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Editor] 소스 코드에서 TODO 주석을 일괄적으로 가져오고 표시합니다.

개시하다


C# 코드에 작성된 TODO 리뷰를 Unity에 일람해 봅니다.

계기.


소스 코드에 다음 TODO에 대한 의견을 자주 씁니다.
Hoge.cs
//TODO: このメソッドをあとで実装する
그런데 문제가 하나 있어요.
토도 댓글 까먹었어.
토도 차트가 나오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겠지.
그래서 나는 소스 코드에 적힌 토도의 평론을 유니티의 콘스토어에 옮겼다.

컨디션


Unity5.5.0f3
Windows 10

소스 코드


다음 스크립트를 Unity 프로젝트의 Editor 폴더 아래에 배치하십시오.
TodoExtractor.cs
using UnityEditor;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Text.RegularExpressions;

public class TodoExtractor
{
    [MenuItem("TODO/コード中のTODOを表示")]
    public static void ShowTodos()
    {
        var monoScripts = Resources.FindObjectsOfTypeAll<MonoScript>();
        foreach (var monoScript in monoScripts)
        {
            var matches = Regex.Matches(monoScript.text, @"/{2}\s*TODO.*", RegexOptions.IgnoreCase);
            foreach (var match in matches)
            {
                Debug.Log(match.ToString() + "\n" + AssetDatabase.GetAssetPath(monoScript), monoScript);
            }
        }
    }
}

시험해 보다


1) 코드 정렬


검증을 위해 항목에 다음 코드를 입력하십시오.
NewBehaviourScript.cs
using UnityEngine;

// Todo: このクラスを直す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todo: このメソッドを直す
    void Start () {

    }

    //TODO :こっちのメソッドも直す
    void Update () {

    }
}

2) 실행


화면 상단 메뉴의 [TODO] -> [코드의 TODO 표시]를 선택하여 코드를 실행합니다.

3) 결과



소스 코드의 TODO 주석 일람이 Constore로 내보내집니다.

끝맺다


편집 시작 시 위의 TODO 표시 코드를 실행하면 TODO가 잊혀지지 않습니다.(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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