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2D 캐릭터에 사운드립(CRI의 실크노트) 맞춰주고 싶어요.

컨디션


・Unity 5.3.4p1
・CRI Atom Craft 2.17.03
・CRIWARE Unity Plug-in for Smartphone 2.77
・Live 2D Cubism SDK2 Unity 2.0

개막사


· Live 2D로 소리에 맞춰 립스틱을 만들고 싶어요.
· Live 2D 쪽에서 립 숙성을 미리 출력하는 동작공구.이 있다.
하지만 모든 소리에 그렇게 할 수는 없어...
·Unity오디오 기능 파형 진폭쓰면 될 것 같은데...!
하지만 CRI에서...
 

CRI를 통한 사운드 크기(진폭)


CRI Atom Craft의 버스 센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CRI Atom Craft 측


①추가 버스
 
②버스 센터 설정(대기열용)
 

Unity 측(버스 정보 얻기)


① CriAtom 구성 요소의 DSPBusSetting에서 Inspector에 CRI Atom Craft가 설정한 버스 설정 이름 설정
② 스크립트에서
SoundManager.cs
public const string DspBusSettingName   = "DspBusSetting_0";
public const int    SendBusVoiceIndex       = 3; //★3=バスのIndex(例だとBUS_Voice)

public void Start()
{
    //バス解析器の設定
    CriAtomEx.AttachDspBusSetting(DspBusSettingName);
    CriAtom.SetBusAnalyzer(true);
}

public float GetVoicePeakLevel()
{
    return CriAtom.GetBusAnalyzerInfo(SendBusVoiceIndex).peakLevels[0];
}

Live 2D 입 제어


라이브 2D의 시료'SampleApp1'을 기반으로 한다.
L2DBaseModel.setLipSyncValue를 사용하여 립스틱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발췌 코드
//★それぞれLAppModelの基底クラス「L2DBaseModel」のメソッド
live2dModel.setLipSync(true);
live2dModel.setLipSyncValue(SoundManager.GetInstance().GetVoicePeakLevel());  //★_live2dModelはL2DBaseModelのサブクラスのオブジェクト

참고 자료


Unity 오디오의 재생, 효과, 주변 상황 분석
목소리가 서로 돕는 곳.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