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XD 대시보드를 Unity Prefab 도구 Xd2uGUI로 변환

우리는 그림판에 놓인 노드 정보에 따라 uGUI 예비 부품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는 도구를 만들었다.

환경


Unity 2018.3 이후(예제 조립 구조의 변화로 인해)
.Net 4.x
AdobeXD 14.0

저장소


사전 조립으로 생성된 중간 파일을 AdobeXD에서 내보내는 플러그인
XDA Exporter
중간 파일에서 부품 사전 제작 도구 만들기
Xd2uGUI

개요


AdobeXD에서 게임의 UI 모델을 만든 후 실제로 Unity에서 제작을 시작했는데 완성 단계가 매우 이르다는 점에서 매우 효과적이다.
그러나 디자이너가 만든 모형에서 유니티의 조립식 건물을 다시 만드는 작업은 매우 번거롭고 작업 시간도 상당히 많다.
당시에는 PSD에서 자동으로 uGUI를 생성하는 예비 조립식 서버를 만드는 도구가 있었지만 AdobeXD에서 생성하는 도구가 없기 때문에 스스로 만들었다.
마찬가지로 AdobeXD에서 사전 조립식 서버를 생성한 itouh2-i0plus 씨의 다음 기사입니다.
https://qiita.com/itouh2-i0plus/items/6a948aa40acada879ce7
이 글의 플러그인은 Baum2 를 위한 것이고 Xd2uGUI는 예비 부품을 만드는 도구일 뿐 UI의 실현에 전혀 의존하지 않습니다.

단계 사용

  • 플러그인 설치
  • Unity 측면에 이미지 소재 미리 넣기
  • AdobeXD의 대시보드를 XDA 파일로 출력
  • XDA에서 사전 제작 부품을 생성합니다.
  • Unity, AdobeXD 플러그인 설치


    Xd2uGUI 설치


    여기에서 저장소로 건너뛰기


    Unity를 연 상태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을 열면 다음 팝업 창이 나타나므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오류가 발생하면 Unity 환경을 확인하십시오.

    XDA 내보내기 설치



    없는 경우 AdobeXD 버전을 확인하십시오.

    Unity 측면에 이미지 소재 미리 넣기


    Xd2uGUI는 그림을 출력하지 않기 때문에 Unity를 미리 가져옵니다.

    이미지 파일의 위치는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지만 이미지 이름과 AdobeXD의 노드 이름은 일치해야 합니다.

    이미지로 사용하기 때문에 형식은 Sprite입니다.

    AdobeXD의 대시보드를 XDA 파일로 내보내기



    대시보드에서 노드를 선택하고 プラグイン > Export XDA 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XDA에서 사전 조립을 생성합니다.


    Xd2uGUI가 있으면 Unity만 가져오면 옆에 사전 조립식 서버가 생성됩니다.
    수동으로 생성하려면 Reimport 를 선택합니다.

    총결산


    기본적으로 생성 논리는 매우 간단하다.
    생성 논리는 맞춤형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확장해서 정확하게 생성하거나 TextMeshPro에서 생성할 수 있도록 하세요!
    (체크인 수속을 도와줄 수 있다면 기쁠 것이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