는데 다른 함수를 사용하면 룸 내의 가상 이미지의 위치 정보와 이름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다음에는 스카이돔 만드는 법을 쓰려고 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9일째: 디지털 시계와 환영판에서 배운 문자 표시와 이미지 정보 획득),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lightjug/items/1f3b198e7107a47295fd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