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아마추어가 연말 연시에 AR과 VR을 만들어 보았다 (using Unity)
일단 바삭바삭하게 움직이는 것이 만들고 싶은 사람을 위한 기사입니다.
아래가 만든 것입니다.
※라고 해도 거의 참조처의 샘플 코드를 참고로 했을 뿐입니다만(^^;
1. 잡지 위에 포켓몬이 출현하는 AR
2. 적기가 공격해 쏘아 떨어뜨리는 AR
3. 초원을 달리는 VR
모두 Unity로 작성해, Iphone실기상에서 움직이는 어플리입니다.
그러면 각각 어떤 앱인지, 어떤 식으로 만들었는지 간단히 설명해 갑니다.
개발 환경
unity 5.4.2
xcode 8.2.1
Google CardBoard (Oculus는 높음)
1. 잡지 위에 포켓몬이 출현하는 AR
마커로서 등록해 둔 잡지(방에 있던 어른의 주말)를 스마트폰으로 비추면,
사와무라가 출현하는 앱입니다.
거친 창조의 흐름
1.unity 시작
2.AR을 무료로 제작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 「Vuforia」의 계정 개설, SDK의 다운로드, 마커 등록
3.ImageTarget,ARCamera 설정
4. 사와무라를 가져오기. ImageTarget의 자식 객체로 만들기
※2,3은 거의 참조처와 같은 것을 쓰는 형태가 되므로, 참조처를 참고로 해 주세요.
참조 대상:
Unity+AR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3D 포켓몬 ← 여기에서 3D 포켓몬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부끄러워하면서 마크형과 마크리스형의 개념을 시작해 여기서 알았습니다.
이 앱은 마크형이므로 마크리스형도 만들고 싶다! 그래서 두 번째 앱에 계속됩니다.
2. 적기가 공격해 쏘아 떨어뜨리는 AR
자신의 주위를 스마트 폰으로 비추면 적기가 가득하고, 쏘아 떨어뜨리는 게임입니다.
가운데 빨간 버튼을 누르면 미사일이 나옵니다. 쏘고 있는 이미지는 무겁고 올려지지 않았습니다만.
거친 창조의 흐름
1.unity 시작
2. 메인 카메라 설정
3. 적기의 이동 공간의 작성, 적기의 이동 스크립트의 작성
4.UI의 Canvas를 사용하여 조종석 만들기
5. 조종석의 미사일 발사 버튼 생성, 설정
6.당 판정의 설정
※아래 참조처의 동영상을 참고로 만들면, 할 수 있습니다.
참조 대상:
How To MARKERLESS Augmented Reality App Tutorial for Beginners with Unity 3D!!(동영상)
Script,Game Assets
30분의 동영상이지만, 알기 쉽습니다.
3. 초원을 달리는 VR
자신이 향한 방향으로 진행하는 앱입니다.
사진에서는 알기 어려울지도 모르지만, 천천히 이동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올려다 보는 그림
거친 창조의 흐름
1.Unity 시작
2.Terrain에서 공간 만들기 (지상에 기복, 텍스처 페인트, 잔디 텍스처, 지상에 나무)
3.Cardboard용 VR 카메라의 작성
VR 카메라용 GameObject를 만들고 MainCamera를 자식 객체에.
Google VR SDK for Unity 에서 패키지를 import하고 Prefabs 폴더에 있는 GvrViewerMain을 만든 후 GameObject로 드래그하여 하위 객체로 만듭니다.
그 후 GameObject의 inspector 패널에서 Apply 버튼을 클릭하면, VR용 카메라에.
4. 시선 방향으로 이동
VR 카메라 오브젝트용 스크립트 작성. Camera.transform.forward
에 의해 현재 방향을 확인, VR 카메라 개체를 그 방향으로 이동.
5. 머리 올리거나 내리기로 이동의 시작과 끝
※코드는 하기 샘플 코드의 6장에 기재가 있습니다.
참조: Unity에 의한 VR 어플리케이션 개발. 오라일리 책입니다.
샘플 코드 는 여기에 있습니다.
소감
손을 움직여 만들어 보는 것으로 VR, AR가 조금 가까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빈 시간을 만져 가고 싶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완전 아마추어가 연말 연시에 AR과 VR을 만들어 보았다 (using Unity)),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uriduka/items/b5660437debd2fa74860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마커로서 등록해 둔 잡지(방에 있던 어른의 주말)를 스마트폰으로 비추면,
사와무라가 출현하는 앱입니다.
거친 창조의 흐름
1.unity 시작
2.AR을 무료로 제작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 「Vuforia」의 계정 개설, SDK의 다운로드, 마커 등록
3.ImageTarget,ARCamera 설정
4. 사와무라를 가져오기. ImageTarget의 자식 객체로 만들기
※2,3은 거의 참조처와 같은 것을 쓰는 형태가 되므로, 참조처를 참고로 해 주세요.
참조 대상:
Unity+AR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3D 포켓몬 ← 여기에서 3D 포켓몬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부끄러워하면서 마크형과 마크리스형의 개념을 시작해 여기서 알았습니다.
이 앱은 마크형이므로 마크리스형도 만들고 싶다! 그래서 두 번째 앱에 계속됩니다.
2. 적기가 공격해 쏘아 떨어뜨리는 AR
자신의 주위를 스마트 폰으로 비추면 적기가 가득하고, 쏘아 떨어뜨리는 게임입니다.
가운데 빨간 버튼을 누르면 미사일이 나옵니다. 쏘고 있는 이미지는 무겁고 올려지지 않았습니다만.
거친 창조의 흐름
1.unity 시작
2. 메인 카메라 설정
3. 적기의 이동 공간의 작성, 적기의 이동 스크립트의 작성
4.UI의 Canvas를 사용하여 조종석 만들기
5. 조종석의 미사일 발사 버튼 생성, 설정
6.당 판정의 설정
※아래 참조처의 동영상을 참고로 만들면, 할 수 있습니다.
참조 대상:
How To MARKERLESS Augmented Reality App Tutorial for Beginners with Unity 3D!!(동영상)
Script,Game Assets
30분의 동영상이지만, 알기 쉽습니다.
3. 초원을 달리는 VR
자신이 향한 방향으로 진행하는 앱입니다.
사진에서는 알기 어려울지도 모르지만, 천천히 이동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올려다 보는 그림
거친 창조의 흐름
1.Unity 시작
2.Terrain에서 공간 만들기 (지상에 기복, 텍스처 페인트, 잔디 텍스처, 지상에 나무)
3.Cardboard용 VR 카메라의 작성
VR 카메라용 GameObject를 만들고 MainCamera를 자식 객체에.
Google VR SDK for Unity 에서 패키지를 import하고 Prefabs 폴더에 있는 GvrViewerMain을 만든 후 GameObject로 드래그하여 하위 객체로 만듭니다.
그 후 GameObject의 inspector 패널에서 Apply 버튼을 클릭하면, VR용 카메라에.
4. 시선 방향으로 이동
VR 카메라 오브젝트용 스크립트 작성. Camera.transform.forward
에 의해 현재 방향을 확인, VR 카메라 개체를 그 방향으로 이동.
5. 머리 올리거나 내리기로 이동의 시작과 끝
※코드는 하기 샘플 코드의 6장에 기재가 있습니다.
참조: Unity에 의한 VR 어플리케이션 개발. 오라일리 책입니다.
샘플 코드 는 여기에 있습니다.
소감
손을 움직여 만들어 보는 것으로 VR, AR가 조금 가까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빈 시간을 만져 가고 싶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완전 아마추어가 연말 연시에 AR과 VR을 만들어 보았다 (using Unity)),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uriduka/items/b5660437debd2fa74860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자신이 향한 방향으로 진행하는 앱입니다.
사진에서는 알기 어려울지도 모르지만, 천천히 이동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올려다 보는 그림
거친 창조의 흐름
1.Unity 시작
2.Terrain에서 공간 만들기 (지상에 기복, 텍스처 페인트, 잔디 텍스처, 지상에 나무)
3.Cardboard용 VR 카메라의 작성
VR 카메라용 GameObject를 만들고 MainCamera를 자식 객체에.
Google VR SDK for Unity 에서 패키지를 import하고 Prefabs 폴더에 있는 GvrViewerMain을 만든 후 GameObject로 드래그하여 하위 객체로 만듭니다.
그 후 GameObject의 inspector 패널에서 Apply 버튼을 클릭하면, VR용 카메라에.
4. 시선 방향으로 이동
VR 카메라 오브젝트용 스크립트 작성.
Camera.transform.forward
에 의해 현재 방향을 확인, VR 카메라 개체를 그 방향으로 이동.5. 머리 올리거나 내리기로 이동의 시작과 끝
※코드는 하기 샘플 코드의 6장에 기재가 있습니다.
참조: Unity에 의한 VR 어플리케이션 개발. 오라일리 책입니다.
샘플 코드 는 여기에 있습니다.
소감
손을 움직여 만들어 보는 것으로 VR, AR가 조금 가까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빈 시간을 만져 가고 싶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완전 아마추어가 연말 연시에 AR과 VR을 만들어 보았다 (using Unity)),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uriduka/items/b5660437debd2fa74860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완전 아마추어가 연말 연시에 AR과 VR을 만들어 보았다 (using Unity)),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uriduka/items/b5660437debd2fa74860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