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드 로 이 드 가 링 진도 바 의 인 스 턴 스 를 실현 합 니 다.
사용자 정의 컨트롤:AttendanceProgressBar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public class AttendanceProgressBar extends View {
//
private Paint mCirclePaint;
//
private Paint mRingPaint;
//
private Paint mTextPaint;
//
private int mCircleColor;
//
private int mRingColor;
//
private float mRadius;
//
private float mRingRadius;
//
private float mStrokeWidth;
// x
private int mXCenter;
// y
private int mYCenter;
//
private float mTxtWidth;
//
private float mTxtHeight;
//
private int mTotalProgress = 100;
//
private int mProgress = 80;
//
private int mTextColor;
//
private float mTextSize;
public AttendanceProgressBar(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
initAttrs(context, attrs);
initVariable();
}
private void initAttrs(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TypedArray typeArray = context.getTheme().obtainStyledAttributes(attrs,
R.styleable.AttendanceProgressBar, 0, 0);
mRadius = typeArray.getDimension(R.styleable.AttendanceProgressBar_radius, 80);
mStrokeWidth = typeArray.getDimension(R.styleable.AttendanceProgressBar_strokeWidth, 10);
mCircleColor = typeArray.getColor(R.styleable.AttendanceProgressBar_circleColor, 0xFFFFFFFF);
mRingColor = typeArray.getColor(R.styleable.AttendanceProgressBar_ringColor, 0xFFFFFFFF);
mTextColor = typeArray.getColor(R.styleable.AttendanceProgressBar_textColor, 0xFF000000);
mTextSize = typeArray.getDimension(R.styleable.AttendanceProgressBar_textSize, 80);
mRingRadius = mRadius + mStrokeWidth / 2;
}
private void initVariable() {
mCirclePaint = new Paint();
mCirclePaint.setAntiAlias(true);
mCirclePaint.setColor(mCircleColor);
// mCirclePaint.setStyle(Paint.Style.FILL);
mCirclePaint.setStyle(Paint.Style.STROKE);
mCirclePaint.setStrokeWidth(mStrokeWidth);
mRingPaint = new Paint();
mRingPaint.setAntiAlias(true);
mRingPaint.setColor(mRingColor);
mRingPaint.setStyle(Paint.Style.STROKE);
mRingPaint.setStrokeWidth(mStrokeWidth);
mTextPaint = new Paint();
mTextPaint.setAntiAlias(true);
mTextPaint.setStyle(Paint.Style.FILL);
mTextPaint.setColor(mTextColor);
// mTextPaint.setARGB(255, 255, 255, 255);
// mTextPaint.setTextSize(mRadius / 2);
mTextPaint.setTextSize(mTextSize);
Paint.FontMetrics fm = mTextPaint.getFontMetrics();
mTxtHeight = (int) Math.ceil(fm.descent - fm.ascent);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mXCenter = getWidth() / 2;
mYCenter = getHeight() / 2;
// canvas.drawCircle(mXCenter, mYCenter, mRadius, mCirclePaint);
canvas.drawCircle(mXCenter, mYCenter, mRingRadius, mCirclePaint);
RectF oval = new RectF();
oval.left = (mXCenter - mRingRadius);
oval.top = (mYCenter - mRingRadius);
oval.right = mRingRadius * 2 + (mXCenter - mRingRadius);
oval.bottom = mRingRadius * 2 + (mYCenter - mRingRadius);
canvas.drawArc(oval, -90, ((float) mProgress / mTotalProgress) * 360, false, mRingPaint); //
// canvas.drawCircle(mXCenter, mYCenter, mRadius + mStrokeWidth / 2, mRingPaint);
// String txt = mProgress + "%";
String txt = "16/18";
mTxtWidth = mTextPaint.measureText(txt, 0, txt.length());
// canvas.drawText(txt, mXCenter - mTxtWidth / 2, mYCenter + mTxtHeight / 4, mTextPaint);
canvas.drawText(txt, mXCenter - mTxtWidth / 2, mYCenter + mTxtHeight / 4 - dipToPx(10), mTextPaint);
txt = " ";
mTxtWidth = mTextPaint.measureText(txt, 0, txt.length());
canvas.drawText(txt, mXCenter - mTxtWidth / 2, mYCenter + mTxtHeight / 4 + dipToPx(10), mTextPaint);
}
public void setProgress(int progress) {
mProgress = progress;
postInvalidate();
}
private int dipToPx(int dip) {
float scale = getContext().getResources().getDisplayMetrics().density;
return (int) (dip * scale + 0.5f * (dip >= 0 ? 1 : -1));
}
}
사용자 정의 컨트롤 이기 때문에 attr.xml 파일 에서 이 속성 을 설정 할 수 있 도록 컨트롤 속성 을 정의 합 니 다.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resources>
<declare-styleable name="AttendanceProgressBar">
<attr name="radius" format="dimension"/>
<attr name="strokeWidth" format="dimension"/>
<attr name="circleColor" format="color"/>
<attr name="ringColor" format="color"/>
<attr name="textColor" format="color"/>
<attr name="textSize" format="dimension"/>
</declare-styleable>
</resources>
마지막 으로 xml 파일 에서 이렇게 사용 할 수 있 습 니 다.
<com.ztd.lieyi.widget.AttendanceProgressBar
android:layout_gravity="center"
android:layout_width="100dp"
android:layout_height="100dp"
app:radius="45dp"
app:strokeWidth="5dp"
app:textSize="@dimen/text_16"
app:textColor="@color/color_333333"
app:circleColor="@color/color_d5ebfd"
app:ringColor="@color/color_2c9df7"/>
이것 은 단지 초보 적 인 처리 일 뿐,사용 시 수요 에 따라 참작 하여 처리 할 수 있 습 니 다.만약 여러분 이 궁금 한 것 이 있 으 면 저 에 게 메 시 지 를 남 겨 주세요.편집장 은 제때에 여러분 에 게 회답 할 것 입 니 다.여기 서도 저희 사이트 에 대한 여러분 의 지지 에 감 사 드 립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Bitrise에서 배포 어플리케이션 설정 테스트하기이 글은 Bitrise 광고 달력의 23일째 글입니다. 자체 또는 당사 등에서 Bitrise 구축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그나저나 며칠 전 Bitrise User Group Meetup #3에서 아래 슬라이드를 발표했...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