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초보자가 먼저 억제하고 싶은 개발 효율을 높이는 단축키 10선
5050 단어 UnityEditorUnity
소개
Unity를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유용한 단축키
(표준 단축키)를 소개하고 싶습니다.
목차
1. 글로벌 메뉴 선택
2. 변환 도구 전환
3. 객체 펼치기/접기
4. 선택 객체에 포커스
5. 객체 표시/숨기기
6. 2D 모드 활성화/비활성화
7. 재생 모드 ( Play/Stop )
8. 콘솔 창 활성화
9. 빌드 윈도우 시작
10. 신규 오브젝트 작성
1. 글로벌 메뉴 선택
바로 가기 : Alt + (グローバルメニュー頭文字 ex. E[Edit])
Alt + E
→ Edit 메뉴 열기Alt + F
→ File 메뉴 열기
메뉴가 열린 후 선택하고 싶은 버튼의 머리글자를 입력하면 커서 이동도 가능합니다.
글로벌 메뉴를 닫을 때 Esc (エスケープ)
버튼을 누릅니다.
2. 변환 도구 전환
변환 도구는 장면 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객체 조작 도구입니다.
아이콘
도구 이름
개요
단축키
Hand Tool
장면을 잡고 이동할 수 있는 도구
Q
Move Tool
장면에서 객체의 위치를 조정하는 도구
W
Rotate Tool
장면에서 객체의 회전을 조정하는 도구
E
Scale Tool
장면에서 객체의 스케일을 조정하는 도구
R
Move , Rotate or Scale Tool
선택한 객체의 위치와 회전 또는 스케일을 조정하는 도구
T
3. 객체 펼치기/접기
객체의 자식 요소를 확장합니다 >
객체의 자식 요소를 접습니다 <
4. 선택 객체에 포커스
바로 가기 : Shift + F
포커스가 없는 경우, 쇼트 컷 일발로 조작하고 싶은 오브젝트에 포커스가 맞춰지므로 편리합니다.
5. 객체 표시/숨기기
바로 가기 : H
샘플 프로젝트 등을 열람할 때, 히에랄키 윈도우의 게임 오브젝트가 씬 윈도우의 어느 오브젝트에 묶여 있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에 편리한 쇼트 컷입니다.
6. 2D 모드 활성화/비활성화
UI의 2차원 조정을 할 때 3D라면 조금 불편하기 때문에 2D 모드에서 편집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끔 position.z 가 어긋나 있어 , 터무니 없는 것이 되는 것이 구슬 에 하.
바로 가기 : 2
7. 재생 모드 ( Play / Stop )
바로 가기 : Ctrl + P
재생 모드의 Play/Stop을 토글로 실행해주는 바로 가기입니다.
8. 콘솔 창 활성화
콘솔 창을 바로 확인하고 싶을 때 명령 한 번으로 표시되므로 편리합니다.
바로 가기 : Ctrl + Shift + C
9. 빌드 윈도우 시작
빌드 윈도우 시작, 익숙해지면 일부러 글로벌 메뉴에서 열리는 일은 없어집니다. 초절 편리.
바로 가기 : Shift + Ctrl + B
10. 신규 오브젝트 작성
빈 객체를 만들고 싶을 때 유용한 바로 가기입니다.
최상위 계층에 새 객체 생성
바로 가기 : Ctrl + Shift + N
선택한 객체의 자식 객체 생성
바로 가기 : Ctrl + Alt + N
끝에
Unity Editor 표준으로 설정된 단축키는 Edit > Shortcut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자적인 단축키 할당도 가능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초보자가 먼저 억제하고 싶은 개발 효율을 높이는 단축키 10선),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Futo_Horio/items/1c06e15f0a06aa68a42c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1. 글로벌 메뉴 선택
2. 변환 도구 전환
3. 객체 펼치기/접기
4. 선택 객체에 포커스
5. 객체 표시/숨기기
6. 2D 모드 활성화/비활성화
7. 재생 모드 ( Play/Stop )
8. 콘솔 창 활성화
9. 빌드 윈도우 시작
10. 신규 오브젝트 작성
1. 글로벌 메뉴 선택
바로 가기 : Alt + (グローバルメニュー頭文字 ex. E[Edit])
Alt + E
→ Edit 메뉴 열기Alt + F
→ File 메뉴 열기
메뉴가 열린 후 선택하고 싶은 버튼의 머리글자를 입력하면 커서 이동도 가능합니다.
글로벌 메뉴를 닫을 때 Esc (エスケープ)
버튼을 누릅니다.
2. 변환 도구 전환
변환 도구는 장면 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객체 조작 도구입니다.
아이콘
도구 이름
개요
단축키
Hand Tool
장면을 잡고 이동할 수 있는 도구
Q
Move Tool
장면에서 객체의 위치를 조정하는 도구
W
Rotate Tool
장면에서 객체의 회전을 조정하는 도구
E
Scale Tool
장면에서 객체의 스케일을 조정하는 도구
R
Move , Rotate or Scale Tool
선택한 객체의 위치와 회전 또는 스케일을 조정하는 도구
T
3. 객체 펼치기/접기
객체의 자식 요소를 확장합니다 >
객체의 자식 요소를 접습니다 <
4. 선택 객체에 포커스
바로 가기 : Shift + F
포커스가 없는 경우, 쇼트 컷 일발로 조작하고 싶은 오브젝트에 포커스가 맞춰지므로 편리합니다.
5. 객체 표시/숨기기
바로 가기 : H
샘플 프로젝트 등을 열람할 때, 히에랄키 윈도우의 게임 오브젝트가 씬 윈도우의 어느 오브젝트에 묶여 있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에 편리한 쇼트 컷입니다.
6. 2D 모드 활성화/비활성화
UI의 2차원 조정을 할 때 3D라면 조금 불편하기 때문에 2D 모드에서 편집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끔 position.z 가 어긋나 있어 , 터무니 없는 것이 되는 것이 구슬 에 하.
바로 가기 : 2
7. 재생 모드 ( Play / Stop )
바로 가기 : Ctrl + P
재생 모드의 Play/Stop을 토글로 실행해주는 바로 가기입니다.
8. 콘솔 창 활성화
콘솔 창을 바로 확인하고 싶을 때 명령 한 번으로 표시되므로 편리합니다.
바로 가기 : Ctrl + Shift + C
9. 빌드 윈도우 시작
빌드 윈도우 시작, 익숙해지면 일부러 글로벌 메뉴에서 열리는 일은 없어집니다. 초절 편리.
바로 가기 : Shift + Ctrl + B
10. 신규 오브젝트 작성
빈 객체를 만들고 싶을 때 유용한 바로 가기입니다.
최상위 계층에 새 객체 생성
바로 가기 : Ctrl + Shift + N
선택한 객체의 자식 객체 생성
바로 가기 : Ctrl + Alt + N
끝에
Unity Editor 표준으로 설정된 단축키는 Edit > Shortcut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자적인 단축키 할당도 가능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초보자가 먼저 억제하고 싶은 개발 효율을 높이는 단축키 10선),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Futo_Horio/items/1c06e15f0a06aa68a42c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변환 도구는 장면 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객체 조작 도구입니다.
아이콘
도구 이름
개요
단축키
Hand Tool
장면을 잡고 이동할 수 있는 도구
Q
Move Tool
장면에서 객체의 위치를 조정하는 도구
W
Rotate Tool
장면에서 객체의 회전을 조정하는 도구
E
Scale Tool
장면에서 객체의 스케일을 조정하는 도구
R
Move , Rotate or Scale Tool
선택한 객체의 위치와 회전 또는 스케일을 조정하는 도구
T
3. 객체 펼치기/접기
객체의 자식 요소를 확장합니다 >
객체의 자식 요소를 접습니다 <
4. 선택 객체에 포커스
바로 가기 : Shift + F
포커스가 없는 경우, 쇼트 컷 일발로 조작하고 싶은 오브젝트에 포커스가 맞춰지므로 편리합니다.
5. 객체 표시/숨기기
바로 가기 : H
샘플 프로젝트 등을 열람할 때, 히에랄키 윈도우의 게임 오브젝트가 씬 윈도우의 어느 오브젝트에 묶여 있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에 편리한 쇼트 컷입니다.
6. 2D 모드 활성화/비활성화
UI의 2차원 조정을 할 때 3D라면 조금 불편하기 때문에 2D 모드에서 편집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끔 position.z 가 어긋나 있어 , 터무니 없는 것이 되는 것이 구슬 에 하.
바로 가기 : 2
7. 재생 모드 ( Play / Stop )
바로 가기 : Ctrl + P
재생 모드의 Play/Stop을 토글로 실행해주는 바로 가기입니다.
8. 콘솔 창 활성화
콘솔 창을 바로 확인하고 싶을 때 명령 한 번으로 표시되므로 편리합니다.
바로 가기 : Ctrl + Shift + C
9. 빌드 윈도우 시작
빌드 윈도우 시작, 익숙해지면 일부러 글로벌 메뉴에서 열리는 일은 없어집니다. 초절 편리.
바로 가기 : Shift + Ctrl + B
10. 신규 오브젝트 작성
빈 객체를 만들고 싶을 때 유용한 바로 가기입니다.
최상위 계층에 새 객체 생성
바로 가기 : Ctrl + Shift + N
선택한 객체의 자식 객체 생성
바로 가기 : Ctrl + Alt + N
끝에
Unity Editor 표준으로 설정된 단축키는 Edit > Shortcut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자적인 단축키 할당도 가능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초보자가 먼저 억제하고 싶은 개발 효율을 높이는 단축키 10선),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Futo_Horio/items/1c06e15f0a06aa68a42c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바로 가기 :
Shift + F
포커스가 없는 경우, 쇼트 컷 일발로 조작하고 싶은 오브젝트에 포커스가 맞춰지므로 편리합니다.
5. 객체 표시/숨기기
바로 가기 : H
샘플 프로젝트 등을 열람할 때, 히에랄키 윈도우의 게임 오브젝트가 씬 윈도우의 어느 오브젝트에 묶여 있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에 편리한 쇼트 컷입니다.
6. 2D 모드 활성화/비활성화
UI의 2차원 조정을 할 때 3D라면 조금 불편하기 때문에 2D 모드에서 편집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끔 position.z 가 어긋나 있어 , 터무니 없는 것이 되는 것이 구슬 에 하.
바로 가기 : 2
7. 재생 모드 ( Play / Stop )
바로 가기 : Ctrl + P
재생 모드의 Play/Stop을 토글로 실행해주는 바로 가기입니다.
8. 콘솔 창 활성화
콘솔 창을 바로 확인하고 싶을 때 명령 한 번으로 표시되므로 편리합니다.
바로 가기 : Ctrl + Shift + C
9. 빌드 윈도우 시작
빌드 윈도우 시작, 익숙해지면 일부러 글로벌 메뉴에서 열리는 일은 없어집니다. 초절 편리.
바로 가기 : Shift + Ctrl + B
10. 신규 오브젝트 작성
빈 객체를 만들고 싶을 때 유용한 바로 가기입니다.
최상위 계층에 새 객체 생성
바로 가기 : Ctrl + Shift + N
선택한 객체의 자식 객체 생성
바로 가기 : Ctrl + Alt + N
끝에
Unity Editor 표준으로 설정된 단축키는 Edit > Shortcut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자적인 단축키 할당도 가능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초보자가 먼저 억제하고 싶은 개발 효율을 높이는 단축키 10선),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Futo_Horio/items/1c06e15f0a06aa68a42c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UI의 2차원 조정을 할 때 3D라면 조금 불편하기 때문에 2D 모드에서 편집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끔 position.z 가 어긋나 있어 , 터무니 없는 것이 되는 것이 구슬 에 하.
바로 가기 :
2
7. 재생 모드 ( Play / Stop )
바로 가기 : Ctrl + P
재생 모드의 Play/Stop을 토글로 실행해주는 바로 가기입니다.
8. 콘솔 창 활성화
콘솔 창을 바로 확인하고 싶을 때 명령 한 번으로 표시되므로 편리합니다.
바로 가기 : Ctrl + Shift + C
9. 빌드 윈도우 시작
빌드 윈도우 시작, 익숙해지면 일부러 글로벌 메뉴에서 열리는 일은 없어집니다. 초절 편리.
바로 가기 : Shift + Ctrl + B
10. 신규 오브젝트 작성
빈 객체를 만들고 싶을 때 유용한 바로 가기입니다.
최상위 계층에 새 객체 생성
바로 가기 : Ctrl + Shift + N
선택한 객체의 자식 객체 생성
바로 가기 : Ctrl + Alt + N
끝에
Unity Editor 표준으로 설정된 단축키는 Edit > Shortcut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자적인 단축키 할당도 가능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초보자가 먼저 억제하고 싶은 개발 효율을 높이는 단축키 10선),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Futo_Horio/items/1c06e15f0a06aa68a42c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콘솔 창을 바로 확인하고 싶을 때 명령 한 번으로 표시되므로 편리합니다.
바로 가기 :
Ctrl + Shift + C
9. 빌드 윈도우 시작
빌드 윈도우 시작, 익숙해지면 일부러 글로벌 메뉴에서 열리는 일은 없어집니다. 초절 편리.
바로 가기 : Shift + Ctrl + B
10. 신규 오브젝트 작성
빈 객체를 만들고 싶을 때 유용한 바로 가기입니다.
최상위 계층에 새 객체 생성
바로 가기 : Ctrl + Shift + N
선택한 객체의 자식 객체 생성
바로 가기 : Ctrl + Alt + N
끝에
Unity Editor 표준으로 설정된 단축키는 Edit > Shortcut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자적인 단축키 할당도 가능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초보자가 먼저 억제하고 싶은 개발 효율을 높이는 단축키 10선),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Futo_Horio/items/1c06e15f0a06aa68a42c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빈 객체를 만들고 싶을 때 유용한 바로 가기입니다.
최상위 계층에 새 객체 생성
바로 가기 :
Ctrl + Shift + N
선택한 객체의 자식 객체 생성
바로 가기 :
Ctrl + Alt + N
끝에
Unity Editor 표준으로 설정된 단축키는 Edit > Shortcut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자적인 단축키 할당도 가능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초보자가 먼저 억제하고 싶은 개발 효율을 높이는 단축키 10선),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Futo_Horio/items/1c06e15f0a06aa68a42c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초보자가 먼저 억제하고 싶은 개발 효율을 높이는 단축키 10선),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Futo_Horio/items/1c06e15f0a06aa68a42c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