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프 소재 만들기] AfterEffects로 머리카락을 익스프레션으로 흔들리는 법

개요



AfterEffect의 퍼펫 핀을 익스프레션으로 제어하여 움직이는 서 그림 소재를 만듭니다.
이 기사에서는 팔 등은 움직이지 않고 머리카락만 움직입니다.
관련 기사
AfterEffects로 머리카락을 익스프레션으로 흔드는 법

작례



움직이는 유카리씨 png 연속번이니까 가벼운 피 c. 라고 r. 코 m / 3JXd 게이에 w — 히짱 (@hi_tyanww) January 15, 2020


빌린 소재

<script async=""src="https://platform.twitter.com/widgets.js"/>

이 서 그림을 사용하여 학습하는 경우 서 그림 제작자에게 폐를 끼치지 않도록 readme를 잘 읽고 나서 사용해 주세요



해설



마지막 기사 에서는 머리카락이 좌우로 계속 움직이는 코드를 설명했습니다. 이번은 설정한 컴포지션의 시간에 머리카락이 정확히 1왕복해, 루프하는 소재 작성 지원 코드를 해설합니다

아래 코드



var moto=
;
var idoux=100;
var idouy=100;
var x=moto[0];
var y=moto[1];
var total=thisComp.duration;
var half=total/2;

//moto=元の座標
//idoux=X方向にピンを移動させる距離
//idouy=Y方向にピンを移動させる距離
//x=ピンのx座標
//y=ピンのy座標
//total=このコンポジションの合計時間(分)
//half=このコンポジションの合計時間の半分

x=x+linear(time, 0, half, 0, idoux);
if ( time > half )
    x=x+linear(time, half, total, 0, -idoux);

y=y+linear(time, 0, half, 0, idouy);
if ( time > half )
    y=y+linear(time, half, total, 0, -idouy);
[x,y]


루프 소재 작성 절차



먼저 컴포지션 만들기

이 공정을 밟지 않으면 서 그림 소재를 불러올 때 서 그림의 컴포지션이 전회 작업한 설정으로 자동적으로 만들어져 버리기 때문에 반드시 합니다

사이즈 설정은 자유, 프레임 레이트는 30. 지속 시간은 4초





운동하기 위한 아래 준비 설명 등은 생략하고 이번에도 전나무를 움직입니다





(스크린샷의 코드는 개선 전의 것입니다)

전나무 뿌리에 핀을 찔러 다음 중간에 찔러

퍼펫→메쉬→퍼펫 핀(중앙의 핀)→위치의 시계 마크에 Alt키를 누르면서 클릭해 익스프레션을 쓸 수 있는 상태로 합니다. 그런 다음 위의 코드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var moto=
;


= 다음에 픽업으로 움직이는 퍼핏 핀 좌표를 입력합니다.

이후 이동 거리를 지정하여 완성됩니다.

그런 다음 움직이고 싶은 모든 머리카락에 위의 작업을 수행하여 렌더링



PNG 시퀀스의 RGB+알파로 출력

후에는 출력한 파일군을 PNG 시퀀스로서 읽어들여 타임 리맵으로 좋아하는 시간 지정해 완료합니다

이번 작례는 입 박은 하지 않는 것을 상정해 출력했습니다만 입 박을 할 때는 입의 레이어와 상반신의 흔들림을 지워 렌더링. 입 팩 레이어를 겹쳐서 대응합니다

상체, 팔, 머리를 움직이고 싶을 때는 마지막 기사 과 같은 방법으로 만듭니다



참고 자료

익스프레션 언어 의 배열과 다차원 속성

익스프레션 언어 참조 의 Interpolation 메서드(익스프레션 참조)

익스프레션 예 특정 시간에 위글을 시작하거나 중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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