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gger 및 Kinematic 정보
개시하다
이 기사는 GW advent 달력이 기획한'VCD 추가 캘린더 GWver 8일차 기사입니다.
오늘은 Trigger와 Kinematic의 행동과 충돌 검측을 소개합니다.
(Trigger와 Kinematic과는 밀접한 관계가 없지만 총괄적으로 설명할게요. 엉망진창이어서 죄송합니다.)
Trigger와 Kinematic의 행동
Trigger
(파란색은 Trigger OFF, 빨간색은 Trigger On)
Trigger를 On으로 설정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물리적으로 충돌하지 않고 통과할 수 있습니다.
useGravity를 온으로 설정하면 중력의 영향을 받지만 충돌의 영향을 받지 않고 바닥도 성대하게 뚫는다.
Utity의 아래 섹션에 있는 "Is Trigger"를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Trigger를 On으로 설정해도 충돌 판정 자체가 유효하기 때문에 무언가를 만났을 때 체크하고 싶지만 다른 물체에 영향을 주고 싶지 않을 때 사용한다.
저는 설정이 여러 가지 일을 하다 보면 좀 많이 쓰일 것 같아요.
Kinematic
(반대편 왼쪽은kinemitc on, 오른쪽은kinemitc Off)
Kinematic을 On으로 설정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객체를 공중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다른 객체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Utity의 아래 섹션에 있는 "Is Kinematic"을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체크하지 않으면 하늘하늘한 비행 상태가 될 수 있으므로 캡처와 스크립트로만 이동하려는 VCSISubItem을 만들려면 여기서 체크해서 사용하세요.
저는 설정이 여러 가지 일을 하다 보면 좀 많이 쓰일 것 같아요.
충돌 시 판단 함수
Trigger와kinematic의 충돌 판정 함수 처리에 대해 두 가지 주제를 소개합니다
Trigger 객체와 비 Trigger 객체의 충돌 확인 함수
Trigger와 비 Trigger가 충돌할 때의 실행 함수는 다음과 같다
item 측면 trigger
hit 측면 trigger
발화 함수
off
off
onCollision~
on
off
onTrigger~
off
on
onTrigger~
on
on
onTrigger~
주의해야 할 것은 어느 것이 trigger on이고, 다른 하나는off이며, item과hit 쌍방의onTrigger는 모두 불이 날 것이다.
자신의 trigger가off라면 onCollision이 아니라는 것을 주의하세요.
Kinematic, trigger, Bon의 충돌 판정 함수
Kinematic과 bon이 충돌했을 때의 발화 함수는 다음과 같다.
이것은 상당히 복잡하다.
kinematic
trigger
grab 상태
발화 함수
off
on
-
onTrigger~
off
off
-
onCollision~ (잡고 딱 한 번)
on
on
-
onTrigger~
on
off
grab 중
onCollision~ (잡고 딱 한 번)
on
off
비grab
불발화
[2010/12/16 추기] ※ 방을 잡은 후 1회 제한이 없는 것 같다(확인 시간)
kinemitc on, trigger off에서 동작은grab의 여부에 따라 달라지고,grab에서 onclission은 한 번만 뛴다.
(많이 해봤지만 자세한 조건은 자신이 없어요. 틀리면 지적해 주세요.)
어쨌든 다른 대상에 간섭할 필요가 없다면ontrigger를 열어도 문제없다.
끝말
이번에는 Trigger와 Kinematic, 충돌 시 발화 함수를 소개했다.
솔직히 쓰면서 틀린 걸 알아채고 다시 쓴 건 아닌지 자신이 없었어요.
다만, 조사 범위에 대해 적어놨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ω・)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Trigger 및 Kinematic 정보),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lightjug/items/b085804cc3cc5c08d486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Trigger
(파란색은 Trigger OFF, 빨간색은 Trigger On)
Trigger를 On으로 설정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물리적으로 충돌하지 않고 통과할 수 있습니다.
useGravity를 온으로 설정하면 중력의 영향을 받지만 충돌의 영향을 받지 않고 바닥도 성대하게 뚫는다.
Utity의 아래 섹션에 있는 "Is Trigger"를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Trigger를 On으로 설정해도 충돌 판정 자체가 유효하기 때문에 무언가를 만났을 때 체크하고 싶지만 다른 물체에 영향을 주고 싶지 않을 때 사용한다.
저는 설정이 여러 가지 일을 하다 보면 좀 많이 쓰일 것 같아요.
Kinematic
(반대편 왼쪽은kinemitc on, 오른쪽은kinemitc Off)
Kinematic을 On으로 설정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객체를 공중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다른 객체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Utity의 아래 섹션에 있는 "Is Kinematic"을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체크하지 않으면 하늘하늘한 비행 상태가 될 수 있으므로 캡처와 스크립트로만 이동하려는 VCSISubItem을 만들려면 여기서 체크해서 사용하세요.
저는 설정이 여러 가지 일을 하다 보면 좀 많이 쓰일 것 같아요.
충돌 시 판단 함수
Trigger와kinematic의 충돌 판정 함수 처리에 대해 두 가지 주제를 소개합니다
Trigger 객체와 비 Trigger 객체의 충돌 확인 함수
Trigger와 비 Trigger가 충돌할 때의 실행 함수는 다음과 같다
item 측면 trigger
hit 측면 trigger
발화 함수
off
off
onCollision~
on
off
onTrigger~
off
on
onTrigger~
on
on
onTrigger~
주의해야 할 것은 어느 것이 trigger on이고, 다른 하나는off이며, item과hit 쌍방의onTrigger는 모두 불이 날 것이다.
자신의 trigger가off라면 onCollision이 아니라는 것을 주의하세요.
Kinematic, trigger, Bon의 충돌 판정 함수
Kinematic과 bon이 충돌했을 때의 발화 함수는 다음과 같다.
이것은 상당히 복잡하다.
kinematic
trigger
grab 상태
발화 함수
off
on
-
onTrigger~
off
off
-
onCollision~ (잡고 딱 한 번)
on
on
-
onTrigger~
on
off
grab 중
onCollision~ (잡고 딱 한 번)
on
off
비grab
불발화
[2010/12/16 추기] ※ 방을 잡은 후 1회 제한이 없는 것 같다(확인 시간)
kinemitc on, trigger off에서 동작은grab의 여부에 따라 달라지고,grab에서 onclission은 한 번만 뛴다.
(많이 해봤지만 자세한 조건은 자신이 없어요. 틀리면 지적해 주세요.)
어쨌든 다른 대상에 간섭할 필요가 없다면ontrigger를 열어도 문제없다.
끝말
이번에는 Trigger와 Kinematic, 충돌 시 발화 함수를 소개했다.
솔직히 쓰면서 틀린 걸 알아채고 다시 쓴 건 아닌지 자신이 없었어요.
다만, 조사 범위에 대해 적어놨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ω・)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Trigger 및 Kinematic 정보),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lightjug/items/b085804cc3cc5c08d486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이번에는 Trigger와 Kinematic, 충돌 시 발화 함수를 소개했다.
솔직히 쓰면서 틀린 걸 알아채고 다시 쓴 건 아닌지 자신이 없었어요.
다만, 조사 범위에 대해 적어놨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ω・)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Trigger 및 Kinematic 정보),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lightjug/items/b085804cc3cc5c08d486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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